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니아칼럼을 보면 서폿 얘기 투성입니다. 대부분의 의견이 와드 숫자를 제한하거나 가격을 올리자고 하고 있죠.

저 역시 와드의 가성비가 지나치게 좋으며 어떠한 방식으로든 이 가성비를 낮추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지금의 시야석 시스템을 살펴보죠. 루비 시야석을 구매하면 5스택이 주어지는데 이 것을 한번에 다 설치할 수는 없죠. 네, 3개 까지만 됩니다. 그렇다면 개인이 설치 가능한 와드를 시야석에 제한하지 않고 3개로 한다면 어떨까요? 와딩을 분명히 여러명이 분담해야됩니다.

와드 3개로 커버하는 공간은 그리 넓지만은 않습니다. 간단히 말해 바론을 먹기 위해 주변 시야를 밝히는데만 보통 2,3개 정도 사용하죠. 라인전 단계에서 모든 라인이 안전하려면 최소한 4개 이상의 와드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이 숫자를 제한해버리면 정글러가 같이 시야석을 간다던지하는 와드비용에 대한 부담을 나눠야하죠. 그럼 서포터는 그만큼 돈을 아껴서 아이템을 구매할 여유가 생깁니다. 세개 이상 못까는데 어떡하나요? 아이템 사야죠. 핑와 역시 두개로 제한하면 적당할 것 같습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느끼는 것이, 롤의 와드는 그 성능에 비해 지나치게 쌉니다. 그래서 일반 와드를 85 골드로 값을 인상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핑크와드도 130골드로 올리고요. 핑크와드의 가격 상승폭이 더 낮은 이유는 이미 일반와드에 비해 비싸고 은신챔프 때문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