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Gu9입니다.




퀘이사존


몬스타 주식회사는 커스텀 수냉PC와 수냉PC를 위한 튜닝 부품을 제조, 개발하는 전문벤처기업으로 다양한 커스텀 수랭 PC를 제작, 판매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대한민국 게이머에게 적합한 게이밍 기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하우징을 적용한 퀵스왑 DIY 기계식 키보드가 눈에 띄는데 오늘은 몬스타기어의 아크릴 하우징, 퀵스왑 기계식키보드로 내가 좋아하는 키감을 가진 스위치를 이용할 수 있는 닌자71 Arc XD RGB 퀵스왑 기계식키보드 DIY Kit를 소개드릴려고 합니다.





제품 사양

퀘이사존


NINJA71 Arc XD RGB 가격 바로가기

NINJA71 Arc XD RGB DIY 가격 바로가기








박스


퀘이사존


박스는 제품의 외관을 레인보우로 표현하고 있으며 닌자 키캡이 장착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퀘이사존


후면은 닌자 캐릭터와 함께 몬스타 주식회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주 간결한 디자인을 택하고 있습니다.








패키지 구성

퀘이사존


DIY킷의 경우 키보드는 박스에 동봉, 자신이 원하는 스위치와 닌자 키캡은 별도로 포장되어 배송이 되었습니다.





퀘이사존


패키지 구성은 닌자71 ARC XD RGB, 키보드 루프, USB 케이블, 키캡 리무버, 스위치 리무버,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 잇습니다.





(DIY 킷을 수령해 미리 조립 후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외관

퀘이사존


NINJA71 Arc XD RGB DIY킷 화이트입니다. NINJA71 Arc XD RGB는 6종의 다양한 색상을 제공하는데 그 중 가장 선호하는 화이트를 수령하게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최근 출시되는 키보드와 달리 하우징이 두텁게 느껴지는데 이는 아크릴을 통해 RGB 효과를 극대화하기위한 디자인으로 RGB가 들어오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는 모습입니다.




DIY 킷으로 수령 시 스위치와 키캡이 장착되지 않았으며 보너스로 카일 박스(갈축)이 5개가 탑재되어 있었습니다. 다만 스위치와 주문을 하면 체결, 테스트 후 발송된다고 하니 초기 불량은 어느정도 안심할 수 있겠습니다.




퀘이사존


핫스왑 방식은 3Pin, 5Pin 스위치를 모두 지원하며 LED는 보드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퀘이사존


스테빌라이저는 체리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퀘이사존


연결 방식은 Type - C를 택하고 있습니다.







퀘이사존

하판은 아크릴로 되어 반 투명한 모습을 띄며 범폰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퀘이사존


퀘이사존


오늘의 픽은 게이트론 저소음 황축으로 리니어 타입, 키압은 50g을 가졌으며 게이트론 황축과 다른 점은 상판과 하판에 닿는 부분이 말랑한 실리콘재질로 제작되어있어 마찰음을 줄여 저소음을 구현했고 체리 적축보다는 높은 키압을 가진 저소음 스위치입니다.










열심히 스위치를 촵촵 장착해줍니다.






닌자 키캡도 촵촵 장착해줍니다.










기능



퀘이사존


닌자71 Arc XD RGB는 자체 소프트웨어를 지원하지 않으며 키보드에서 자체적으로 동작을 지원합니다. Fn과 조합해 이용할 수 있고 LED, 매크로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 설명서를 통해 숙지가 필요합니다.








LED


Fn + Ins, Home, End



LED는 키보드 백라이트와 사이드로 영역이 나뉘며 별도로 동작합니다. 아크릴 하우징을 통해 은은한 파스텔톤의 색상과 LED효과가 적용됨을 확인할 수 있어 RGB 덕후인 저를 사로잡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아쉬운 점은 LED가 하우징에 고르게 분포되지 않아 하우징 전체적으로 균일한 RGB를 즐길 수 없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하단부, 모서리에 LED가 퍼지지 않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Fn + Home (키보드 백라이트 20개 Mode)


Fn + Ins (키보드 사이드 9개 Mode)


Fn + End (키보드 백라이트 LED 색상 지정)










타건





게이트론 저소음 황축의 매력은 체리 저소음 적축과 달리 키압이 5g 정도 더 무겁고 서걱임이 적어 무게감 있는 타건감과 함께 소음이 거의 없는 환경을 제공해 굉장히 매력적으로 느껴졌고 닌자71 Arc XD RGB의 묵직한 아크릴 하우징과 내부 공간을 최대한 줄인 디자인이 스위치와 보강판이 맞닿을 때 단단한 느낌을 주어 저소음 황축과 찰떡처럼 맞는 느낌을 주었는데 다만 스테빌의 철심 소음이 있는 부분은 아쉽게 느껴집니다.











총평



닌자71 Arc XD RGB는 3Pin, 5Pin 스위치 모두 호환이 되어 폭 넓게 사용자의 입맛대로 스위치를 이용할 수 있으며 장착, 제거하는데 큰 어려움 없이 탈착이 가능해 스위치를 교환하는데 큰 부담감이 없었고 아크릴을 적용해 알루미늄 풀 배열 키보드보다 묵직한 무게를 가졌고 내부 공간을 최대한 줄여 단단한 타건감을 느낄 수 있었으나 고르게 분포되지 못한 LED는 아크릴의 장점인 빛을 은은하게 퍼뜨리는 효과를 퇴색시키는 모습을 띄었고 스테빌 윤활처리가 되어 출고가 진행되지만 철심 소음이 있는 부분은 아쉽게 느껴집니다.




USB 분리형으로 휴대가 간편하며 단단한 타건감과 아크릴 특유의 LED 확산 효과를 즐기고 내가 좋아하는 스위치를 적용해 나만의 키보드를 만들어보고 싶다면 부담없는 가격으로 닌자71 Arc XD RGB를 만나보시길 바라며 이만 글 마칩니다.






본 후기는 몬스타기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