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2일 '더블' 테스트 미적용 되던부분 수정
1월 13일 본문 글 수정(더블 계산, 속성댐 등)
1월 21일 정령탄 기본 옵션 추가(추댐6, 명중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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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미지 계산기 만들어 봤습니다.
'입력'란에 해당되는 스텟들 입력하면 최소, 크리, 최대, 평균 대미지 계산해 줍니다.
대미지 계산식은 인벤 리포터 뉴스에 올라온 글들을 참고 하였습니다.

-더블 미발동시
최종대미지 = 모든 대미지 + {(무기 대미지 + 추가 대미지 + 정령탄 무기 대미지 + 정령탄 추가 대미지) * (무기 대미지 증폭 + 정령탄 무기 대미지 증폭)} + 각종 추가 대미지

-더블 발동시
최종대미지 = 모든 대미지 + {(무기 대미지 + 추가 대미지 + 정령탄 무기 대미지 + 정령탄 추가 대미지) * (무기 대미지 증폭 + 정령탄 무기 대미지 증폭)} * 2 + 각종 추가 대미지

*각종 추가 대미지
치명타 시 추가대미지(치명타 발동시), 속성 대미지(속성 상성에 따라 다름), 재질 추가 대미지(은, 미스릴), PVP 추가 대미지 

참고글



활용 방법1 (제련비교)

1. 본인의 캐릭 스펙을 입력한다.
- 근거리, 원거리, 마법 대미지 = 모든 대미지
- 속성댐 1 = 약점 속성일 경우 모든대미지 2
            일반적인 경우 모든대미지 1
            상극 속성일 경우 모든대미지 0.5
  속성댐부분은 본인이 적절히 모댐에 합산 필요
- 정령탄 사용시 정령탄 입력란에 본인 스펙 입력,
  미사용시 입력란에 0입력
  입력란에 0이 아닌 숫자 입력시 자동으로 정령탄 기본 옵션 더해짐(추댐6, 명중6)





2. 테스트1~7에 제련으로 붙을수 있는 최대치인 무댐5, 추댐4, 치추댐10, 치명타5%, 증폭25%, 모댐5(속댐5)를 각각 입력한다.

대충 제련 비교라고 생각하면 됨

순서대로 무댐5, 추댐4, 치추댐10, 치명타5%, 증폭25%, 모댐5(속댐5)



3. 결과를 확인한다.



단검(희귀변신+고급무기+정탄3단계)
증폭25 > 추댐4 > 속댐5 = 무댐5 > 치추댐10 > 치명타5 > 더블5

중요한건 캐릭터 스펙에따라 이 우선순위가 조금씩 바뀜
가령, 위 스샷의 스펙은 '단검클래스+희귀변신+고급무기+정탄3단계'인 상황임

하지만, 치명타가 70%가 넘는 이도류 클래스의 경우 계산기를 돌려보면

-이도류(희귀변신+고급무기+정탄3단계)
증폭25 = 치추댐10 > 무댐5 = 추댐4 > 속댐5 > 치명5 > 더블5

치명타 확률이 올라갈수록 치추댐과 무기맥댐이 중요해진다는걸 알 수 있음

즉, 클래스별 1티어 스탯이 다름

그리고, 증폭이 (무댐+추댐)에 곱연산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고스팩 영웅무기 이상으로 올라갈수록 (무댐+추댐)의 기대값이 더 올라감

같은 이도류라도 소~중과금 수준이라면 치명타 70%만 넘어도 치추댐이 1티어가 되지만
핵과금러 수준이라면 치명타 80%가 넘어야 치추댐이 1티어가됨

마찬가지로 소~중과금 캐릭터 같이 (무댐+추댐)이 낮은 캐릭터는 모든대미지(속성대미지)의 영향이 크지만
핵과금러 스펙으로 갈수록 증폭의 영향을 점점더 크게 받아 (무댐+추댐)의 중요성이 커짐

즉, 스펙에 따른 1티어 스탯 또한 다름

더불어 치명타, 치추댐은 치명타 저항 확률이 존재하고, 속성댐 또한 속성저항이 있기 때문에 실제 사냥과 PVP에선 이런 스탯들이 효율이 더 떨어진다는점을 고려해야됨

이 부분은 직접 본인 스펙을 넣고 돌려보는게 가장 확실하며, 앞으로 다같이 연구해야 될 부분이라고 생각함



활용 방법2 (캐릭터 스펙 비교)

핵과금러가 얼마나 쎈지 궁금한 경우 해당 캐릭터의 스펙을 입력해본다.
(전설 변신에 영변19장 깔린 이도류 캐릭터)




이도류가 기본적으로 크리확률이 높고 더블슬래쉬로 인해 소닉슬래쉬는 더블이 잘터지므로
트리플슬래쉬가 이름그대로 소닉슬래쉬 3배 혹은 3번박는 효과를 보인다면

최대대미지(더블+크리) = 297 이므로,
297 * 소닉슬래쉬 스킬 계수 * 3(트리플슬래쉬) = ???

이런식으로 계산되므로 이도류 트리플 슬래쉬한번 제대로 터지면 피가 1000넘게 빠진다는걸 알 수 있음


활용방법3 (무기 비교)

가지고 싶은 무기를 검색해 본다.






테스트 부분에 '+'되는 수치를 입력한다.

순서대로 7다크, 7크리스, 10다크





평균 대미지는 7크리스가 미세하게 높지만
최소~최대 대미지폭이 더 크기때문에 사냥시엔 거의 비슷할것으로 예상됨
(보통 최소~최대 폭이 클수록 전투에 유리하고, 폭이 작을수록 사냥에 유리함)


무기구매팁
테스트를 진행하며 거래소 여러 물건들을 살펴봤는데
놀랍게도 이유없이 비싼템은 없고 이유없이 싼템 또한 없었음
20년이 넘은 시리즈답게 계산기보다 사람들 체감이 더 정확한듯
(대충 고일대로 고여버렸단 소리)

무기비교팁
순수 무기끼리 성능만 비교하고 싶으신분들은 '입력'란에 전부 0입력하고
테스트란에 각 무기 스텟들 입력하면 dps 비교 가능


주의사항
1. 위 계산 결과는 평타 기반 대미지임, 그래서 스킬의 경우 해당 대미지*스킬계수만큼 대미지가 더 들어가므로 실제 사냥&PVP에선 스탯별 차이가 훨씬 더 크게 체감됨  
2. 크리, 최대 대미지는 인벤 리포터들이 실험한거하고 정확히 일치하나 최소 대미지는 약간 높게 나옴 (이유 모르겠음)
3. 재질 추댐 미포함
4. 속성댐 1 = 약점 속성일 경우 모든대미지 2
            일반적인 경우 모든대미지 1
            상극 속성일 경우 모든대미지 0.5
속성댐부분은 본인이 적절히 모댐에 합산 필요
5. 틀리거나 이상한점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