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나

물의 정령 소환 (R) 

정령들을 부리는건 주술사인데 왜 마법사가 물의 정령을 부리는가에 대해선 워크래프트 팬덤에서 항상 논란이 있었고 블리자드도 납득갈만한 설정을 알려준적이 없습니다. 설정으로 알려준건 마법사들이 부리는 물의 정령은 마법사들이 창조한 정령에 가깝다는것. 있는 정령들을 불러다 쓰는 주술사와는 약간 다른 느낌입니다.
설정을 떠나서 왜 마법사가 물정을 쓰는가는 그냥 워크1때부터 마법사가 물정을 써왔기에 그냥 전통요소로 굳어진듯.




강화주 (고유 능력) 

워3시절 클래스명에서 알수 있듯이 첸은 술만드는 양조사입니다. 판다렌들은 기본적으로 술을 좋아하며 첸의 가문 스톰스타우트도 판다리아내에서 유명한 양조사 가문이죠.  와우 수도사의 특성에도 양조가 있고 탱킹에 관련된 특성입니다. 판다리아 자체가 중국 컨셉인 만큼 취권이 모티브일거라 생각됩니다.



초 

황혼의 망치 (R) 

고대신을 섬기는 이교도 단체의 이름이자 무기의 이름입니다. 와우에서 황혼의 망치 제작과 관련된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고 마지막에 초갈이 나타나서 고대신의 힘을 주입하고 가져가게 됩니다.

크툰의 선물 (R) 

초갈은 고대신을 섬기며 크툰의 힘을 받아들였습니다. 와우의 인게임 초갈이 온몸에 눈을 달고있는건 그 영향입니다.

고대 신의 총애 (R) 

황혼의 망치단은 고대신을 섬기는 집단이고 초갈이 이끌고 있습니다.

갈 

킬로그의 눈 

오크 흑마법사들이 눈알 형태의 구체가 주변을 보는 마법을 만들어내고 거기에 킬로그의 눈이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킬로그는 오크 피눈물 부족의 족장입니다. 피눈물 부족은 한 눈을 없애는 전통이 있었고 킬로그 역시 한쪽 눈이 없습니다. 킬로그가 만들어낸 마법이거나 해서 킬로그의 눈인건 아닙니다. 와우 흑마법사들에게도 같은 이름의 스킬이 있습니다.

뒤틀린 황천 (R) 

뒤틀린 황천은 쉽게 말하면 와우의 외우주같은 겁니다. 불타는 군단의 악마들이 살고 있습니다.



크로미

용의 숨결 (W) 

설명에도 쓰여있지만 크로미는 청동용입니다. 노움의 모습을 하고 있을뿐이죠.
하지만 히오스에선 용 모습은 전혀 나오지 않으니 사실상 노움 마법사와 다를바 없지만요.

시간여행자 (고유 능력) 

청동용은 티탄 아만툴로부터 시간을 지배하는 능력을 부여받았습니다. 그래서 청동용들은 과거나 미래에 갈수도 있고 누군가를 보내는 등 시간에 개입이 가능합니다.

안돌할의 변형물 (E) 

안돌할은 동부왕국 서부역병지대의 지역이름입니다. 와우 오리지날에서 크로미가 처음 등장하는 지역이죠. 그곳에서 크로미는 안돌할 지역의 시간에 문제가 생겼다면서 유저들에게 퀘스트를 줬습니다.



티란데

달빛의 여세 

티란데는 엘룬의 대사제입니다. 엘룬에 관해선 아직까지 상세하게 밝혀진 바가 없고 달의 여신 이라는 정도로밖에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폴스타트

동부 내륙지의 분노 (R) 

동부내륙지는 아제로스 동부대륙에 있는 지명으로 와일드해머 드워프는 동부내륙지에 기반을 두고 살고있습니다.


와일드해머의 부름 (R) 

오래전 드워프들은 검은무쇠, 브론즈비어드, 와일드해머 3세력으로 나뉘어져 서로 싸웠고 폴스타트는 쿠르드란 와일드해머의 뒤를 이은 와일드해머 드워프의 영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