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글쓴이는 데포2서버에서 법사를 육성중인 유부직딩입니다.
마누라가 친정에가서 ㅜㅜ 너무 슬퍼... 슬픔을 달래기 위해 본 글을 씁니다.(응?)
바쁘신분들은 ---절취선--- 아래부터 읽으시길 바랍니다.ㅋ

목차
서론
50이전 사냥터 탐방
50이후 사냥터 탐방
기타


서론

마법사? 마보쨔?  

마법사는 용기와퍼악피등 물약2단 가속이 없으며, 원작의 마법사와 달리 기초스텟 힘8 덱스7고정으로 시작합니다. 
자동사냥을 주로 하는 휴대전화 게임에서 검이나 활을 고집하게되면 사실상 페널티가 있습니다. 사실 과금없이는 법사는 힘8기사이며 덱스7요정입니다. 이 장벽을 허물어줄것은 열랩과 이후 인트로 순수스텟 투자뿐입니다. 

여하튼 게임 오픈 초기라 할 수 있는 현재 유명 마법사 BJ들이나 마법사 상위 랭커들은 대부분 인트로 몰이사냥을 합니다. (제로스 얼지 등 제외...)
서버 오픈즈음 랭킹에 들어있던 법사들은 대부분 몰이사냥 유저들이었으며 사냥터들이 점점 포화가 되면서 현재는 100위안 법사가 서버에 한손에 꼽을정도죠. (글쓴이 서버도 1명..) 

 7월초 법게에 힘법사 팁글이 올라왔었고, 테지가 나왔던 켄라우헬 상자 이벤트 이후 힘으로 전향하는 유저들이 법게에서 많이보여 초보법사님들을 위해 팁 적어 봅니다. 내가 겜좀해 하는분들은 뒤로가기 누르셔도 됩니다. 
 
(법게 힘법사 팁글 BY 그냥웃지용 님.)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 토막정보

스텟은 무조건 힘이다.
Int 수치는 SP, MB와 별개로 힐량을 상승시킨다.
턴 언데드는 SP와 별개로 Int와 레벨, 피술자 MR의 영향을 받는다. 
힘과 인트 병행해서 찍으면 이도저도 아닌 잡캐가 된다.
혈맹 퀘스트는 꼭 깨야 법서를 구하기 편하다.
사냥터 독식이 불가능한 서버 기준이다.
변신과 마법인형 뽑기는 매일해야만!한다.
홀리법서가 다이아 소모 최우선이다. 그다음은 악세.
그레이터 힐이 최고시다.
버프는 기본버프와 변신, 인형, 한우요리면 충분하다.
본 글은 과금0원도 충분히 할 수 있는 내용을 담은 글입니다. 

인트 대한 원작 인벤 실험글


캐릭터 생성


캐릭터 생성이후 힘만 찍으시면 됩니다. STR. 다른거 1도 투자하시면 안됩니다. 퀘스트 라인을 따라가면 45레벨까지 육성 할 수 있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이즈음 기란과 아덴, 하이네 주변의 쥬라카, 터틀, 라미아 등 잡밭 혹은 밀림 몬스터들을 잡는 퀘스트를 받을텐데요.

무소과법사로 55레벨 이전 메인퀘 진행은 엄청난 시간낭비입니다. 

서버 오픈 초창기 자동사냥으로 퀘스트를 깨신분들이 아니라면 메인 퀘스트는 뒤로 미루시고.. 자아성찰과 사냥터 검색의 시간입니다.

퀘스트 라인만 밟았기에 마을 문방구에서 불량식품을 사지 않았다면 100만 이상 아데나와 은장검, 후줄근한 장비들이 인벤에 있을 겁이다. 각인장비상자가 있다면 그때그때 까면서 없는 부위 채워나가시구요. 과금하실게 아니라면 미련없이 
장비 강화 주문서 상자를 몽땅 구매합니다. 축복받은 무기마법주문서가 나오시길 빕니다. 

거두절미하고 사냥터 봅시다. 사냥터 앞 숫자는 아덴대륙 텔레포트 기준입니다. 


50레벨 이전 사냥터 탐방

 이곳은 0검에 0셋으로도 사냥이 가능한 지역입니다. 하지만 0검이라면 난이도가 더 높게 표기되어 있더라도 언데드가 나오는곳으로 가시길 권장합니다. 
 언데드 한정 0은장이 6힘지급입니다. 각인장비 상자에서 나오는 아이템 가운데 쓸만한 아이템 목록은 명상의지팡이, 마법방어투구, 마나망토, 마법방어사슬갑옷, 염령의장갑, 강철부츠, 티셔츠 정도입니다. 
 나는 나중에 7마망 띄울거야 이런 마인드로 각인마망 인벤에 두지마시고 팔아버리셔요. 젤낭비입니다. 악세는 차차 수호의 반지와 빛나는 정신의 벨트정도만 제작하셔요.

버프 : 기본 마법사버프 + 초록물약 

1. 39번 밀밭, 41번 오크숲 벌목지대


 오크들은 주는 보상이 짜지만 레벨이 20~30대로 잡기 쉽고 비선호 사냥터기에 막피나 경쟁이 적습니다.
 심심하면 몰이사냥을 할 수 있습니다. 토템을 모으면 100개당 2만 아덴으로 변환제작할 수 있습니다.
 판금갑옷 등 무거운 아이템이 나올 수 있으니 3시간 이상 사냥시 모니터 필수.

 추천무기
 +0~5 힘의 지팡이 OR 은장검

 ※ 용사의 장비 패키지 구매자의 경우 아예 안가도 되는 사냥터.


 득템 : 오크부족드랍 다마스커스 검

 지역 리젠보스 - 스피리드

 난이도 ★
 경험치 ★
 아데나 ★ (이하 별 1개당 시간당 5만가량)
 가방관리★★

 기타 : 작업장 기도캐릭이 있을 수 있음


 2. 25죽음의 폐허 & 23망자의 무덤



 추천무기 : 은장검, 천사의 지팡이, 요정족활(사냥꾼활)+은화살

 원작에서 골밭과 굴밭으로 불리우며 언데드 좀비, 구울, 스파토이가 주 사냥대상인 곳입니다.
 죽음의 폐허 카오신전 부근에선 버그베어가 리젠됩니다. 
 언데드 추가 타격치가 있는 은장,마단등으로 패다가 엠이 있을땐 턴 언데드 마법으로 엠소모를 하시면 됩니다. 인트법사 보다 효율이 떨어지지만 기본해골들의 레벨이 낮기에 제법 높은 성공확률을 가집니다. 
 장기간 자동사냥시 캐릭터가 오크잡밭으로 이동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스파토이 드랍 청동판금갑옷이 무겁습니다. 

 득템 : 버그베어 드랍 - 무기마법주문서, 갑옷마법주문서

 지역 리젠보스 - 바포메트, 데스나이트

 난이도 ★
 경험치 ★★ (버그베어 잡으면 경치효율 하락)
 아데나 ★★ (턴언데드 꾸준히 할 시)
 가방관리 ★★

 기타 : 작업장 기도캐릭이 있을 수 있음


 3. 13글루디오 던전 1,2,3층

 추천무기 : 은장검, 천사의 지팡이

 이른바 본던이라 불리우는 정통던전. 주 사냥몬스터는 언데드가 되겠습니다. 
 모바일 특성상 던전을 오르는 몇분의 시간이 귀찮기도 하고 언데드보다 오크와 거미류가 더 많은 지역도 있습니다. 자동사냥시 다른곳으로 가는것을 방지하는 던전만의 장점이 존재하기도 합니다. 

 난이도★
 경험치★☆
 아데나★☆
 가방관리 ★★★

 득템 : 강력 초록 물약 ㅜㅜ

 기타 : 바닥에 흰템이 바글바글한 서버도 있음 

 4. 12마법사의 연구실

 추천무기 : 힘의 지팡이, 은장검

 장로와 짝퉁 흑장로가 목표인 이 사냥터는 콜라이트닝 마법서와 비각인 마법 망토를 획득할 수 있는 사냥터입니다. 좀비와 구울이 주는 경험치와 비슷하지만 두어대 더 때려야 하는 귀찮음이 있습니다.  

 난이도 ★
 경험치 ★☆
 아데나 ★☆
 가방관리 ★★

 득템 : 콜라이트닝 마법서, 마법망토

 지역리젠보스 : 카스파 패밀리

 기타 : 작업장 기도캐릭이 있을 가능성이 높음




 5. 43거친황야


 추천무기 : 천사의지팡이, 은장검, 요정족활(사냥꾼활)+은화살

 이곳의 주력 사냥 몬스터는 텔레포트 지역 주변의 좀비와 좌측으로 조금 가면 등장하는 스파토이떼 입니다. 
 스파토이를 떼라고 부를만큼 골밭 퀘스트 수행지역 이상의 스파토이가 리젠됩니다. 개인적으로 이곳에 경쟁이 적을때 은장검 하나 꼬나쥐고 오래 있었습니다.
 역시 자동사냥시 북서부로 이동가능성이 있으며 간간히 섞인 오크전사놈들때문에 가방관리가 필요합니다.

 난이도 ★
 경험치 ★★
 아데나 
 가방관리 ★★☆




 5. 말하는 섬 던전 1층 & 2층


 추천무기 : 천사의지팡이, 은장검

 말하는 섬 던전 1층은 본던 2층과 유사한 몬스터 구성을 보이나 거미류가 없고 길이 구불구불하여 몹 개체수가 적다는 특징이 있다. 거미류가 없어 사냥효율이 오르는것같지만 몹이 적으니 도로아미타불.
 2층의 좀비방이 좋은 사냥터이지만 왠만한 서버는 새빨간 요정 두어명이 독식하고 있을것이다. 오픈 초기에 꿀 빨다가 막피가 심해져 나온곳. 무소과금 법사 사냥터가 워낙 좁기에 상위 사냥터가 더 풀리거나 인구가 적은 서버는 상황이 좋을 수 있어 적어놓습니다. 

 난이도 ★
 경험치 ★☆ (2층 좀비방 ★★☆)
 아데나 ★☆ (2층 좀비방 ★★★)
 가방관리 ★★☆ (2층 좀비방 ★)

 비고

 본인의 과금과 장비, 서버내 인구수, 작업장 활성도에 따라 사냥효율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악세 고인챈, 테지, 악지 등 고가 장비를 사용할 여유가 되는분들은 사냥터 선택을 좀 더 앞당기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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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검 4셋 달성 이후 55레벨 까지 사냥터 탐방

 ※ 이전 저레벨 사냥터에서 활로 재미를 보았다고 활을 어정쩡하게 인챈트하거나 스텟을 잡다구리하게 찍는다면 망합니다. 

 그동안 모인 아데나와 재료들로 각종 장비를 업글 하시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모이는 족족 아이템을 업글했다면 잘하신겁니다. 모아서 한번에 하는건 고인챈 장비를 만들때 하는것이지 바로바로 제작하고 인챈트하는게 효율은 제일 좋습니다.

 만약 리니지M을 접지 않고 50~52레벨 달성하여, 녹색 변신도 생기고 좀 쎄진것같으면 다른곳으로 가고싶을겁니다. 하지만 무리한 사냥의 진행은 플레이어의 피로도를 가중시키고 사냥효율도 낮음을 명심합시다. 
 
 버프 : 기본 마법사버프 + 초록물약 +변신과 인형 필수 + 60방 미만 요리도핑 필요 



 0. 윈다우드 성 5시방향 68번 개미굴에서 남쪽으로 성벽을 타고 쭈욱이동 그리폰밭

 추천무기 : 힘의지팡이

 보통 몰이하는 인트법사들이 상주합니다. 이는 그리폰이 홀리워크 마법서를 주기 때문입니다. 경험치 아데나 다 괜찮지만 인구 적은 서버에도 적어도 한둘 몰이하는 유저가 있을것이고 사냥터의 범위가 좁아 간략히 서술합니다.

 난이도 ★☆
 경험치 ★☆ 
 아데나 ★☆
 가방관리 ★☆ 

 1. 사막 & 68번 개미굴
 
 추천무기 : 힘의 지팡이 

 본격적으로 뭔가 때려잡는 사냥터의 가장 쉬운 난이도에 속합니다. 30레벨 부근의 개미류와 바실리스크, 스콜피온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방어구 6검 50방정도를 넘기면 약값이상으로 뽑아낼 수 있으며 그힐과 컴퓨터의 조화로 장시간 사냥이 가능하게 됩니다. 
 바실리스크가 간간히 주는 띠갑옷을 제외하고 큰 무게를 차지하는 아이템이 없어 가방관리가 수월합니다. 경험치 비례 획득 아데나가 후하기에 아인 소모 대비 아데나 획득이 좋습니다. 

 오아시스를 기준으로 북동부의 바실, 스콜밭, 서부의 샌드웜의 안식처(머드놈들), 북부 부근 흰개미떼들 사냥효율이 좋습니다. 

 난이도 ★★
 경험치 ★★ 
 아데나 ★★
 가방관리 ★☆ 

 득템 : 스콜피온류 헤이스트 마법서 

 지역리젠보스 : 개미굴 한정 거대 수호개미 


 2. 기란 필드 

 추천무기 : 힘의 지팡이

 기란성 마을 밖 4대문을 나서면 돌아다니는 랫맨, 버그베어, 임프장로, 아울베어, 아이들론이 타겟입니다. 기란마을 외부 석벽 안쪽에서 사냥합니다. 랫맨이 선공이며 나머지는 비선공입니다. 정말 적절한 경험치와 적절한 난이도를 가진곳입니다.
  대박이나 보스몹은 없지만 몹의 개체수가 많고 기란문밖 동 서 남 3방향에 골고루 몹이 서식하여 막텔과 귀환신공으로 사냥터에 쉽게 갈 수도 있습니다. ※ 북쪽문으로 나서면 몬스터를 찾기 어렵습니다. 

 난이도 ★★
 경험치 ★★ 
 아데나 ★★
 가방관리 ★★ 

 득템 : 버그베어 드랍 무기마법주문서, 갑옷마법주문서


 3. 24번 시련의 숲 난쟁이밭 

 추천무기 : 힘의 지팡이

 난쟁이 중간놈들 서식지입니다. 드워프 주술사와 검사 등, 말섬난쟁이(약한놈들), 오렌정예난쟁이(강한놈들) 중간에 있어 어정쩡한 난이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데나도 어정쩡하고 장시간 잠수하기도 어정쩡합니다. 몹 개체수가 많고 피통이 크지 않은게 매력입니다. 

 난이도 ★★
 경험치 ★★ 
 아데나 ★★
 가방관리 ★★☆ (전사놈이 잡템을 잘줌)

 득템 : ㅇ벗음.

 4. 기란 외성밖 남동부 필드 & 31번 야만의 숲지대

 추천무기 : 힘의 지팡이

 31번 야만의 숲지대는 왠만한 서버라면 다크엘프가 주는 인챈트 스테이터스 마법서와 스톰샷 때문에 몹이 씨가 말라있습니다. 매너사냥 켠 격수로는 몹 치기도 힘들죠. 그곳이 포화인 서버라면 64번 로우풀 신전으로 텔레포트하여 북동쪽으로 이동합니다.
 다크엘프, 버그베어, 킹버그베어, 임프장로, 아울베어가 리스폰되는 사냥터입니다. 필드가 넓지않아 잡밭으로 샐 수 있으니 모니터링이 자주 필요합니다. 싸이클롭스가 없어 적은 약소모로 득템을 노릴수 있습니다. 

 난이도 ★★
 경험치 ★★ 
 아데나 ★★
 가방관리 ★★

 득템 : 버그베어&킹버그베어 무기,갑옷마법 주문서. 다크엘프 드랍 인챈트 스테이터스, 스톰샷



 55레벨 이후 사냥터 탐방

 그동안 쌓인 주문서와 혹여 있을 득템으로 무과금도 7검 5셋정도는 맞춰가는 시기입니다. 아직 6검4셋이시라구요? 괜찮습니다. 저도 음주러쉬로 인해 56까지 6검4셋이었습니다.. 이후 사냥터들은 미묘한 스펙차이에 진입장벽을 허물 수 있느냐 아니냐의 차이가 있습니다.
 물론 60즈음이면 렙과힘빨로 명중과 데미지 보정이 되니 충분하지만 55부근에서는 장비가 뒷받침 안되면 법사입장에서 버거울수있습니다. 55에 확정으로 희귀변신을 얻는것이 큰 전환점입니다.  

 버프 : 80방 미만 요리도핑 필수, 변신+인형

 0. 산적소굴

 추천무기 : 힘의지팡이

 글쓴이가 게임중인 서버의 경우 요정이 너무많아 매너사냥으로 사냥하기 곤란하지만.. 외곽에서라도 몹이 남는 서버는 효율 괜찮은 곳이 분명합니다. 낮은 명중요구와 홀리마법서 드랍때문입니다. 


 난이도 ★★☆
 경험치 ★★☆ 
 아데나 ★★☆
 가방관리 ★★

 득템 : 산적행동대장 드랍 걍다마, 갑옷마법 주문서. 산적 저격수 드랍 소울(살천?),

 지역보스 : 산적두목


 1. 에바왕국 1~2층

 추천무기 : 힘의 지팡이

 바쿡, 뉴트리아, 악어, 혈거인간, 크랩맨, 에바왕국의 악령 등 체력은 낮고 아데나는 꽤 주는 녀석들이 모여있는곳입니다. 시간제한 던전가운데 힘법사에게 유일하게 추천할만한 곳입니다. 2층에서 3층가는 입구 부근부터 나오기 시작하는 사악한 라미아의 경우 공격력이 강하며 풀업 40이상의 명중이 되어야 빗방이 적습니다. 1층과 2층 입구부근에서 사냥하시는걸 권장합니다. 

 난이도 ★★☆
 경험치 ★★★☆
 아데나 ★★★☆
 가방관리 ★☆ 

 득템 : 크랩맨 드랍 갑옷마법주문서

 2. 거울의 숲과 밀림지대

 추천무기 : 힘의 지팡이

 비교적 낮은 체력과 좋은 경험치, 아데나를 주는 몬스터들이 있는 사냥터입니다. 도펠갱어, 크랩맨, 유카와 미카, 블라이드 등이 주 사냥대상입니다. 대박은 필드 드랍 파템이오나 기대하지않는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난이도 ★★★
 경험치 ★★★ 
 아데나 ★★★
 가방관리 ★

 득템 : 크랩맨 드랍 갑옷마법 주문서, 도펠갱어 드랍 뇌신검

 
 3. 하이네 잡밭

 추천무기 : 힘의 지팡이

 하이네마을을 둘러싼 넓은 필드를 아우르는 사냥터입니다. 손상몬스터인 터틀드래곤이 있으나 대부분의 법사무기는 비손상이기에 다마든 기사처럼 사냥하시면 됩니다. 비홀더 퀘스트 지역, 하이네늪, 남부필드, 밀림지대를 돌아다니며 자신에게 맞는 지역을 찾아보시길 권장합니다. 

 난이도 ★★★
 경험치 ★★★ 
 아데나 ★★★
 가방관리 ★

 득템 : 크랩맨 드랍 갑옷마법 주문서, 상위 거미류 이럽션 마법서


 4. 집시촌, 풍룡의 상흔

 추천무기 : 힘의 지팡이

 상위 리자드들과 밀림호랑이, 정예다크엘프가 리스폰됩니다. 개체수가 다른 사냥터보다 적으며 다이아로 팔리는 아이템이 드랍되기에 인기도 높아 시간당 경험치와 아데나 효율은 왠만한 서버에서 떨어집니다. 선공으로 몹을 흡수하는 요정이 별로 없는 인구적은 서버라면 권장합니다. 

 난이도 ★★★
 경험치 ★★☆ 
 아데나 ★★☆
 가방관리 ★

 득템 : 밀림 호랑이 마법망토, 정예 다크엘프 드랍 스톰샷, 리자드 마법사 드랍 멸마의 반지 등 


 기타

 인형은 스펙과 사냥터에 따라 엠틱용, 근접딜용 선택사항입니다. 
 말섬필드, 요던, 수련던전등은 효율과 많은 작업장캐릭등의 문제로 패스하였습니다. 
 할파스는 공통적으로 드랍되므로 득템에서 삭제.
 힘지가 추천무기에 있다고 테지 있는데 힘지 사시는 우를 범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수던4층, 용던, 오렌필드등은 힘스텟이 모자라 명중이 낮기에 무소과금 힘법사가 갈 사냥터가 아니라 판단했습니다.  
 현재 명중 요구치로는 고가장비둘둘 혹은 군터에 가까워 지기 전엔 힘법사는 더 이상 상위사냥터를 갈 수 없다 판단했습 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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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A

 Q : 근데 뉘신지?

 A : 데포 2섭 법사2위 데싸 입니다. 


 Q : 언제부터 힘법사하셨나요?

 A : 50까지 인트로 키우다가 스텟초기화 했습니다. 


 Q : 인트법사 전향은 언제쯤 하나요?

 A : 엘모어 턴놀이 할수있을때쯤 생각합니다. 
힘법사를 하는 이유가 게임시간이 모자라서인데 겜시간 여유있으시면 인트하세요. 두번하세요. 
 ※ 대부분 자동사냥하는 무소과법사가 힘법보다 경험치상 이득 볼 수 있으려면 만인트가까이 되어야한다고 봅니다. 

 Q : 힘지가 좋나요 명지가 좋나요?

 A : 둘다 가지고 다니세요.


 Q : 힘법사 용던 사냥 되나요?

 A : 힘법은 기사의 하위호환이므로 국민렙수준에서 가지않는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올인트로 그힐뿌리는것보다 구립니다. 


 Q : 장군의 목걸이 만들어야하나요?

 A : 수동사냥이 몹시 적은유저라면 상황에 따라 안만드셔도 됩니다. 장기적으로 겜하신다면 투자를 위해 만드셔도 좋구요.


 Q : 이 글 마치고 뭐하실건가요?

 A : 불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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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줄 요약. 

 스텟은 힘만 찍습니다.
 빗나감 거의없는 사냥터만 갑니다.
 무기우선 업글하고 방어구에 맞는 무한사냥 가능한 곳으로 갑니다. 


 첨언과 오류 지적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