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11-06 17:49
조회: 1,589
추천: 0
시즌 4 와드변경사항에 따른 특정챔프의 간접버프/너프새로 다가올 시즌에 와드 변경점에 대한 말이 많습니다. 우선 변경점 여태까지 알려진걸 살펴보면
맵에 설치가능한 와드 개인당 3개로 제한, 핑크와드의 스텔스기능 삭제, 새로운 장신구슬롯(시야싸움을 위한)등이 대표적입니다.
오라클의 존재여부는 아직 정해지지 않은걸로 아는데요
이렇게 진행된다는 가정하에... 특정챔프의 간접버프와 간접너프가 심하게 느껴질것 같습니다.
현재 롤챔피언중 은신가능한 챔피언을 살펴보자면 렝가,베인,샤코,아칼리,오공,이블린(이블린은 수정할 예정이라고 하니 논외로 치구요),카직스,탈론,트위치,티모등이 있습니다.
위챔피언들이 대부분 간접버프를 받을 수 밖에 없을것 같습니다. (티모는 미안...)
샤코나 아칼리... 어디서든 은신상태가 가능한 이 챔프들은 상대방에게 맵상의 핑크와드 한개를 포기해야되는 상태(보통 샤코정글을 상대로는 라인상에 핑와를 박죠..)를 강요할수 있고 정글러나 미드라이너가 시야싸움에 참여하면 결국 아칼리를 라이너로 혹은 샤코를 정글러고 가지고 있는 팀은 맵전체 시야싸움을 이길 수 있을것 같습니다.
다음은 한타페이지에서의 카직스,렝가,탈론,아칼리,베인,트위치입니다. 베인 트위치를 상대하는 부르저라면 후반가면 오라클을 먹어야 한타가 된다는걸 아실겁니다. 베인충들말고 베인들의 은신구르기는 정말 까다롭거든요 오라클이 사라지면... 얼마나 굴러먹을지 생각만해도 두렵네요.
다음으로 잭스,카타리나,리신이 간접너프를 받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세챔피언 모두 탈출시에 와드를 사용하는 챔피언인데요. 잭스나 카타리나는 너무 오바하는거 아니냐라는 말을 할 수도 있겟지만.. 리신은 어떨까요 리신은 와드플레이를 통한 이니시나 탈출이 플레이의 핵심이라고 해도 무방합니다. 칼바람에서 리신플레이 해보신적이 있다면... 시야공유가 안되는 와드라도 좀 살수 있게 해줬으면 좋겟다라는생각 안해보셧나요? 시야공유가 안되는와드면 방호를 못타니... 저는 박으면 3초안에 사라지는 와드라도 있으면 어떨까 생각해봤습니다. 리신을 플레이하는 유저라면 보통 시야석을 갈텐데.. 간혹 미드나 탑에 와드를 박아줘야 할 때가 있죠.. 근데 이때 시야석으로 박으시나요? 리신의 시야석으로 주요 동선을 체크하는 와드는 불안합니다. 언제 어디서 시야석 와드제한개수를 넘어서서 그 와드가 사라질지 모르기 때문이죠.
잠시 이야기가 샛는데.. 리신은 항상 2개이상의 와드를가지고 있어야 맘놓고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2개도 좀 불안하죠.. 근데 설치가능와드가 3개로 제한이면... 리신 정글을 가지고 있는팀은 시야싸움에 분명히 불리합니다.
라이엇이 공개한 와드변경점이나 새로운 장신구의 등장, 오라클의 삭제여부등등.. 어떻게 될진 모르지만 정말 잘 변경해야 될겁니다. 자칫하면 챔프 밸런스도 무너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EXP
329,535
(78%)
/ 335,001
|
Hand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