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승, 1승, 2승이 아닐시에는 제목 수정하겠습니다ㅎㅎ


픽한 카드가 가장 앞에 있습니다.


픽 단계에서 실수했던 것들이나 고쳐야할 마인드, 기타 마나커브나 덱 짜임새 무엇이든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첫픽에 2턴 트루하트...필드개입하는 드루,법사,도적,기사영능이면 정말 게임 터트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사 술사 냥꾼 나오지만 않는다면야.. 중복카드 한쌍정도 넣은 느린 하이랜더도 생각해봤는데, 그러고 싶지는 않네요. 물론 상위버킷에서 하이랜더 때문에 꽤 포기해야할 카드가 많을 것 같아요.


2.

정상 스탯이 없네요. 아마 3코 3/4였어도 이 픽에선 정의 뽑지 않았을까요?


3.

천보는 내가 필드를 잡고있을때 유리한 능력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물론 필드를 잡는게 투기장이니까요. 비석은 도발이 달려서 최소한 고코 바닐라보다는 훨씬 좋아보이네요.


4.

 왕축과 진은검 사이에서 많이 고민했는데 아무래도 교환에 유리한 왕축이 나아보이네요. 어차피 다음에 1버킷 나오면 왕축은 못뽑으니까요.무기라면 정체불명 망치나 넓적칼도 있고요.


5.



일단 쓸만한게 도발달린 허수아비골렘밖에 없네요.광전사 저녀석 3/1 소환하는 유령거미라고 생각하니까 의외로 안좋아보이진 않네요. 근데 정리를 안해주면 내가 1공으로 들이박고 3/1은 영능에 죽을 거 같네요. 경험담입니다. 여기가 최하위 바로 위 버킷일까요?


6.

쟤는 4코도 많고 성능상 논외. 2/3도발이냐 강력한 고코냐 하면은 땅벌레는 고코진에 들어갈 자격이 충분한듯 하네요.


7.

정령이냐 광전사냐. 버프나 도발 시너지 있는 아마니가 더 좋아보이네요. 반딧불은 나중에 출현할때 고민해보기로 했습니다.


8.

4코 비중이 많아지긴 하는데 선택의 여지가 없네요. 앞으로 잘 뽑아야겠네요.


9.


동전핀리 멀태성 꼭 해보고 싶네요. 1코 집긴 해야겠는데 2/3이 우선 아닐까요?


10.

1,2턴에 잡은 필드는 잿멍울로 완성된다고 생각합니다. 3코도 하나도 없으니, 패널티 있는 3코 센진 픽


11.

마치 시험문제 답고르듯이 아닌 것부터 거르고 남는게 낙타밖에 없네요. 2턴에 나가서 할일하고 들이박아 죽으면 좋겠네요. 타우릿산녀는 6/6정도면 픽할만하지 않을까요?


12.

2코, 4코를 빵빵하게 뽑았으니 곰팡이도 기쁘게 가져가겠습니다. 티탄졸개 쟤가 이런데 낄 버킷인가요..?


13.

이런 귀한 카드가 누추한 버킷에 있다니... 파수병은 후반픽에 강매당할거같은 예감이 드네요.


14.

3코가 비었고 드로우가 필요하긴 하지만 쟤는 아니고, 신령도 영 별로네요. 2코가 많긴 하지만 밥값하는 카드가 수집가뿐이네요.

(마나커브, 픽 점검)

1, 3코와 고코진이 부족하지만 짜임새는 있어보이네요. 제발 2턴 칼핀리로 사기칠 수 있기를 기대해 볼게요.


15.

4픽에서 예언했던 대로 하이랜더 때문에 진은검을 강매당하게 되었네요. 사실 하이랜더 없이도 진은검을 뽑았을 거 같습니다.


16.

하위 버킷에서 다행히 커브를 채울 수 있게 되었네요. 죽메나 독성 발려주면 참 좋겠습니다.


17.

3코 부족한거 어떻게 알고 이렇게 나와주시는지 모르겠네요. 3/4로만도 너무 감사한데 지금까지 뽑은 야수가 4장이나 되네요.


18.

슬슬 고코를 뽑고싶은데 불안해지네요.. 2픽에서 실버문 말고 오우거를 뽑았어야 했을까요? 4코 하수인 3장밖에 안되는데 또 그건 아닌 거 같고..밥값하는 친구가 곤충맨이긴 한데, 하이랜더기도 한데다가 덱이 많이 가벼워져서 드로우카드 하나정도는 가져갈만 한것같네요.


19.

경험상 기사는 2/2도 2/3에게 힘없이 잘리고 4/4도 압박을 못 주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쫄이 강한것보단 메인이 강한게 더 큰 장점같네요.


20.

암살자가 나쁜 카드는 아니지만, 천보시너지나 도발벽도 튼튼하지 않은데 저런 저체력 하수인 쓰기는 어렵겠네요.

하이랜더가 깨지는 게 좀 크긴 하겠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21.

아무리 고코가 없다지만 크라켄보다도 못한 스탯은 좀... 힘축은 괜찮은 1코지만 1코에 내놓을 수가 없고, 고급 1턴플레이 피발톱 쓰겠습니다. 거북이랑 멋진 10딜시너지...



22.

상급 버킷이네요. 축소물약이 상황을 많이 탄거 보면 정령도 그러할 것 같고, 잿멍울도 좋지만 지금은 고코가 필요하겠네요. 야수 시너지는 덤.


23.

5코 이상 하수인은 중반 이후 밸류 싸움이 좋아서 쓰는 건데, 코도는 조건도 타면서 3코급 스탯이라 힘싸움도 약해요. 안 좋아하는 카드입니다. 조금 많아지나 싶지만 2/3 하나 더 뽑겠습니다.


24.

필요한 1코에다가, 효과도 좋죠. 템포를 알아서 뺏기는 두 카드보다 훨씬 낫다고 생각해요.


25.

2코 투머치...망치가 못쓸 카드인것도 아니잖아요. 초반에 잡히면 기분나쁘긴 하겠네요.


26.

7코 오우거 논외. 필드를 잡는데 버섯이가 도움을 줄 수 있겠네요. 녹괴물도 5코 바닐라는 좀 그러네요.


27.

길드 소집관 좋아하는 카드는 아닌데, 기댓값이 꽤 괜찮네요. 3코이상 뽑아오면 본전인데 반반정도 확률이니까요. 핀리만 데려오지 않기를 간절히 바라겠습니다.


28.

결국 마지막에 빅엿을 먹게 되었네요... 26픽이 잘못되었다는 걸 알려주려나 봅니다. 길드 소집관도 있고, 2코 충분하니 버섯 뽑아야죠 뭐...


29.

로크도 최고급 5코죠. 전투곰도 끌리지만 234에 힘이 많이 들어간 덱이라 로크 픽


30.

수정사자가 비용감소 없이도 밥값은 하지만 불사조를 이길 순 없죠. 바실리스크 무시하는건 생르가르님 보고 배웠습니다.




언제 투기장을 돌릴지는 모르겠네요.. 픽 단계에서 실수했던 것들이나 고쳐야할 마인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