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담이 아닙니다. 14.7 패치는 대단히 진지합니다!

이번 주 패치에는 약간의 만우절 장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번에는 일부 서포터 포지션 챔피언의 피해량이 약간 변경되며, 세나 및 서포터 아이템에 영향을 끼치던 몇 가지 성가신 버그가 수정됩니다. 개인 랭크를 공포에 떨게 했던 볼리베어를 겨냥한 일부 변경 사항은 물론, 정글 올라프의 위력에 약간의 힘을 보태는 조정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정글 렐에게 적용했던 변경 사항 중 일부를 되돌리며, 정글 사일러스를 원하는 특별한 분들을 위해 해당 포지션의 챔피언에게 약간의 위력을 더합니다. 이와 더불어 지난주 변경 사항의 후속 조치로 근접 사거리에서 그 이점을 살릴 수 있도록 갈리오가 약간 더 조정됩니다.

이외에도 서포터와 탱커에게 적용되는 여러 가지 무작위 총력전 밸런스 변경 사항, DirectX 지원 관련 업데이트 및 만우절 스킨 소식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신규 전략적 팀 전투 세트인 먹물 우화에 대한 최신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여기에서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를 확인해 보세요! 
케이든 "Riot Sakaar" 하우스

패치 하이라이트

치즈 대장 트위치, 두리안 수호자 람머스, 폭주 기관차 오른, 공포의 장난감 초가스, 딥 소스 자크가 이번 패치 기간에 출시됩니다.

스카너 시각 효과 및 게임플레이 업데이트

 "드넓은 사막과 같은 이 세계에서 네 존재는 모래알에 불과하다! 내가 일깨워주지." 

발아래 땅의 진동이 느껴지시나요? 스카너의 시각 효과 및 게임플레이 업데이트가 이번 패치에서 공개됩니다!

스카너 스킬 소개

스카너 챔피언 배경 이야기

스카너 챔피언 트레일러

스카너 챔피언 테마

DX9 지원 종료

 게임의 안정성과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 플레이어 여러분이 더 이상 주로 사용하지 않는 구버전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에 대한 지원을 종료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향후 몇 번의 패치 내에 리그 오브 레전드와 전략적 팀 전투에서 DirectX 9 관련 지원이 종료되고 수동 설정 기능이 삭제됩니다. 현재 DirectX 9를 사용하고 있으시다면, 지원이 중단될 때 게임에서 이 설정이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하드웨어 호환성 문제 때문에 DirectX 9를 사용하고 있으시다면 계속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최대한 빨리 장치를 업그레이드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DirectX 9 지원 종료 시점은 현재 14.9 패치를 목표로 하고 있으나, 혹시 계획이 변경된다면 향후 패치 노트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DirectX 버전이 최신 상태인지 확인하는 방법 및 관련 각종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고객지원 문서를 확인해 주세요. (링크를 클릭하면 DirectX 항목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혹시 이동되지 않더라도 해당 페이지 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챔피언

카밀

Q - 정확성 프로토콜의 추가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W - 전술적 휩쓸기 원뿔 바깥쪽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E - 갈고리 발사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카밀은 공격로가 확장된 뒤로 상단 공격로에서의 입지가 상당히 나빠졌습니다. 향후 광범위한 조정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되나, 그렇다고 지금 당장 상향을 안 할 이유도 없습니다. 따라서 공격로 단계를 중점으로 상단 공격로에 특화된 카밀의 강점을 살리고자 합니다. 이는 곧 카밀이 전체 게임을 끌어나가는 힘이기 때문입니다. 이를 위해 더 나은 지속 접근 능력이 카밀에게 부여됩니다. 이는 단독 공격로에서 골드 및 경험치를 수급할 때 더욱 두드러질 것입니다. 그 대신, 서포터 카밀의 위력 수준이 과도하게 높아지는 것을 방지하고자 E - 갈고리 발사의 폭발적 피해량을 약간 감소시켰습니다. 카밀이 두 포지션에서 모두 경쟁력 있는 선택지가 되길 바라며, 특히 상단 공격로 플레이어 여러분에게 더 큰 영향을 끼치길 기대합니다. 

Q - 정확성 프로토콜

  • 추가 이동 속도: 30/32.5/35/37.5/40% ⇒ 30/35/40/45/50%
  • 재사용 대기시간: 9/8.25/7.5/6.75/6초 ⇒ 9/8/7/6/5초

W - 전술적 휩쓸기

  • 원뿔 바깥쪽 기본 피해량: 최대 체력의 5/5.5/6/6.5/7% ⇒ 6/6.5/7/7.5/8%

E - 갈고리 발사

  • 피해량: 80/110/140/170/200 (+추가 공격력의 90%) ⇒ 60/90/120/150/180 (+추가 공격력의 90%)

피오라

기본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피오라는 다소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실력에 따른 대결이 되어야 할 게임 초반에 특히 두드러져 피오라가 당연히 이기는 것으로 여겨질 정도입니다. 이에 따라 피오라의 기본 공격력을 약간 변경함으로써 피오라가 다른 전사들과의 지속 전투에서 승리하게 만드는 위력을 조정하고자 합니다. 

기본 능력치

  • 공격력: 68 ⇒ 66

갈리오

기본 지속 효과 - 석상의 강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W - 듀란드의 방패 피해 감소량이 증가합니다. E - 정의의 주먹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지난 패치에서 갈리오의 변경 사항이 너무 강하게 적용되지 않도록 선제적으로 갈리오를 하향한 바 있습니다. 갈리오가 예상한 것보다 더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므로, 더 이상 필요하지 않는 지난번의 하향을 되돌렸습니다. 특히 근접 사거리에서 크게 영향을 받는 하향을 되돌렸습니다. 근접 사거리에서 킬을 확보하려면 W - 듀란드의 방패가 제공하는 내구력과 기본 지속 효과 - 석상의 강타 및 E - 정의의 주먹 피해량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석상의 강타 계수 상향에 따라 갈리오의 주문력 중심 빌드도 강화되겠지만, 이는 갈리오를 중단 공격로로 유도하며 어쨌거나 주문력 및 체력 빌드에 도움이 되므로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석상의 강타

  • 마법 피해량: 15~115 (레벨에 따라) (+공격력의 100%) (+주문력의 40%) (+추가 마법 저항력의 60%) ⇒ 15~115 (레벨에 따라) (+공격력의 100%) (+주문력의 45%) (+추가 마법 저항력의 60%)

W - 듀란드의 방패

  • 받는 마법 피해 감소량 (물리 피해는 절반만 적용): 20/25/30/35/40 (+추가 마법 저항력 100당 4%) (+추가 체력 100당 1%) ⇒ 25/30/35/40/45% (+주문력 100당 4%) (+추가 마법 저항력 100당 8%) (+추가 체력 100당 1%)

E - 정의의 주먹

  • 피해량: 75/115/155/195/235 (+주문력의 90%) ⇒ 90/130/170/210/250 (+주문력의 90%)

카르마

W - 굳은 결의의 속박 지속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R - 만트라 + E - 저항 광역 보호막 흡수량이 증가합니다.

 카르마는 지난 패치의 변경으로 의도한 수준에 매우 근접했지만, 서포터 위력 수준을 보존하기 위해 약간 더 조정됩니다. 이를 위해 R - 만트라 + E - 저항의 수치에서 E - 고무 스킬 레벨을 분리하여 카르마의 다른 스킬과 비슷한 수준으로 조정하고, E - 고무에 스킬 포인트를 투자하지 않더라도 불이익이 적어지도록 했습니다. 이러한 변화들은 종합적으로 R - 만트라 + E - 저항이 주변 대상에게 부여하는 보호막 흡수량을 20~25% 정도 증가시킬 것입니다. 

W - 굳은 결의

  • 속박 지속시간: 1.4/1.55/1.7/1.85/2초 ⇒ 1.6/1.7/1.8/1.9/2초

R - 만트라

  • R - 만트라 + E - 저항 광역 보호막 흡수량: 39~129 (E - 고무 및 R - 만트라 스킬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31.5%) ⇒ 45/81/117/153 (R - 만트라 스킬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40.5%) (참고: 이동 속도 및 단일 대상 보호막 흡수량은 전과 동일합니다.)

케인

Q - 살상 돌격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그림자 암살자 케인은 지난 패치에서 불경한 히드라와의 시너지가 대폭 하향되면서 심각한 타격을 받았습니다. 다른 아이템 빌드로도 케인은 여전히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플레이어 여러분이 변화에 적응하면 케인의 입지가 더 오를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그 측면에 맞춰 상향하고자 합니다. 이번 변경은 라아스트에게도 약간의 상향이 됩니다. 왜냐하면 변신 전에는 기본 형태의 Q - 살상돌격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Q - 살상돌격

  • 피해량: 75/95/115/135/155 (+추가 공격력의 80%) ⇒ 75/95/115/135/155 (+추가 공격력의 85%)

럭스

기본 지속 효과 - 광채의 마법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Q - 빛의 속박 마법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현재 럭스는 적절한 위력 수준을 보여주고 있으나, 이번 패치에서 자자크의 세계가시가 변경됨에 따라 서포터 럭스가 타격을 받게 되므로 이를 보완할 수 있도록 상향됩니다. 이를 위해 모든 포지션에서 도움이 되도록 럭스의 계수를 상향했습니다. 다만 미니언 처치에 이점이 있는 만큼 중단 공격로에서 약간은 더 유용할 것입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광채

  • 마법 피해량: 30~200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25%) ⇒ 30~200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30%)

Q - 빛의 속박

  • 마법 피해량: 80/120/160/200/240 (+주문력의 60%) ⇒ 80/120/160/200/240 (+주문력의 65%)

나미

W - 밀물 썰물의 마법 피해량이 감소하고 체력 회복량이 증가하며 튕길 시 감소량이 낮아집니다. E - 파도 소환사의 축복 마법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나미는 현재 역사상 가장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약간의 애정을 줄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서포터 피해량 관련 다른 변경 사항과 발을 맞춰 E - 파도 소환사의 축복 스킬 레벨에 따른 상승치와 W - 밀물 썰물의 계수를 조정해 게임 중반 피해량을 낮추고 체력 회복량을 늘렸으며, W - 밀물 썰물의 튕길 시 위력을 높여 전반적인 팀 전투 능력을 강화했습니다. 

W - 밀물 썰물

  • 마법 피해량: 60/100/140/180/220 (+주문력의 55%) ⇒ 60/95/130/165/200 (+주문력의 50%)
  • 체력 회복량: 55/75/95/115/135 (+주문력의 25%) ⇒ 55/80/105/130/155 (+주문력의 40%)
  • 튕길 시 감소량: -15% (+주문력 100당 7.5%) ⇒ -10% (+주문력 100당 10%)

E - 파도 소환사의 축복

  • 마법 피해량: 20/35/50/65/80 (+주문력의 20%) ⇒ 20/30/40/50/60 (+주문력의 20%)

나서스

기본 지속 효과 - 영혼의 포식자가 제공하는 생명력 흡수량이 증가합니다. Q - 흡수의 일격 추가 물리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나서스는 개인 랭크에서 그다지 좋은 성적을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성장력은 훌륭하지만 심하게 압박받기 쉬운 만큼, 공격로에서 고전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Q - 흡수의 일격 피해량을 높여 중첩 획득을 돕고 초반 적 챔피언 상대로 사용할 때의 대응력을 강화함으로써 그러한 압박을 약간 덜어주고자 합니다. 이와 더불어 하향된 기본 지속 효과 - 영혼의 포식자 수치를 높였습니다. 신성한 파괴자가 아직 존재하던 시절에 이뤄진 하향인 만큼 더는 유지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영혼의 포식자

  • 생명력 흡수: 11/16/21% (레벨에 따라) ⇒ 12/18/24% (레벨에 따라)

Q - 흡수의 일격

  • 추가 물리 피해량: 30/50/70/90/110 (+흡수의 일격 중첩 수) ⇒ 40/60/80/100/120 (+흡수의 일격 중첩 수)

올라프

Q - 역류에 추가 몬스터 피해량이 적용됩니다. W - 버티기의 추가 공격 속도 지속시간 및 마나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E - 무모한 강타의 돌려받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몬스터를 대상으로 할 경우 늘어납니다.

 올라프는 단단한 정글러로 기획되었으나 최근 힘든 시간을 겪고 있습니다. 또한 사일러스처럼 단독 공격로에서는 이미 강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이에 따라 올라프가 정글러로 성공할 수 있도록 정글 캠프 처치 속도를 높이고자 합니다. 정글 올라프의 주요 강점이 목표물 처치 능력인 만큼, 그 속도도 게임 내 최상위권이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같은 변경 사항은 정글 올라프에게 주로 도움이 되겠지만 상단 공격로에도 약간은 도움이 되기에 궁극기의 마나 소모량을 증가시켰습니다. 이것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지켜보고 마나 소모가 지나치게 제한되는 결과로 나타난다면 올라프가 상단 공격로에서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후속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Q - 역류

  • 신규추가 몬스터 피해량: 5/10/15/20/25

W - 버티기

  • 추가 공격 속도 지속시간: 4초 ⇒ 5초
  • 마나 소모량: 30 ⇒ 50

E - 무모한 강타

  • 돌려받는 재사용 대기시간: 기본 공격당 1초 ⇒ 기본 공격당 1초, 몬스터 대상 기본 공격당 2초

R - 라그나로크

  • 마나 소모량: 0 ⇒ 100

렉사이

기본 지속 효과 - 제르사이의 분노의 미니언, 와드 및 식물 대상 분노 획득량이 감소하고, 체력 회복량이 낮은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렉사이는 정글러로서 상당히 강력하지만, 비합리적인 수준은 아닙니다. 하지만 상단 공격로 챔피언으로서는 난공불락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상단 공격로에 특화된 요소를 조정해 렉사이의 초반 유지력을 낮추고 정글에서의 위력을 약간 하향하고자 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제르사이의 분노

  • 미니언, 와드, 식물 대상 분노 획득량: 12.5 ⇒ 5
  • 체력 회복량: 최대 체력의 12~20% (레벨에 따라) ⇒ 10~20% (레벨에 따라)

기본 마법 저항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Q - 파열의 일격 추가 몬스터 피해량이 삭제됩니다. W - 붕괴/탑승의 추가 몬스터 피해량이 삭제됩니다. E - 전속력의 추가 몬스터 피해량이 삭제됩니다.

 렐은 오랜 기간 프로 경기에서 적은 골드로 높은 효율을 발휘하는 정글러로서 입지를 굳혔습니다. 목표물 확보 및 적은 골드 수입으로도 성공적으로 활약한다는 점에서 두각을 드러냈습니다. 그러나 극소수의 플레이어에게만 유효한 이 특정 강점은 종종 렐 서포터를 즐기는 나머지 90% 플레이어를 위한 조정도 하지 못하게 막는 측면이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과감하게 정글 렐의 모든 몬스터 대상 피해량 계수를 삭제하고 게임 내 부 포지션에서도 제외하고자 합니다. 해당 계수들이 서포터 렐의 게임플레이 위력에도 일부 영향을 끼친 만큼, 이를 보완하고자 약간의 직접적인 상향이 적용됩니다. 만약 이것으로 충분하지 않다면 2주 뒤에 추가로 약간 더 상향하겠습니다. 

기본 능력치

  • 마법 저항력 증가량: 1.85 ⇒ 2.05

Q - 파열의 일격

  • 추가 몬스터 피해량: 삭제

W - 붕괴/탑승

  • W - 붕괴 추가 몬스터 피해량: 삭제
  • W - 탑승 추가 몬스터 피해량: 삭제

E - 전속력

  • 추가 몬스터 피해량: 삭제

세나

기본 지속 효과 - 면죄의 영혼 생성 확률이 아군 서포터 아이템 효과로 미니언을 처치했을 때 감소하고 세나가 미니언을 처치했을 때 증가합니다.

 14.1 패치에서 아군 서포터 아이템 효과로 미니언을 처치한 경우 일반적인 영혼이 생성 확률이 적용되던 버그를 발견했습니다. 이는 미니언을 처치하는 하단 공격로 챔피언으로서 세나의 위력을 크게 상승시켰습니다. 이번 패치에서 해당 버그를 수정했으며, 세나가 직접 미니언을 처치했을 때의 영혼 생성 확률을 이전과 비슷한 수준으로 되돌렸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면죄

  • 아군 서포터 미니언 처치 시 영혼 생성 확률: 28% ⇒ 8.4%
  • 미니언 처치 시 영혼 생성 확률: 2.8% ⇒ 8.4%

스몰더

기본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Q - 초강력 화염 숨결의 치명타 확률 비례 추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스몰더는 지난 패치에서 의도한 것보다 더 심하게 타격을 받았습니다. 이에 따라 상대하기에 크게 까다롭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 일부 위력을 되돌려주고자 합니다. 이제 E - 펄럭펄럭을 통한 회피가 어려워졌으므로 기본 내구력이 향상됩니다. 또한 게임 후반에 위력을 발휘하는 것이 불투명해진 만큼 일부 피해량을 되돌려 스몰더가 내구력에 치중하지 않은 아이템을 갖추고 대상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끔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 방어력: 24 ⇒ 26

Q - 초강력 화염 숨결

  • 치명타 확률 비례 추가 물리 피해량: 0~30% ⇒ 0~50%

소나

기본 지속 효과 - 파워 코드의 스타카토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Q - 용맹의 찬가 아군 추가 마법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W - 인내의 아리아 체력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E - 기민함의 노래가 제공하는 아군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소나는 나미와 비슷하게 방어 및 보조 능력이 향상되고 그 대신 거의 눈에 띄지 않는 Q - 용맹의 찬가 오오라 피해량이 하향됩니다. 현재 가장 약한 선택지이자 소나에게 피해량을 더해주기에 적합한 Q - 용맹의 찬가로 강화되는 기본 지속 효과 - 파워 코드를 약간 상향했습니다. 이 변경 사항이 소나와 소나의 아군에게 힘을 보태주기를 기대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파워 코드

  • 스타카토 추가 피해량: 40% ⇒ 50%

Q - 용맹의 찬가

  • 아군 추가 마법 피해량: 10/15/20/25/30 (+주문력의 20%) ⇒ 10/15/20/25/30 (+주문력의 10%)

W - 인내의 아리아

  • 체력 회복량: 30/45/60/75/90 (+주문력의 15%) ⇒ 30/45/60/75/90 (+주문력의 30%)

E - 기민함의 노래

  • 아군 이동 속도: 10/11/12/13/14% (+주문력 100당 2%) ⇒ 10/12/14/16/18% (+주문력 100당 2%)

볼리베어

R - 폭풍을 부르는 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이 곰을 정말 마음 깊이 사랑하지만(편집자가 추가함, 기획자 의견 아님), 볼리베어는 여전히 개인 랭크에서 지나치게 강력하며 지난 하향 이후에도 그 기세가 수그러들지 않고 있습니다. 먼저 막대한 폭발적 피해량을 보여주던 Q - 번개 강타와 갈라진 하늘 간의 의도하지 않은 상호 작용을 삭제했습니다. 이어서 볼리베어의 힘을 약간 더 낮출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고, 곰 애호가 여러분들이 R - 폭풍을 부르는 자의 사용 빈도보다 Q - 번개 강타의 이동 속도에 더 중점을 두고 있는 만큼 이전에 R - 폭풍을 부르는 자에 적용된 재사용 대기시간 상향을 일부 되돌렸습니다. 

Q - 번개 강타

  • 치명타는 전체 스킬 피해량이 아닌 볼리베어의 공격력에만 적용됩니다.

R - 폭풍을 부르는 자

  •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 ⇒ 160/135/110

사일러스

Q - 사슬 후려치기의 몬스터 대상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정글 사일러스는 최근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으므로 해당 포지션을 즐기는 플레이어분들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중단 공격로에서는 부족한 점이 없으므로 정글 캠프 처치 속도를 높이기 위해 Q - 사슬 후려치기 계수를 분리했습니다. 이 변경 사항의 의도는 사일러스를 최상위권 정글러로 만드는 것이 아닌, 정글 플레이 시 더 효과적일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우선은 이번 첫 상향을 조심스럽게 지켜보고 필요하다면 정글 캠프 처치 능력을 다시 살피도록 하겠습니다. 

Q - 사슬 후려치기

  • 미니언 및 몬스터 대상 피해량: 40% ⇒ 미니언 대상 40%, 몬스터 대상 70%

아이템

자자크의 세계가시


 서포터 포지션의 전반적인 피해량을 면밀하게 들여다보고 있으며 이번 패치에서는 일부 특정 피해량 항목이 조정됩니다. 

자자크의 세계가시는 마법사 서포터를 위한 아이템으로 제라스 및 럭스와 같은 챔피언을 서포터 포지션에서 가장 강력하게 만들었고, 이로 인해 중단 공격로 등 다른 포지션에서 해당 챔피언을 상향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피의 노래 또한 카밀 및 판테온과 같은 전사들의 상단 공격로 위력과 관련해 비슷한 문제를 야기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피해량 중심 챔피언은 서포터 아이템 선택을 바꾸지 않겠지만, 강화형 보조술사 및 탱커 챔피언은 해당 아이템을 이전보다 덜 구매하게 되길 바랍니다. 제국의 명령은 전적으로 피해만을 입히는 서포터 아이템으로 이 목록의 마지막을 장식합니다.

  • 공허 폭발 피해량: 20 (+주문력의 20%) (+대상 최대 체력의 4%) ⇒ 10 (+주문력의 20%) (+대상 최대 체력의 3%)
  • 재사용 대기시간: 8/7/6초 (1/11/16레벨에서) ⇒ 10초

피의 노래


 더 자세한 정보는 자자크의 세계가시 항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주문검 공격력 계수: 150% ⇒ 100%

제국의 명령


 더 자세한 정보는 자자크의 세계가시 항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대상 현재 체력 비례 피해량: 12% ⇒ 10%

스태틱의 단검


 스태틱의 단검은 현재 지나치게 강력하며 치명타 원거리 딜러의 게임 후반을 막강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이전만큼 빠르게 게임 후반에 도달하지 않도록 아이템의 가격을 조정했습니다. 
  • 총가격: 2,700골드 ⇒ 2,900골드

세계 지도집


 대부분의 지역에서 서포터 아이템을 두 명이 구매하는 빈도는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일부 팀은 둘 이상의 인원이 서포터 아이템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이러한 플레이 방식은 더 이상 볼 수 없을 것이며 서포터 아이템은 이제 의도된 포지션에서만 구매하게 될 것입니다. 
  • 과도한 미니언 처치 기준: 5분 이내 미니언 20마리 처리 ⇒ 5분 이내 미니언 20마리(팀 내 서포터 아이템 개수로 나눠짐) 처치. 이 업데이트는 모든 서포터 아이템에 적용됩니다.
  • 더욱 명확한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만약 세계 지도집을 팀 내 두 명이 구매한 경우 기준은 5분 이내 미니언 10마리가 되고, 세 명이 구매한 경우 5분 이내 미니언 7마리가 되는 식입니다.

무작위 총력전 밸런스 변경 사항

 이전 작업에 이어 일반적으로 전투에 먼저 진입하는 서포터 및 탱커 챔피언의 내구력 약화 효과를 계속해서 줄이고자 합니다. 이 과정 전반에는 몇 번의 시도가 필요하며 이는 탱커 대항 선택지에도 영향을 끼치므로 해당 부분도 계속해서 조정을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목표는 더욱 자주 더 많은 챔피언 플레이 방식을 확인해 무작위 총력전에서 각 플레이스타일마다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 목록에는 향후 암살자 및 마법사가 등장할 예정입니다! 

상향

  • 갈리오: 받는 피해량: 110% ⇒ 105%
  • 모르가나: 입히는 피해량: 90% ⇒ 95%
  • : 받는 피해량: 105% ⇒ 100%
  • 세트: 스킬 가속: -20 ⇒ 0
  • 신지드: 받는 피해량: 110% ⇒ 105%
  • 소나: 입히는 피해량: 95% ⇒ 100%
  • 티모: 입히는 피해량: 85% ⇒ 90%
  • 우르곳: 받는 피해량: 110% ⇒ 105%
  • 자이라: 스킬 가속: -20 ⇒ 0

조정

  • 초가스: 받는 피해량: 105% ⇒ 110%
  • 타릭: 받는 피해량: 105% ⇒ 110%

빠른 대전 업데이트

출시 후속 조치로 빠른 대전 버그 수정 및 시각 효과 업데이트를 포함한 편의성 개선을 함께 준비했습니다. 중점을 둔 핵심 개선 사항은 예측 가능성 및 편의성입니다.

여기서 예측 가능성이란, 플레이어 여러분이 자신의 선택에 맞게 게임이 진행된다는 점을 인지하는 것입니다. 너무나 많은 플레이어 여러분이 잘못된 룬을 장착했다는 사실을 로딩 화면에서 확인하고 있으며 이는 게임 시작을 망치는 일입니다. 이러한 일이 발생하는 이유 중 하나는 대기열에 있을 때 선택한 내용이 유지되지 않기 때문이었습니다. 이에 따라 대부분의 상황에서 이를 방지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또 다른 문제는 플레이어가 유효하지 않거나 미완성인 룬 페이지를 장착한 경우 자동으로 유효한 다른 룬 페이지가 적용된다는 점이었습니다. 룬 페이지에 문제가 있을 경우 플레이어 여러분이 직접 이를 해결할 수 있도록 더 잘 알아볼 수 있게 수정됩니다.

편의성 측면에서는 선택 창이 개편되어 주요 선택지의 클릭 판정 범위가 확대되고 각 항목에서 현재 선택한 내용이 더 명확하게 드러납니다. 잘못된 소환사 주문을 선택한 채로 게임을 시작하는 일이 너무 쉽게 일어난다는 의견이 있었고 실제로 세 명이 강타를 선택한 스크린샷을 다수 확인했습니다. 이제 더욱 명확하게 전체 선택을 살펴볼 수 있으며 자동 소환사 주문 선택도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정글을 선택한 경우 그와 동시에 소환사 주문이 강타로 변경되지만, 정글에서 다른 포지션으로 변경한 경우에는 플레이어 여러분이 소환사 주문을 직접 변경해야 했습니다. 이와 같은 사례에서 각 포지션에 적절한 소환사 주문이 주어지도록 수정됩니다. 예를 들어 정글에서 중단 공격로로 변경한 경우 소환사 주문은 점화로 바뀝니다. 물론 플레이어 여러분이 원한다면 얼마든지 바꿀 수 있으며 이는 대부분의 플레이어 여러분에게 더 나은 상황을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랭크 게임이 제한된 플레이어가 빠른 대전 및 기타 일반 게임을 악용해 강제로 다시하기를 하게 만든다는 우려가 있었습니다. 이는 지난 패치를 통해 모든 게임에서 수정되었으며 더 이상 다시하기는 제한 횟수를 줄이는 데 집계되지 않습니다.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

  • 갈라진 하늘의 치명타가 직전 기본 공격이 취소된 경우 발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블린이 위장 감지 범위를 벗어난 상태에서 협곡의 전령에 탑승한 경우 충돌하거나 모습을 드러내기 전까지 협곡의 전령이 기존 자리에 가만히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편집자 주: 뭐라고요?)
  • 도자기 수호자 아우렐리온 솔의 R - 천상 강림 시각 효과가 적에게 보이는 궤적 시각 효과와 일치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반역왕 다리우스 R - 녹서스의 단두대가 스킬 애니메이션이 출력되기 전에 다리우스가 기절한 경우에도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전투 기계 벨코즈, 빛의 사도 벨코즈, 벌코즈의 W - 공허 균열이 별 수호자 렐의 R - 자기 폭풍 시각 효과를 보여주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그림자 도적, 용 사냥꾼, 하이 눈 트위치의 Q - 매복 사거리 표시가 통과할 수 없는 지형 위로 나타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전설의 산수화 초가스가 기본 공격을 한 이후 팔의 위치가 갑자기 조정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천둥 군주 오른 R - 대장장이 신의 부름으로 소환되는 불의 정령 시각 효과에 일부 검은 텍스처가 나타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구인수의 격노검이 상점 내 공격력 항목에 나타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그레이브즈가 이동 스킬 사용 불가 상태일 때 R - 무고한 희생자를 사용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요네의 R - 운명봉인에 적중당한 적이 새로운 위치로 이동되어 피해를 입고 기절한 상태에서 가끔 점멸로 빠져나올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쇼진의 창이 기본 지속 효과 스킬의 피해량을 증가시키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잭스의 기본 지속 효과 및 낚시 이로운 효과 아이콘이 나타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비에고가 다른 챔피언으로 변신한 뒤에도 요네의 E - 영혼해방을 사용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오른 걸작 아이템의 피해량 집계가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킨드레드 R - 양의 안식처에 들어온 적이 레나타 글라스크 W - 긴급 구제의 영향을 받은 경우 가끔 사망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케이틀린의 E - 90구경 투망 및 W - 요들잡이 덫 둘 다 적중한 경우 기본 지속 효과 - 헤드샷 횟수가 소모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미스 포츈이 기본 지속 효과 - 사랑의 한 방에 의해 강화된 기본 공격으로 정복자 중첩을 획득하지 못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브라이어의 스킬 아이콘이 가끔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라이즈가 R - 공간 왜곡을 돌출된 지형 근처에서 사용할 경우 시각 효과가 나타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렉사이가 Q - 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을 사용하는 경우 특정 룬 및 월식 기본 지속 효과의 중첩을 획득하지 못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조이가 W - 주문도둑으로 불경한 히드라 및 거대한 히드라를 사용하는 경우 아무런 효과가 나타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스몰더의 R - 엄마아아아!가 관전 모드에서 더 시끄럽게 들리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어째서인지 음향 효과가 두 번 중첩되어 출력되고 있었습니다.)
  • 니코의 W - 형상 분리로 소환되는 복제 형상이 춤과 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속박 또는 발이 묶인 상태에서 챔피언에게 이동 공격 명령을 한 뒤 기본 공격을 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속박 또는 발이 묶인 뒤 챔피언이 의도치 않게 기본 공격을 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약간의 문제가 발생해 딥 소스 자크 및 치즈 대장 트위치는 의도한 것보다 덜 먹음직스러운 크로마 이름으로 출시됩니다. 14.8 패치에서 달콤 또는 고소한 놀라움을 선사하는 크로마 이름을 확인해 보세요!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크로마가 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