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타스

지옥 마력 주입 

지옥마력이란 워크레프트 세계에서 쓰는 마력의 한 종류로 초록빛을 띄는게 특징입니다. 주로 악마와 흑마법사들이 사용하고 플레이어 흑마법사는 특별한 퀘스트를 통해 화염계열 마법의 색깔을 빨간색에서 초록색으로 바꿀수도 있죠.

마나 중독자 

캘타스는 블러드엘프의 왕입니다. 그 블러드 엘프들은 나이트엘프에서 갈라져나온 종족으로 비전마법을 금지한 나이트엘프 정책에 반대해서 비전마법을 계속 쓰기 위해 따로 떨어져 나온 이들입니다. 그리고 비전마법이 금지된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중 하나가 마법을 쓰면 쓸수록 마력에 중독이 되기때문입니다. 태양샘이 이미 파괴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게임에서 이미 많은 블러드엘프들은 심한 마나중독 증상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와우 게임내에서 마나 중독을 이겨내지 못하고 미쳐버린 뒤틀린 블러드엘프의 모습


황천의 바람 (E) 

워크레프트 세계엔 황천의 폭풍이란 지역이 있습니다. 땅이 부서져 반쯤 뒤틀린 황천에 먹힌 지역이고 그 지역에 캘타스 레이드 던전이 있죠.

마나 추출 

와우 블러드엘프 종족의 종족특성 기술이었습니다. 상대의 마나를 뺏고 자기마나를 채우는 기술이었지만 삭제되었죠.

불사조 (R) 

와우에서 유명한 알라르입니다. 불사조이고 캘타스가 어릴때부터 길렀다는 설정이죠. 워3에선 소환수였지만 히어로즈에선 장판기가 되었습니다.

불덩이 작렬 (R) 

와우에서 마법사들이 쓰는 한방 위력이 가장 강력한 화염주문입니다.

태양샘의 분노 (Q) 

영원의샘에서 훔쳐온 물로 만든 태양샘은 블러드엘프들의 마력의 근원이었습니다. 하지만 3차대전정때 아서스에 의해 오염이 되었죠. 그래서 많은 블러드엘프들이 마력고갈과 중독 후유증에 시달리고 있었습니다.

태양왕의 분노 (W) 

캘타스의 이명은 태양왕입니다. 풀네임은 캘타스 선스트라이더.

냉정 (R) 

와우 마법사들의 특성기술 입니다. 사용시 다음 주문이 시전시간없이 시전되는 기술이지만 히어로즈에서 히어로즈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신비의 마법 강화 

와우 마법사들의 특성기술 입니다. 사용시 일정 시간동안 주문들의 마나소비량이 증가하지만 위력도 증가하는 특성이었는데 역시 히어로즈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말퓨리온 (와우인벤 응앙애님 작품)

샨도의 청명 

샨도는 나이트엘프의 언어로 존경스러운 스승이란 의미를 갖고있습니다. 말퓨리온은 다른 드루이드나 나이트엘프들로부터 샨도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엘룬의 은총 

엘룬은 나이트엘프 사제들이 섬기는 여신입니다. 그 실체는 아직 제대로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평온 (R) 

워3 영웅 키퍼 오브 그루브의 궁극기이자 와우 드루이드들의 광역힐 스킬. 히어로즈에선 시전중 이동도 되고 다른 기술도 사용가능하게 바뀌었습니다.

얼음 방패 

와우 마법사들의 생명줄 스킬인 얼음 방패. 적용 시간을 제외하곤 동일합니다.

악몽 (R) 

말퓨리온과 드루이드들은 에메랄드 드림이라는 꿈의 세계에 들어가서 오랫동안 나오지 못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에메랄드 드림은 악마들에 의해 타락했었지만 해결되어 말퓨리온과 드루이드들, 이세라는 깨어나게 되었죠. 하지만 곧 나올 와우 새 확장팩 군단에서 다시 에메랄드 드림에 문제가 생기고 관련된 레이드 던전으로 에메랄드 악몽이 나오게 됩니다.



그레이메인

그레이메인은 길니아스의 국왕입니다. 길니아스는 평범한 인간들의 왕국이었지만 어떤 저주로 인해 국민들이 늑대인간으로 변하게 되었고 그 와중에 이성을 유지한 늑대인간과 본능을 중시한 흉포한 늑대인간들의 내전이 일어났습니다. 비록 내전은 해결되었지만 실바나스의 포세이큰의 침공을 받아 고향인 길니아스를 버리고 나이트엘프 드루이드들의 도움으로 다르나서스로 이주하게 됩니다.

암흑질주 (E) 

암흑질주는 와우 늑대인간의 종족특성입니다. 안좋은 종특 순위권에 항상 들죠.

철수 (E) 

와우 사냥꾼의 기술입니다. 뒤로 크게 뛰어 물러나는 기술이지만 히어로즈에선 그레이메인의 기술로 들어가면서 약간 바뀌었습니다.



일단 3캐릭터만 써봤는데 사실 이건 캘타스를 보면서 생각해서 쓴 글입니다.
그런데 쓰면서 다른 캐릭터들보니까 생각보다 원작 관련 명칭들이 별로 없더군요. 캘타스만 유독 많았고..
대충 슥 훑어보니 캐릭터당 두어개 정도뿐인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