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08-25 21:01
조회: 4,890
추천: 0
신챔프가 op로 나오는건 당연한거다..
밑에 피편지랑 다른 어떤분이랑 논쟁하는걸 대충 훝어봣는데...
op의 기준 뭐 이런거는 설명할 가치도 없어서 잘 모르겠고..
하고싶은말은 기본적으로 신챔프는 op로 출시되는게 맞다 ㅇㅇ....
신챔프는 기본적으로 "강해야" 한다 일단 신챔프가 출시되면 이놈이고 저놈이고 한번씩 잡아보기 마련인데
보통 ai에서 스킬구성을 익히고 가기보다는 그냥 노말에서 닥치고 픽해서 질생각 어느정도는 하고 연습하는것이 일반적이다.
그렇게되면 기존챔프랑 같이 맞라인을 서게 되는것이 대부분인데, 기존챔프들은 처음잡는사람들도 효율적 공략이 모두 나와있고, 템트리,스킬트리 전부 공략에맞춰 따라가면 되기 때문에 첨하더라도 어느정도는 빠르게 적응을 할 수 있다. 물론 본인의 실력이 상승됨에 따라, 스킬트리나 템트리는 변경할 수 있으나, 처음잡는 챔프를 연습할때는 공략을 따라가는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신챔프는 다르다. 물론 요세는 신챔프가 나오자마자 몇시간만에 공략들이 쏟아져나오는것도 맞는소리중 하나지만 대부분의 공략들은 완성도도 떨어지며 효율도 검증이 되지않은 공략들이다. 고로 기본적으로 나온지 5일정도는 본인이 직접 부딪혀보면서 템트리나,스킬트리를 연구하여야 한다.
이러한 차이점을 안고 있기 때문에 신챔프 나오자마자 노멀에서 픽하면 기존챔프에게 쳐발리기 쉽상인데, 이렇게되면
"아 시발 이거 좆나 꾸지네" 하면서 안하게되는것이다. 하지만 라이엇에서는 신챔프를 팔아먹어야 하고, 그러기위해선 사람들의 호응도를 얻어야한다. 고로 기본적으로 "처음 며칠동안은 강하게"만들어서 이 차이점을 상쇄시켜 주어야 하기때문에 신챔프는 대부분 over power를 가지게 되는것이 일반적이다.
물론 예외도 있다. 굳이 들자면 "리산드라" 이 챔프도 나오기전에 "스킬구성 사기아니야? 폭딜보소.." pbe섭 동영상을 본사람들은 대부분 이런말을 하였다. 그러나 나오고나서는 미친 쿨타임과,마나소모,현메타와의 차이때문에 나오자마자 관속으로 쳐들어간챔프이다.
하지만 이런 소수의 챔프들을 제외한다면 예전부터 신챔프로 나온챔프들은 "전부다는아니지만 대부분이" op성향이 짙었다..
그레이브즈로 2렙때 점화들고 퍼블못따면 손가락 잘라야한다는 소리를 들었고, 르블랑3일천하..씨발려나 소리를 듣던 다이내나.. 잠시동안의 연구기간이 있었지만, 한동안 op로 써먹다가 최근 밴리스트에서 내려온 제이스 카직스... 리메이크 후, 미친승률을 보여주던 이블린(스킬구성자체를 상당히 뜯어고쳐버렷기때문에 거의 신챔프등장급이었음).. 등등을.. 대표적으로 들수 있겠다.
op라는 것은 단순한 기준이다 "그냥 죶나 쎈 챔프" 이게 op챔프다. 간단하게 말해서 " 포킹조합 " 이 한때 메타가 되었을때 그 중심에는 "제이스" 가 있었다. 솔직히 제이스가 없엇다면 포킹조합이라는 조합은 나오지도않았을 조합이라고 생각한다. 그만큼 제이스의 포킹은 강력했다.
이렇게 특정메타나 특정조합에 중심적역활을 할 수 있거나, 그냥 조합빨에 영향도안받고,어디서나 무난하면서 특정구간이나 특정시간,특정라인에서 좆나게 쎈 챔프.. 이게 op다..
그냥 밑글에서 열심히 싸우길래 그냥 주절여봄.. 똥글싸질러서 ㅈㅅ
EXP
3,483
(70%)
/ 3,601
|
펩시콜라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