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코리아 무능의 극치를 달리는 지금 상황을 이번 부쉬토크로 완벽하게 증명한 셈이다. 라고 일단 화제가 된 룬모씨와 스모씨의 부쉬토크를 한줄평으로 정리해보았다. 말도 안된다는 모두의 공감은 덤.

 

첫번째로

 

대리와 헬퍼, 둘 다 근절시켜야되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처리가 달랐다. 가장 큰건 헬퍼명단 비공개. 왜 이런 병신같은 짓거리를 감행했는지를 알 수 없고 이것 때문에 헬퍼방관논란에 큰 힘이 실렸다. 명단이 공개되면 안되는 이유가 없을텐데 굳이 이런 짓을 감행했다. 부쉬토크에서 헬퍼가 조명되는걸 원치 않는다는 말을 하면서 그 논란을 잠재우려고 했지만 무능의 정점을 찍는 이 부쉬토크의 씨발점이 여기다. 조명이 되길 원치 않아? 솜방망이 처벌에 콜라대접에 우리는 법적대응 그런거 안해ㅡ라고 이미 증거물로 올라와있고 구리구리딸님의 그 증거물관련 글에는 어떠한 해명도 올라오지 않은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이딴 소리를 지껄거리는게 애초에 하나다.

 

[우린 그냥 이 사건이 좆만하게 묻혀서 갈 줄 알았어요]

 

개돼지 드립이 괜히 나오고 있는게 아니다. 진짜로 개돼지로 보기 때문이다.

 

 

두번째로 핵미사용자 정지는 없다.

 

난 마이콜 방송보고 있었다. 마재가 얼마나 분노에 휩싸였는지를 이 대목에서 여실히 느낄 수 있었다. 나는 롤을 하면서 아예 정지를 먹어본 적이 없어서 모르나 비인가프로그램 영정으로 억울하게 잡힌 유저들을 인벤에서 본 적이 있다. 그 사람들이 지금 마재랑 같은 심정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이 두번째 해명아닌 변명을 보면서 내가 느낀건 [무능한데 거짓말도 무능하게 하는구나]였다. 기본적으로 억울하게 정지를 먹은 사람이 있다는 사실을 그들은 적어도 화제글에 올라온 인벤글을 본다면 알 수 있다. 눈깔이 지들 유리한 글에만 떠지는 병신들이 아니라면 말이다. 억울한 유저가 있다면 문의를 받아 풀고 있다ㅡ라고 끝에 언급이라도 했다면 모를까 그런거없고 '걸린 니들은 뭔가를 사용했음. 그러니까 억울ㄴㄴ 반박ㄴㄴ'이러고 끝이 났다. 참으로 씨발스러운 상황이 아닐 수 없다.

 

 

세번째로 BJ웃음군

 

좆박았다. 쏙들어갔던 웃음박이들이 살아났다. 역겹기 그지없다.

전문가들이 한 말은 죄다 거짓부렁에 우리만 진실이오 하는 꼬라지에 할 말을 잃었고, 적어도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프로그래밍을 모르더라도 기본적인 예의로 설명 정도는 해가면서 '이러이러해서 웃음군은 Player가 아닙니다'라고 말을 해야지 무턱대고 우리가 아니라면 아닙니다? 우리가 존나 못나서 못잡았으니 얘는 아닙니다ㅡ하는거랑 뭐가 다른지 모르겠다. 애초에 그러한 설명이 있었으면 각종 의혹을 들이밀었던 프로그래밍에 능한 사람들이 뭐라고 말이라도 할텐데 이건 그냥 그딴거 모르겠고 아니다라고 일관하니 이젠 나도 모르겠다. 존나 초연해진다.

 

 

네번째로 해결방안

 

해결방안이라 해놓고 씨발 뭐? 진짜 이걸 보면서 마재마냥 키보드를 부수고 싶은걸 가까스로 참았다.

 

한국 헬퍼유저수는 타지역보다 적으며?

 

적으며? 씨발점이 씨발스럽기 그지없게 끝맺음도 씨발스럽다. 애초에 이 사건이 터진 이상 라이엇에 관련된 인간이라면, 설령 그게 대충 매크로만 돌리는 알바돌이라도 이딴 개소리는 하지 말았어야했다. 우리가 원하는게 사과고 해결방안이지 니들의 변명이 아니라는 사실은 유저들의 격노만 봐도 충분히 알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강소리 존야소리 늘어놓는게 말이냐 방구냐. 만약 이 변명이 LOL플레이어 비율 대비로 가장 적다해도 이걸 자랑스럽게 여겨 쳐말했으면 안된다는 소리다.

지역이 작고 우리는 니들이 모르게 노력을 하니까 금방 잡힐거다ㅡ라는 말인데, 그게 2년째 안되고 있다. 그리고 그 글엔 아직도 해명이 안올라온다. 애초에 신뢰를 잃은 상황에 이딴 소리를 하면 누가 믿어주고 누가 욕을 안할까?

 

 

그리고 이 부쉬토크를 보면서 가장 좆같았던 점은 이번에도, 정말 우리가 그렇게 원했음에도 불구하고 증거라는 것은 하나도 들고 오지 않았다.

 

네이버에 파워링크가 나돌때도 우리는 말했다. 네이버에 공문같은거 갔다줬던 증거, 그거 하나만 내놓으라고. 라이엇은? 성장방관끼고 침묵했다.

 

그리고 실더들이 네이버에서 거부했다할 때 그러면 네이버에서 거부한 공문 내놓으라고 했다. 그때도 방관꼈다.

 

예를 들자면 이런거지 예를 들 건덕지가 이거 말고도 무수하다.

 

아무튼간에 이번 부쉬토크는 라이엇코리아가 쓰레기라는 것을 증명하는 자멸이 되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또 구리구리딸님의 글처럼 큰 사건이 터지면 모를까, 이번 부쉬토크를 끝으로 더이상의 해명, 사과글은 없을거다.

 

어차피 지들 점유율 안내려갈건 아니까. 그 자신감이 없었다면 이 사태를 여기까지 끌고 올 일은 없었을 것이다.

 

이제 라이엇이 할 일은 부쉬토크도 끝냈겠다 팝콘먹으면서 흥이 식기를 기다리는 것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