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까짓게 뭔데 팩폭을 해대냐,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그쪽이 맞는 말 하시는거구, 제가 괜히 주제넘은 짓 하는 글이니까 불편하실거 같으면 뒤로가기 누르시면 됨.

내 글의 팩폭 대상자는 정확히 '3~6천판 브~다 '나는 잘하는데 팀때문에 못 올라가' 라고 지껄이는 모든' 머저리들임.


한 세 개 정도만 롤이라는 게임의 핵심을 짚는 말을 할거임.


1. 경험 , 판수

무조건 판수 높은게 장땡이다.


1만 시간의 법칙 모르는 분은 검색으로 따로 알아보시고,

1만 시간의 법칙은 분명히 맞는 말인데 '효율적으로 배웠는가'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걸 망각하는 사람들이 너무나도 많은 듯.


피지컬은 밑에서 언급할거고 롤은 대가리 굴리는 게임임.

짱구를 존나게 굴려가면서 끊임없이 자기 자신에게서 잘못을 찾고 피드백을 통해 성장하는 일련의 과정을

멈추지 말고 꾸준히 반복하면서 판수를 늘려나가다 보면 반드시 높은 랭크에 도달하게 된다.


6천판 브론즈 티모장인?

3천판 실버 아리장인?


그냥 뇌 비우고 게임했다는게 팩트임.

남들보다 더 빨리 실력이 느는 사람은 재능이 아니고 니는 굴리지 않는 짱구를 존나게 굴려가면서

보다 효율적으로 학습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일반인보다' 빠르게 실력이 높아지는거임.


난 천재라는 존재를 믿지 않는다.

살면서 한 번도 주변에서 본 적도 없고 실제로 일반인들보다 각 분야에서 엄청난 실력들을 가지고 계신

제 주변 지인분들, 모조리 피터지게 연습하고 연습해서 자기 실력을 쌓아올리신 분들 뿐임.


재능?

그 개인의 피땀어린 노력과 시간을 모조리 부정하는 현실도피적 핑계임.

맞는 방법으로 똑바로 노력했을때, 만약 사회이거나, 신체적 특성이 필요한 스포츠분야면 이해하지만,

게임이라는 공간은 학연, 지연, 혈연따위가 통용되는 공간이 아니다. 오로지 실력으로만 승부하는 공간임.

이런 공간에서조차 재능 운운하며 나는 ~때문에, ~때문에 남탓만 하는사람들,

사회에서라고 다를까? 사회에서는 어쩌려고?

남에게 관대해지라는 말은 필요도 없으니, 최소한 자기 자신에게라도 엄격해져라.


남탓충 멍청이들아.



2. 스킬샷 , 개인 피지컬


이딴것도 못하면서 올라가고 싶어하는 놀부양심 도대체 어디서 튀어나온거냐.

스킬 정확도 60%도 안되는 심각한 수준이면 불평불만이고 나발이고 싹다 집어치우고 피지컬부터 키우자.

솔로랭크는 올라가려면 라인전 이기는게 No.1 가장 밑 베이스로 깔고 들어가는거야.

라인전 못이기는 챔피언 마, 챌, 대회에서 쓰는거 봤어? 다 라인전 강한캐릭 잡고 들어간다.

라인전 못이기면 니 점수도 영원히 그대로라고 생각하자.


길게 말하기도 싫다. 나 말고도 다른 사람들이 이런 글 많이 썼고

알아듣는 올라갈 사람들은 이미 알아서 영양가 있는 글들 흡수하고 올라갔어.

머저리들은 먹으라고 떠 먹여줘도 갖다 뱉으니까 길게 말해봤자임. 영원히 발전이없는놈들.


저는 스킬샷 보단 운영, 판단력으로 올라갈거에요. 응 못 올라가.



3. 운영 , 판단


이 부분은 모를까봐 알려주는데, 순수하게 경험치로 올라가는 부분이다.

판단이 잘 안서요, 이럴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겠어요?

조급해 하지 마라. 판수가 늘어갈수록 무조건 올라가게 되있는 부분이 운영과 판단이다.

니들이 마, 챌이 아니고 프로도 아닌 이유는 손가락이 구리거나 재능이 없는게 아니다.

니들이 걔들보다 게임판수가 1/10밖에 안 되서 그럼.

여기서 난 프로게이머 급으로 게임판수가 많은데 고작 골드에요 하는 사람 손!

... 손 들지 말아라 저는 게임할때 뇌를 텅텅 비우고 했어요. 라고 말하는 거니까. 절대 불가능하다.

프로게이머 급으로 게임판수 많으면 모든걸 걸고 장담하는데 99.9% 마챌이다. 0.1%가 뇌를 텅텅 비우고 한 놈이고.



게임을 잘하고 싶으면 무조건 많이 해라.

프로게이머가 하고 싶은데 할 시간이 많지 않아요?

적은 시간 내에 최대한 짱구 굴리면서 연구하면서 게임하고 피드백하며 틈틈히 롤 백과사전 앱 깔아서

모든 챔피언 스킬 데미지, 계수, 모든 스탯, 레벨당 스탯, 정글몹 리젠시간, 등 모조리 외워라.

게임을 잘 하는 타입은 게임을 연구하면서 하는 타입이다.

게임은 그냥 즐기면 효율적으로 배우지 못한다.

하드하게 즐겨야 한다.




게임할 때 남탓 좀 하지 마라 제발.

누가 똥을 싸면 '아이고 내가 저분의 똥을 제 때에 닦아드리지 못했구나'

누가 10데스하면 '아이고 내가 적 라이너를 솔킬 10번 못해서 우리팀 스코어가 10이나 밀리는구나'

팀원을 구하러 가다 나도 죽으면 '아이고 내가 버렸어야 했는데 옳은 판단을 못했구나'

정글런데 바론스틸을 당하면 '아이고 내가 강타를 나노헬퍼급으로 눌렀으면 안뺐겼는데'

프로게이머 하는 사람 사고방식 10명이면 9명이 이런 사고방식이다.


이 말에 또 말 맥락 못짚은 호구가 벌써 10명쯤 보이는거같은데 니들 프로하라는거 아니다.

프로 = 게임 제일 잘하는사람

게임에서 만큼은 가장 옳은/맞는 사고방식이라는거다.



롤판 남탓으로 너무 더러워서 써봤다.

롤 좀 클린하게 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