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mm C-14 가우스 관통 소총 (8mm C-14 Impaler Gauss Rifle)

[무기 정보]

분류: 돌격소총
구경: 50구경
탄환: 장갑 관통 탄환, 8mm U-238 열화 우라늄 탄환, 발화탄환, 강철부착 탄환, 할로우 포인트 탄환 등
장탄수: 500발
분당발사 속도: 1800발
유효 사거리: 2.2km
전장: 1350mm
무게: 57kg


[설정]

C-14 가우스 관통 소총은 2479년 개발된 무기로 연발속도가 엄청나게 빠른 탓에 그 위력 또한 장난이 아니다. 그리고 이 소총은 CMC 시리즈 전투복과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때문에 테란의 모든 해병에게 기본으로 지급되는 무기라고 할 수 있다. 초기에는 비교적 얇고 유탄발사기 하나만 달려있는 무기였으나 점점 시간이 흐르면서 8mm의 날카로운 금속 탄환을 초음속으로 발사할 수 있고 모든 장갑에 최대의 관통성을 지니도록 설계되었으며 에너지와 탄환 소모량을 최소화 하고자, 기존의 관통 소총은 순간적으로 여러 발의 총탄을 발사하는 점사 시스템을 사용하게 되었다. 현재 이 무기에는 검도 장착해 착검 돌격이 가능하지만 인간보다 약한 종족은 없기 때문에 최후의 수단으로 남겨두는 것이 현명하다. 착검의 성능으로는 달려드는 저글링 한 마리 정도는 처리 가능하다고 한다.

현재 개발된 C-14 탄환은 장갑이 두터운 목표물을 파괴하기 위한 장갑 관통 탄, 25% 정도 사거리를 증가시키는 U-238 열화 우라늄 탄, 건물 파괴용의 발화탄, 관통력이 끝내주는 강철부착 탄, 적을 일명 개박살 내버릴 수 있는 위력을 가진 할로우 포인트 탄 등 아주 다양하다. 그 밖에도 다양한 종류의 특수 사격이 가능하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