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장기백봐도 피눈물나긴하지만 극도로 화가나진 않음
왜냐? 다음번에 원트할때도 있고 부캐들 잘붙을때도 있으니까

전설광분룬도 마찬가지로 아직도 없는데 화가나진 않음
나만없는거 아니고 다른사람들이 있는지 잘안보이니까

미지의섬 180트해도 안나오는것도 화안남 미지의섬 간다고 손해보는거 없고 섬마한개정도야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이기에

전설질풍룬? 꼬우면 질풍런이라도 뛰면서 시간녹이면 나옴

근데 모아케 오페별은?

천장도 없고 단한번 먹으면 끝이라 다음에는 잘나오겠지 하는 기대조차 없게만듬
하물며 모아케를 잡는다는건 천둥날개에서 혼돌의돌 및 유물악세, 더 많은 제련재료 및 섬마 필드보스등의 기회를 대가로하는 행위임
미지의섬 300번 400번 돌아도 질풍런 200수 돌아도 꼬울지언정 모아케 별같은 깊은 빡침은 못느낌 그거 간다고 영혼 수확기회가 사라지나? 다른 섬을 못가나? 아니기때문

거짓말안하고 3월중순부터 지금까지 필보5번정도 빼고 다잡은거같은데 그중에 모험서 필드보스랑 천둥날개 1460기념으로 한번,  모아케 역겨워서 한번 총2번잡은거 빼고는 전부 모아케잡았음

파푸크랩이 5개 모일때까지 그런가보다 했음 그래도 혼돈의사선에서 나와줘서 6개모아서 상급스포 먹었고 3개월째 못먹었다는 사람은 자주보였으니까

파푸크랩이 10개쌓일때쯤 지역챗에서 별먹었다고 비틱질하는거 보면 이딴걸 기획한새끼가 진심으로 역겨워짐 하다못해 천둥날개도 오페별 주게 만들던가, 파푸크랩 10개로 오페별 바꿔먹게 천장이라도 만들어 주던가, 1460넘어가면 이전대륙마냥 확률증가 시키던가 오페별에 상급스포 전설풍요 등등 다때려 박아서 안할수도 없게끔 설계한주제 대책없이 운없는 유저에게는 극도의 불쾌감만 느끼게하는 개병신같은 컨텐츠라는 생각에 한없이 꼬와짐

파푸크랩 15개쯤 쌓일때쯤에서는 안나오면 너무 역겨워서 그날 숙제고 뭐고 겜꺼버림

오늘 21개쌓이니까 진짜 개쌍욕마려움 이거 기획한새끼 제정신이냐고 앞에두고 따지고 싶음 너무빡침 디렉터본인은 볼라르 섬마 못먹었다고 은근슬쩍 확률 상향하고 질풍런도 안되던거 할수있게 만들어줬으면서 이건 왜방치하는지? 하다못해 캐릭스펙에 아무의미없는 세계수의잎 확률도 조정해줬잖아? 본인들은 금방 먹었으니까 운뒤지게 없는 유저들의 빡침은 생각 못하고있는거라고 생각됨 이게 진짜 재밌으리라고 만든 요소임? 오직 모아케에 묶여서 다른컨텐츠 못하는게 정상적인 컨텐츠 맞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