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는 합성하다 실패하면 상위등급 실패횟수1이 올라갔습니다. 예를들어 영웅4마리를 모아 전설도전을했는데 실패하면 전설합성실패1회 추가 이렇게요.

근데 이제 상위등급 합성실패시  해당 상위등급의 합성아크스톤1개를 지급합니다.  위와같이 영변모아서 전설도전했다 실패를 예를들면 전설합성실패횟수1회->전설뽑기제작아크스톤1개 이렇게말이죠.

그럼 이 아크스톤은 어떻게 쓰는것인가?

이 아크스톤20개를 모으면 상위등급 뽑기권확정권을 제작할수있어요 위와같이 예를들면 전설뽑기확정권 이겠죠?

(*지금부터 모든 예는 영웅모아 전설로 통일합니다)

음20번 실패하면 원래 한개 확정으로 줬잖아? 뭐가달라?

네 여기까지는 똑같습니다. 근데 여기서 변수가하나생깁니다.

설명드리자면 영웅4마리로 전설합성 도전을 한다칩시다 이게 5%의 확률이라하고요.  실패한다치면 전설아크스톤 1개가나옵니다.(물론 영웅1마리는 똑같이 반환이고요...단지 실패횟수만 아크스톤갯수로 대체된거임) 다시 영웅4마리를 모아서 도전을해보자고요. 그럼 전설성공확률이 5프로죠? 여기에 전설아크스톤을 1개 추가하면 확률이5%추가되어 10%됩니다 아크스톤은 1회 합성도전시 최대 10개를 늘수있고 하나당 추가확률은5%입니다. (한번에10개를 초과해서 늘수는없습니다)

추가로 모든 아크스톤은(각인)입니다 거래소에서 거래 불가합니다.

그럼 10개의 아크스톤이있다면 최대55% 확률로 도전해볼수있습니다.

예를들어 기존의 전설실패횟수가10인사람이있다칩시다.
그럼 이걸 개선된 시스템 전설아크스톤으로 계산하면 아크스톤 10를 지급받습니다. 기존에 10회의 실패횟수는 무의미했습니다 왜냐? 20회를 채울때까지 의미가 없었거든요 근데 이젠 아크스톤으로 대체되면서 선택권이 생겼습니다.

1.아크스톤20개(실패20번) 모아서 기존처럼 똑같은 20회실패 확정(대체된 아크스톤20개로 확정권제작)받는냐

2.아니면 10개를 다음 도전에 주입해서 55프로의 확률로 도전하느냐. 갯수는(10개와 55%는 예를 든것일뿐 한번도전에1~10개 가지고있는 아크스톤 수량에비해 자유롭게 선택할수있으며 한개주입시 5%확률 추가상승입니다. 단 1회도전시 아크스톤은 최대10개만주입가능합니다)

이렇게요.

중간에 도박을 할수있는 선택권을 준겁니다 엔시가.....

2번을(예:아크스톤10개주입 55프로확률)선택하다 실패확률에 걸려 실패하면  기껏모은 실패횟수10회(대체된 시스템으론 아크스톤10개)사라집니다.

그럼 이쯤에서 개선된 사항말고 다른궁금증이 생기시는 분이계실겁니다.

혹시 내일 실패횟수 시스템이 없어지고 누적된 포인트만큼 아크스톤 지급하는 시스템으로 바뀐다면 후에 나올 TJ마스터쿠폰은 어떻게되는거죠? 즉 마스터쿠폰 확률업이 실패횟수시스템이 사라지니 확률x0되는거인가요?

답을드리면

실패횟수가 아크스톤시스템으로 바뀌지만 마스터쿠폰은 기간을 이미 공지로 00~00 기간을 특정해서 실패이력 명시를 해놨고 정해놨기에 실패횟수시스템이 사라져도 이번 마스터쿠폰에는 영향없을거같습니다 실패횟수이력은 다 서버에 저장되있을거고요.

다만 이번 주기로 공지한 TJ마스터 쿠폰말고 나중에 나올 TJ마스터 쿠폰은 어떻게 변할지모릅니다. 실패이력시스템이 사라지면 실패기록은 서버에 저장되어서 그걸 산정해서 후에 마스터 쿠폰이 나올건지(이미 주기로한 이번 마스터쿠폰말고요 나중에 언젠가 다시 나올마스터쿠폰) 그게 아니라면 마스터쿠폰은 이번 마스터쿠폰이 마지막이다 라는걸 암시하는거일수도있고요...

어쨌거나 원래 20번 실패해서 받을 생각한 사람은 전혀 상관없는 시스템이겠지만

아그냥 20번 언제모아 55%면 거의 성공하지않나? 에이 될거같은데 설마 45%확률에 걸리겠어 내가 그렇게 재수없는 사람은 아닐거야 55%확률도 못뚫을까 설마... 10개 넣고 도저언!!!!!!!(보통 그런데 이러다가 망함...)하는 승부사? 도박꾼?들에게는 나름 선택권이 생긴 패치라고 평가하면 될거같고요

전설실패횟수 한 15-16정도되는 A씨. 이번에 시스템변경으로 아크스톤이 15-16개를 지급받는다. 전설도전을 4번더 실패하여 아크스톤4개를 더모아 아크스톤20개로  확정제작이지만 게임이 인식과 가치가 땅에 떨어져서 전설도전을 4번더  실패할 영웅모으기에 돈을 쓰는것도 아까운 시점이다....그렇다고 무과금으로는 전설도전4번할 영웅모으기는 사실상 불가하다 가능하더라도 최소 몇년은 걸릴것이다. 게임이 인식과 가치가 땅에 떨어졌지만 16회까지 왔으니 돈을써서 울며겨자먹기로 4번더  채워 20회를 채우느냐 아니면 돈안쓰거나 적게쓰고 확률쪼개기 도박을 해보느냐 A씨는 심각하게 고민한다

반대로 B씨 직업에 맞는 전설클래스 카드를 보유중이고 전설뜨면 좋겠지만 이미 직업에 맞는 전설카드클래스를 보유중이기에 절박하지도 않고 사실 안나와도 그만이다. 남은 확정횟수15회의 실패를 돈으로 채울생각도없다. B씨는 어차피 남은 확정횟수15회 무과금으로 채우기는 불가능하고 혹여 소소하게 극혜자 패키지만 사더라도 몇년걸릴지모르니 그냥 다음 도전때 확률업에 추가하자이리 생각한다.

뭐 서로마다 위와같은 두개의 예시처럼 상황이 다다를듯.. B예시가 저라서 전 다음에 추가하는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