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가르

영혼나그네의 은총 (Q) 

영혼나그네는 워3 스피릿워커의 한국명칭. 와우에도 같은 이름의 스킬이 있습니다.


피바람 (Blood and Thunder)

와우에서 오크npc들한테 말걸면 걔네가 자주 하는 말중에 "피바람을 불러 일으키자"가 있습니다. 오크들의 호전성과 흉포함을 상징하는 말중 하나.

선견자의 축복 (R) 

선견자는 영어로 Farseer. 워3 오크영웅 파시어가 맞습니다. 와우에서 고위 주술사npc들이 이름앞에 달고 잇는 경우가 많습니다. (선견자 드렉타르, 선견자 노분도 등)

검투사의 전쟁 고함 (R) 

레가르는 검투사 출신입니다. 검투사 출신으로 뛰어난 실력을 보였었고 후에 노예들을 사들여 직접 검투사 팀을 부리기도 했었죠. (꿈도 희망도 없는 전 도 야드 조합. 근데 이김. 그리고 탈주.)



렉사르

칼림도어의 광란 

칼림도어는 워크레프트 세계에 있는 서쪽의 대륙 이름입니다. 기존 인간들이 살던 동부왕국과 다른 대륙으로 나이트엘프와 트럴, 타우렌들이 살고 있었고 오크가 자신들의 도시를 세우고 정착하게 되는 땅이죠.



무라딘

석화 (고유 능력) 

와우 드워프의 종족특성. 워크래프트에서 드워프는 토석인 (돌로 만들어진 난쟁이)이 육체의 저주에 걸려 피와 살을 갖게되어 탄생한 종족입니다. 그래서 일시적이지만 피부를 단단한 돌처럼 만들수 있습니다.



스랄

서리늑대의 은총 (고유 능력) 

서리늑대는 스랄의 부모가 속해있던 부족이름입니다. 스랄의 아버지는 서리늑대 부족의 족장이엇던 듀로탄입니다.



실바나스

빙의 

워3 밴시의 기술 포제션입니다. 실바나스는 아서스에 의해 죽었다가 밴시로 되살아나고 그 후 죽은 자신의 시체를 되찾아 지금의 모습이 되엇습니다. 그래서 밴시여왕이라고도 불립니다.



아눕아락

지하의 왕 (E) 

아눕아락은 지하왕국 아졸네룹의 왕이었습니다. 그러다 리치왕의 지배를 받으면서 타락하고 동족을 배신하게 되었죠.



아서스

서리한이 굶주렸다 (고유 능력) 

넬쥴이 만들고 왕자 아서스를 타락시킨 룬검 Frostmourn 입니다. 이후 리치왕이 된 아서스의 상징이 된 무기.

룬 전환 

와우 죽음의 기사들은 룬과 룬마력을 사용하고 아서스가 들고잇는 유명한 무기 서리한도 룬검입니다. 와우에서 죽음의기사들에게 있는 스킬중 하나.

신드라고사 소환 (R) 

신드라고사는 푸른용군단 수장 말리고스의 부인이었던 푸른용입니다. 용군단과 데스윙이 싸울때 데스윙에게 죽었고 그 시체를 아서스가 되살려서 사용합니다. 와우 리치왕의분노 오프닝 시네마틱에 나오는 해골용이 바로 신드라고사.

노스렌드의 대군 (R) 

Northrend (노스랜드 North Land 북쪽땅 아님) 는 워크래프트 세계에서 북쪽지역에 위치한 대륙입니다. 아서스가 서리한을 찾은 곳도 노스렌드고 이후 리치왕 넬쥴과 하나가 되기 위해 돌아간 곳도 노스렌드입니다. 와우 확장팩 리치왕의분노의 주무대인 지역.



우서

빛의 수호자의 망치 

우서는 첫번째 성기사이자 은빛성기사단을 만든 성기사로 2차대전쟁 (워2)에서 활약하고 빛의 수호자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일리단

배신자의 갈증 (고유 능력) 

설정이 약간 바뀌긴 했지만 일리단은 고대전쟁 시절 살게라스를 속이기 위해 동족을 배신 햇었습니다. 그 후 배신자라는 이름은 만년이 넘도록 일리단을 따라다닙니다.

탈태 (R) 

일리단은 고대의 전쟁 시절 살게라스를 속여 눈을 잃고 악마의 문신을 얻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악마와같은 모습까진 아니었는데 3차전쟁에서 굴단의 해골의 힘을 흡수하며 모습까지 악마와 같은 형상이 되었습니다.

아지노스의 쌍날검 

일리단이 쓰는 쌍날검은 고대전쟁 시절 악마 아지노스를 죽이고 그의 무기를 빼앗은 무기입니다.


와우나 워3에서 스킬로 있을뿐 별다른 설정이나 유래가 없는 것들은 그냥 생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