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평선 너머로 세트의 마지막 패치니, 한 번 더 항해를 떠나 봅시다!

정말 대단한 주말이었습니다! 룬테라 리포지드 챔피언십이 Title 님의 우승으로 막을 내렸고, 단편 영화보다 긴 분량의 개발자 일기 및 열혈 팬 니코가 출연하는 세트 소개 영상과 함께 다음 세트인 리믹스 럼블이 공개되었습니다! 게다가 신규 세트에 관한 더 많은 정보가 담긴 게임플레이 개요 문서도 있다고요!? 정말 열정 넘치는 비트와 함께 리믹스 럼블이 막을 올리려고 하네요! 이번 패치에서는 다양한 항목을 상향하면서 수평선 너머로 세트를 배웅하고, 대규모로 체계가 변경되는 다음 세트를 시작하기 전에 연장전 체계를 업데이트하려 합니다.

좋습니다. 바위 게처럼 돌진해 봅시다! 
로저 "Riot Prism" 코딜

패치 하이라이트

배불뚝이의 보물

 행운의 주인공이 좀 더 계절에 어울리도록 배불뚝이의 보물이 되어 돌아왔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모드(그리고 배불뚝이)입니다! 

체계 변경사항

  • 공동 선택이 사라지면서, 이제 4단계 또는 5단계의 무작위 시작 유닛을 획득합니다. 모든 플레이어에게 같은 단계의 유닛이 제공됩니다.
  • 공동 선택 라운드 후, 배불뚝이가 방문해 특별한 전리품 구를 제공합니다. 게임이 진행될수록 더욱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전략가의 체력이 50이 되면, 따라잡는 데 도움이 될 특별한 아이템 몇 개가 들어 있는 거대한 황금 구가 해당 플레이어에게 제공됩니다.
  • 신규 아이템 두 개가 추가되었습니다! 바로 배불뚝이표 자객의 발톱과 배불뚝이의 로켓 주먹이며, 특별한 전리품 보상에서 얻으실 수 있습니다.
  • 전리품 보상과 패턴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지역 차원문과 재탄생 차원문이 모두 제시됩니다.

신규 플레이어 입문

신규 플레이어 경험 업데이트

 해당 변경은 13.23 패치(리믹스 럼블 출시)와 함께 적용되며, 해당 계정에서 튜토리얼이 아닌 게임을 3회 이하로 플레이한 '신규 플레이어'에게만 영향을 줍니다. 
  • 신규 플레이어는 일반 게임만 플레이할 수 있고, 다른 모드는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 첫 3회의 게임 동안, 신규 플레이어는 게임에서 봇을 만나게 됩니다. 이 봇은 신규 플레이어의 실력에 맞게 조정되며 전략적 팀 전투에 서서히 적응할 수 있게 돕습니다.
  • 신규 플레이어는 첫 3회의 게임에서만 이 봇을 만나게 되며, 그 이후에는 어떤 모드에서도 이 봇을 만나지 않습니다.
  • 전략적 팀 전투를 3회 넘게 플레이한 기존 플레이어는 신규 플레이어와 대전을 검색하지 않는 이상 어떤 변경점도 느끼지 못할 수 있으며, 신규 플레이어와 함께 로비에 있다면 일반을 제외한 그 어떤 다른 모드에도 참가할 수 없습니다. 신규 플레이어와 함께 대전을 검색하는 기존 플레이어분들에게 알려 드립니다. 봇에게 친절하게 대해 주세요. 챌린저 정도의 실력이라곤 절대 할 수 없지만, 'gg wp'의 가치는 아는 친구들이니까요.

체계 변경사항

지역 차원문

 바위 게가 메뉴에 다시 올라왔습니다. 물론 지역 차원문으로요. 바위 게가 음식이라고 생각하신 건 아니겠죠? 그건 좀 불쾌하네요. 바위 게를 먹는다니. 
  • 바위 게 웅덩이와 집게발 딱딱이 다시 활성화되었습니다. 기뻐하세요!
  • 이제 드래곤 바위 게(XL 크기 바위 게)가 골드를 더 떨어뜨리며, 아이템을 한 개 더 제공합니다!

연장전 효과

 연장전에 들어가게 되면 챔피언들이 U.R.F 수준의 막대한 위력으로 서로를 한 방에 쓰러뜨리기 때문에, 라운드가 순식간에 끝납니다. 기존의 경우 주문력 기반 챔피언 두 명이 서로를 상대할 때 상대방의 별 레벨이 높거나 아이템을 장착했더라도 스킬을 먼저 사용하는 쪽이 이기는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 연장전 효과가 시간에 지남에 따라 강력해지면서, 전투 자체는 빠르게 끝나지만 급작스럽게 끝나지는 않게 됩니다. 
  • U.R.F. 연장전 효과가 더 이상 추가 주문력 또는 공격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 이제 연장전에 들어가면 추가 피해량 10% 증가, 추가 공격 속도 10% 증가, 받는 보호막 흡수량과 체력 회복량 10% 감소(최대 70%까지 감소), 군중 제어 지속시간 10% 감소(최대 70%까지 감소)의 중첩 효과를 매초 받습니다.
  • 또한 고정 이동 속도도 추가로 제공합니다. (전과 동일)

대규모 변경 사항

 대규모로 게임이 변경된다고 하더라도, 저는 언제나 플레이어 여러분의 곁에 있겠습니다. 

특성

 채팅방: Mort 님, (3) 난동꾼 같은 건 없어요.

Mort: (3) 난동꾼이 있습니다.

이번 세트의 마지막 패치에서 변경 사항 중 일부는 전적으로 밸런스에 관한 것이라 할 수 없습니다. 이번 (3) 난동꾼 변경은 Mort 님이 (3) 난동꾼을 배치하는 데서 비롯되었습니다. S.G.O.A.T(역대 두 번째로 최고)라는 지위에 있는 분이라면 (3) 난동꾼에게는 특별한 효과가 없다는 것을 알텐데요. 이 실수를 보고 채팅방은 시끌벅적해졌고, 사람들의 언성은 높아졌으며, 수다를 좋아하는 분들은 소문을 퍼뜨렸습니다. 채팅과 소문을 잠재우기 위해 Mort 님은 직접 (3) 난동꾼 특성 단계를 추가했습니다. 하지만, 솔직히 말해 변경된 수치는 난동꾼 특성 플레이에 별다른 영향을 주지 않는 수준입니다.

몇몇 이쉬탈 원소는 일부 조합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다른 원소들은 바람에 굴러다니는 돌처럼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많은 경우에 (2) 자운은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4)와 (6) 자운은 수평선 너머로 세트 전반적으로 약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마지막 패치에서 자운 특성의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화학공학 개조체를 전반적으로 상향했습니다. 
  • 빌지워터 피해량 증폭: 33/60/70/135%  40/60/70/135%
  • 난동꾼 단계: 2/4/6  2/3/4/6
  • 난동꾼 체력: 10/40/80%  10/12/45/80%
  • 프렐요드 최대 체력 비례 고정 피해: 8/15%  10/18%
  • 사수 중첩당 공격력: 6/12/25%  7/13/25%
  • 이쉬탈 전기 기절 지속시간: 2초  3초
  • 이쉬탈 돌 지속시간: 8초  10초
  • 이쉬탈 돌 체력 회복: 750  900
  • 이쉬탈 바람 지속시간: 4/5초  5/10초
  • 이쉬탈 바람 공격 속도: 40/100%  50/100%
  • 자운 적응형 이식물 주문력/공격력 및 모든 피해 흡혈: 35%  40%
  • 자운 적응형 이식물 과충전 계수: 50%  60%
  • 자운 마법공학 외골격 기본 체력 회복: 15%  20%
  • 자운 마법공학 외골격 과충전 체력 회복: 25%  30%
  • 자운 로봇 팔 과충전: 25%  30%
  • 자운 시머 주사기 기본 공격 속도 및 체력 회복: 35%  44%
  • 자운 맹독성 생물체 기본 피해 증가량: 18%  20%
  • 자운 맹독성 생물체 과충전 최대 체력 비례 피해 계수: 4%  6%

유닛: 1단계


 일라오이가 '일류'오이가 되는 상향입니다.

밀리오는 이번 상향으로 새 신발을 신게 됩니다.

오리아나는 스킬이 조정되어 개별 대상 피해량이 늘어나고 보호막 흡수량이 줄어듭니다. 스킬 이름을 명령: 보호에서 명령: 방치로 바꿀 만큼의 큰 변경은 아니지만 오리아나를 핵심 유닛으로 사용하는 것을 선호하는 팬 분들을 위해 귀띔해 드리자면, 이번 변경으로 오리아나가 좀 더 강력한 모습을 보여 주게 됩니다. 
  • 일라오이 마나 조정: 40/80  30/70
  • 일라오이 혹독한 가르침 피해량: 220/330/500  250/375/560
  • 밀리오 마나 조정: 20/70  0/60
  • 밀리오 초특급 불꽃 킥!!! 현재 대상 피해량: 190/285/425  220/330/500
  • 오리아나 명령: 보호 보호막 흡수량: 225/250/325  200/225/275
  • 오리아나 명령: 보호 피해량: 260/390/585  290/435/650
  • 뽀삐 굳건한 망치 피해량: 140/210/315  160/240/360

유닛: 2단계


 모두가 학수고대한 균열 방랑자의 상향이 찾아왔습니다.

이제 나피리가 공격력 중심 빌드와 더 잘 어울리게 됩니다.

13.22 패치로 모두가 꿈꾸던 밈인 공격력 중심 바나나 다발 소라카를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살인술사 증강이 제시되었을 때 구인수의 격노검, 쇼진의 창, 마법공학 총검 소라카를 핵심 유닛으로 사용해 보세요. 
  • 카사딘 힘의 파동 피해량: 135/200/300  160/240/360
  • 나피리 공격 속도: 0.75  0.8
  • 나피리 적출 공격력 계수: 145/155/165%  175/175/180%
  • 소라카 공격력: 55  66
  • 소라카 은하의 마력 체력 회복량: 150/170/200  140/160/180
  • 소라카 은하의 마력 피해량: 115/165/260  120/180/280
  • 탈리야 지각변동 피해량: 200/300/450  220/330/495
  • 바이 마나 조정: 0/80  20/70
  • 바이 폭발 보호막 피해 공격력 계수: 250%  300%

유닛: 3단계


 최근 다리우스는 패치 노트에 자주 등장하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리롤 조합의 핵심 유닛으로 부상하게 될지에 상관없이, 이번을 마지막으로 다리우스가 한동안 저희 곁을 떠나게 됩니다.

카르마는 지난 패치에서 푸른 파수꾼이 하향되면서 약간 피해를 봤기에, 여러 가지 상향으로 카르마 내면의 열정에 불을 지폈습니다. 물론 심리 치료를 받는 것도 좋은 해결 방법입니다. 
  • 다리우스 공격력: 65  70
  • 다리우스 마나 조정: 30/90  20/80
  • 카르마 마나 조정: 0/50  0/45
  • 카르마 내면의 열정 피해량: 180/270/440  200/300/470
  • 렉사이 성난 이빨 표식 고정 피해 계수: 190/195/200%  240/240/250%

유닛: 4단계


 전장을 초록색으로 물들이고, 사악한 아버지가 행동에 나서게 하며, 호리호리한 남자를 플레이하고, 이 악마 같은 사람과 친구가 될 수 있는 마지막 패치입니다. 실코는 스킬을 더 자주 사용할 수 있게 되며, 푸른 파수꾼이 있으면 훨씬 더 효율이 좋아집니다. 대신 실코의 스킬 피해량과 체력 회복량은 줄어듭니다. 이번 변경은 실코가 주로 사용되는 조합의 핵심 탱커인 타릭이 지난 패치에서 하향된 이후 적용되기에, 사이키델릭한 록 밴드 이름처럼 들리는 실코와 마법사들이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길 기대합니다. 
  • 피오라 마나 조정: 70/140  60/120
  • 실코 마나 조정: 0/45  0/30
  • 실코 지하도시 전술 피해량: 85/125/425  65/100/400
  • 실코 지하도시 전술 체력 회복량: 20/30/120  20/25/120

유닛: 5단계


 아리는 구미호기에 툴팁에 9를 더 적기로 했습니다.

하이머딩거의 핵심 유닛형 업그레이드를 상향해 주문력 기반 핵심 유닛 하이머딩거의 꿈이 이뤄지도록 했습니다.

라이즈는 야망찬 역대급 유닛 중 한 명이기에, 모든 공간 왜곡을 상향해 정점에 이를 수 있도록 했습니다. 
  • 아리 정기 흡수 파동 피해량: 230/350/1,888  260/390/1,999
  • 하이머딩거 최첨단 포탑 기계 폭풍 로켓 피해량: 50/120/120  50/200/200
  • 하이머딩거 최첨단 포탑 굴절 광선 피해 증폭: 10/40/80%  20/50/100%
  • 이제 하이머딩거 최첨단 포탑 굴절 광선 업그레이드 시 하이머딩거의 스킬에 치명타가 발동할 수 있으면 포탑의 스킬에도 치명타가 발동할 수 있으며, 치명타 확률은 하이머딩거의 치명타 확률과 동일합니다.
  • 라이즈 (빌지워터) 마나 조정: 30/90  0/75
  • 라이즈 (빌지워터) 전리품 획득 확률: 5/7.5/100%  5/10/100%
  • 라이즈 (빌지워터) 골드 획득 확률: 10/15/100%  10/20/100%
  • 라이즈 (빌지워터) 골드당 크기 증가: 1%  2%
  • 라이즈 (녹서스) 마나 조정: 70/120  40/100
  • 라이즈 (녹서스) 도끼 수: 4/5/12  5/5/15
  • 라이즈 (필트오버) 마나 조정: 30/90  15/75
  • 라이즈 (필트오버) 피해 공유: 15/30/500%  30/30/500%
  • 라이즈 (필트오버) 영역 지속시간: 3/4/8초  5/5/10초
  • 라이즈 (슈리마) 마나 조정: 90/150  60/120
  • 라이즈 (슈리마) 골드 생성 확률: 20/35/100%  35/50/100%
  • 라이즈(슈리마) 아이템 생성 확률: 2/5/30%  5/10/50%
  • 라이즈 (밴들 시티) 마나 조정: 30/75  30/65
  • 라이즈 (데마시아) 마나 조정: 50/110  50/100
  • 라이즈 (프렐요드) 마나 조정: 30/65  15/60
  • 라이즈 (아이오니아) 마나 조정: 50/125  30/100
  • 라이즈 (이쉬탈) 마나 조정: 60/120  30/100
  • 라이즈 (그림자 군도) 마나 조정: 40/80  30/70
  • 라이즈 (타곤) 마나 조정: 30/100  30/90
  • 라이즈 (자운) 마나 조정: 40/100  30/90

소규모 변경 사항

 플레이어 여러분의 기대감을 북돋기 위해 희생한 제 이번 주말 수면 시간만큼 작은 변경 사항입니다. 

유닛


 "넌 고속 연사포를 장착해 벨베스의 공격 사거리를 늘리지만 난 3성으로 만들지. 너와 난 차원이 달라." - 2023년 13.22 패치에서, 아우렐리온 솔 플레이어가. 
  • 이제 3성 벨베스의 경우 여제의 소용돌이가 모든 적을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 벨베스 여제의 소용돌이 기본 타격 횟수: 6/6/30  6/6/25

버그 수정

  • 이제 내셔의 이빨과 남작의 선물을 마나가 없는 챔피언에게 장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