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한국롤이 했던 픽만 계속 하게 되는 이유는 라이너들 간의 크게 차이나지않는 실력때문이다.

 

뉴메타라기 보단 새로운 픽을 많이 하는 겜빗조차도, 누가보기에도 한수이상 실력차이 나는 팀들과의 경기나

혹은 이벤트 성으로 상금이나 롤드컵진출에 상관없는 경기에서나 고인챔프 발굴해서 쓰는정도다.

 

겜빗의 다이아몬드가 새로운 픽을 잘하는건 큰패치나 자잘한 패치후 꿀빨수있는 챔프를 누구보다 빨리 캐치하는것뿐

다른 나라도 시간이 지나면 다 발견하게 될 픽일뿐이다.

 

새로운 픽은 한국에서도 가끔씩 나왔다(예:레퍼드 정글 갱플). 하지만 새로운 픽으로 인해 생긴 새로운 운영,달라진 조합법으로 이기기엔 한국팀들은 다들 실력이 고만고만하다는거다.

 

물론 상위팀들간에도 실력차는 있지만, 숙련되지않은 새로운 챔프로 팀들과의 경기에서 이긴다는건 거의 꿈일뿐이다.

요행히나 아주 허를 찌를는 픽으로 1판은 가져올지언정,2~3판 가져올정도 예전의 실력차이나는 롤판이 아니라는거다.

 

예전 프로스트를 대표적으로 당했던 챔프를 계속 풀어주고 그래도 예전픽으로 이길수있다라는 마인드 가진 프로팀들은

요새 없다.새로운 픽이 나와서 허를 찔려서 당하면 칼같이 밴해줘서,새로운 챔프로 꿀빠는건 이제 힘들다.

 

그리고 현재 롤 8강 대진만 봐도 실력이 차이가 비등비등한 상태에서 새로운 픽이란 굉장한 모험이다.

그런 모험을 안고서 이긴다는 보장도 없으니, 새로운 챔프픽은 나오기힘든것이다.

 

최근 겜빗이 새로운픽으로 재미를 선사해줬다면, 프나틱은 c9 상대로 즐겜픽하다 개털리고 2경기 멘탈에 까지

영향준걸 보면 새로운픽의 대한 부담은 당장 1경기문제만이 아닌 다전제일경우 후속경기에조차 영향을 끼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