존나 참신한거 거의 없고 강화하는거만 주르륵있는거같은데
최신캐중엔 눈먼공포 특성 외엔 딱히 기억나는거도 없네

무엇보다 특성시스템이 가져다주는 단점은

예를들어 저 특성도 내게 필요하고(기술방어특) 이 특성도 내게 필요한데(물리방어특)
한곳에 몰아넣은 경우가 있어서 결국 고효율특으로 수렴되게된다는거임 그 특성트리로 캐릭성능이 결정되고..(*고효율특으로 수렴하더라는 말은 실제로 개발자놈들이 한말)

이런 고착화해결하려면 또 리워크해야하고 이 말은 리워크하느라 신캐나오는 시간도 걸린다는뜻임 괜히 좆병신같은 특성시스템 세워가지고 세월아네월아 하고 있으니 원

그리고 리워크된 애들이 시간지나면 또 고착화될지 어케알음?ㅋ 점점 캐릭수가많아지는 상황속에 또 계속 리워크하려나? 병신겜 히오스 20년 서비스할건가ㅋㅋ

또한 '아 시발 둘다 필요한데 왜 한개만 찍어야하는거지?' 라는 생각도 만드는듯. 존나 어처구니없는 허무함을 느끼게해줌

레이너도 존나 아프고 켈타스도 존나 아프니 기술방어랑 물리방어 선택해야할거같지만 현실은 어라..? 기술방어 랑 딜특 밖에 안주나요?
나는 딜포기하고 기술,물리방어 선택해서 두명 어그로 끌고싶은데 시스템은 레이너한테 일단 쳐맞으시고 딜 쪼금 높여드릴게요ㅎㅎ 이러고있음

요약하면 플레이어의 선택이 아닌 시스템의 강요 느낌이 강함

애초에 템이였으면 사고팔기도 가능하고 스탯강화효과가 높으니 본인의 캐릭터가 강해지는걸 표면적으로 느낄수있겠지

물론 킹먼공포같은 특성을 아이템으로 구현할수있을까? 없겠지..라고 생각하면 오산인게 굳이 아이템 분야가 아니라 애초에 그런 신박한특성은 처음 캐릭터만들때 특정 캐릭 레벨에 해금하는 형식으로도 충분히 구현 가능한거임 예를들어 인게임에서 말가니스한정 레벨캐릭 10을 달성하면 해금되는 특수기같은걸로. 마이에브 20특? 레벨 10되면 특수기 3개중 선택할수있게 만들면되지 특성시스템의 이점도 있긴하니 스까면됨

시발 이 게임은 IP빼고 하나도 맘에 안들어

암튼 여기까지 온이상 특성시스템에다가 + 공속템,AP,AD템,방템 팔았으면 좋겠다

데커드 할배의 16기절특 찍고 공속템 껴서 지옥지팡이질 하고싶다
근데 데커드는 잘나신 시스템께서 공속특을 주지않았으니 '영원히' 못하지

이따위 뎀지 강화하는 특성만 줄거면 시발 처음부터 템방식으로 시작하지

병신새기들 계속하다보니 특성시스템 한계가 보이나? 뎀지강화,쿨타임감소특만 계속 쳐넣네

게다가 쓸데없는 쓰레기 맵도 드럽게많음 맵하나로 추출된 데이터로도 밸런싱하기 힘든데 맵 여러개까지 컨트롤한다고? 히오스팀이 그럴인력이 되나ㅋ 지들이 밸런싱 힘들걸 자초하기 까지함 미친놈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