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안 - 초반에는 약하지만 공격력이 점차 강해진다. 쌍검을 탔을시 13레벨 치유 감소를 쉬지않고 걸어 줄 수 있다. 분투는 피닉스의 확실한 카운터이다. 20레벨 깃발 치유효과 증가 쿨감소는 바리안에게 굉장한 유지력 버프를 제공한다.


아르타니스 - 설명 그대로 상대가 막지 못한다면 무식한 피해량을 자랑한다. 모든 특성이 아르타니스의 정체성을 설명하고 있지만 삼연격과 광전사 돌진은 아르타니스 딜링의 꽃이라고 생각한다.

정예 타우렌 - 스킬을 언제 어떻게 적시에 사용해서 팀을 이끄느냐가 중요하다. 20레벨 폭번이 정예 타우렌에겐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무라딘 - 초강타 e트리는 게임이 정말 잘 풀렸을 때는 좋지만 원탱이 가능하게 하는 e진입 투신 이후 치벼 석화 강보가 제일이다. 한번만 잘 써도 존재감이 확실하다,

d.va - 러시다운은 필수이고 지나갑니다를 배운 이후 밀치기 운영이 가능하다. 딱콩 약진 피융피융피융은 디바 생존을 위해서 필수 불가결 하지 않나 싶다.

누더기 - 물몸이라서 씹어먹기 회복증폭 마지막 한입은 꼭 가주는게 좋다고 생각한다. 낚시 갈고리는 당연히 가줘야 하고
쓸개즙 누더기는 안하는게 낫다고 생각한다.

아눕 - 네루비안 껍질-탈피-키틴질껍질-고치를 가줌으로써 기술 피해 위주의 조합을 효과적으로 상대할 수 있다.
많은 유저들이 되돌리기를 20때 찍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앞서 내가 추천한 특성을 타고 기술 방어 좀비로 무효화 보호막까지 이용 한다면 확실히 좋을 것이다.

가로쉬 - 전쟁광,피의 광기는 유지력을 위해서 꼭 간다. 참전,대지진,티탄의 힘은 당연한거다. 가로쉬 좋다고 막 쓰기 이전에
특성 활용을 얼마나 잘해주는가가 중요하겠다. 솔직히 참전 하나만 봐도 선픽할 이유는 충분하다.

소냐 - 전사의 얼굴무늬,싹쓸바람,전투 격노는 필수라고 생각한다. 소냐 후반 특성은 생각보다 안 좋아서 필자는 신통한 작살-강철 신경-개량 작살로 생존을 도모한다.

챈 - 술통 굴리기를 쓰기 위해 뽑는 캐라고 봐도 무방하다 진짜로. 전장에서 계속 살아서 깽판을 놓다가 술통굴리기 쿨 돌아오면 왕귀하는 영웅인데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고 직접 해보길 바란다.

초 - 특성을 살펴보면 Q특을 가줘야 16때 저지불가 뽕에 취할 수 있다. 전사중에 가장 강력한 딜을 자랑하지만 잘 죽는다.
어떻게 보면 용암 방패와 황혼의 시간을 가는것도 현명한 선택이지 않나 싶다. 초갈이니깐...잘죽거든...

데하카 - 생각보다 정수라는게 잘 쌓인다. 조직 재생-영웅 추적자-굶주린 광기-고립-원시의 분노-땅굴 발톱-전염이
데하카의 고정 특이다. 솔직히 이거 말고 다른거 가면 데하카 약하다. 필자가 연구 한답시고
20때 최상위 포식자도 찍어보았지만
한타 때 고립 걸고 한참을 하는 일 없이 멍 때리는 탱커라서 전염 안 찍은걸 매우 후회했었다.

요한나 - 기본 방어력있고 실명있어서 물리 딜러 카운터 아니냐?라고 많이들 쓰는데 틀렸다.
물리 딜러들도 뭉치면 강력하다...
상대의 까다로운 스킬을 철갑 피부키고 대신 맞아 주는게 요한나가 할 일이다. 그렇다고 모든걸 다 맞으라는게 아니다.
위치 사수를 찍더라도 보호막은 보호막일뿐. 철갑피부 강화를 위해 광신을 가주는건 당연한거다.
불사는 꼭 찍자. 포지션이 달라진다.

아서스 - 냉기의 형상-얼어붙은 황무지-얼음같은 인내력-사자의 군대-부서진 갑옷-냉혹한 겨울은 고정 특이다.
이거말고 다른거 쓰면 아서스 못한다고 지적받기 쉽다. 왜냐하면 다른 특성과는 CC기 면에서 비교가 안되기 때문이다.
맞기만 하는 아서스랑 적재 적소에서 CC기 넣고 다니는 아서스는 천지 차이다. 그렇게 만들어졌다 아서스는
20특은 아껴뒀다가 알아서 그때 가장 좋은거 찍으시길.

렉사르 - 캠프 정말 잘 돈다. 우두도 잘 돈다. 탱 은근히 잘한다. 본체가 약하다는 단점이 명확하지만 그것을 커버 하겠다는
마인드를 갖고 있다면 초갈에 버금가는 존재감을 가질 수 도 있다,

자리야 - 저지불가와 정화가 10초 쿨인데 20땐 되돌리기? 라서 뽑아주는 영웅이다. 약간 지원가 느낌인데 난이도 쉬움이면서 
에너지 잘 쌓은 자리야를 만만히 봤다가는 다 녹아 버린다. 

티리엘 - 순간이동기와 이속 증가 스킬이 있다. 오브 젝트 뛰고 견제하는데는 탱커중에서 톱의 기동성을 가지고 있다고 봐야 한다. 용둥 파탑에서는 오브젝트 캐스팅을 축성으로 보호가 되서 우서와 함께 1티어로 꼽는다.

디아 - 맹렬한돌진,지배는 고정 특이다. 디아를 뽑을때 난 항상 상대 힐러가 고생 하겠구나 싶은 생각이 든다. 이번에 번숨 슬로우까지 생겨서 힐러 입장에서는 여러가지 상황에서 디아를 상대하기 버거울 것이다.

레오릭 -  13이후 망령걸음 특의 무한 공격력 디버프와 20특 불타는 절망은 숙련된 레오릭에게 고정특이라 봐야 할 것이다.

블레이즈 - 노릇노릇하게,벙커투하,열기치료,강화벙커는 고정특이 되었다. 평범한 탱커인거 같지만 노릇노릇 퀘가 완료되고 벙커가 나온 이후에는 운영면에서 결코 평범하지가 않다. 있어야 할 곳에 없고 피지컬 자랑한다고 뻘짓만 하지 않는다면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