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에테르 포식자란?
2. 에테르 포식자의 장점
3. 에테르 포식자의 단점
4. 에테르 포식자의 인식개선을 위한 설명

1. 에테르 포식자란?

에테르 포식자
(前 에테르 강화)
2021년 7월 28일 변경.
적을 타격 시 자신만 획득할 수 있는 에테르를 생성한다.
에테르 습득 시 90초 동안 공격력이 0.2% / 0.3% / 0.5% 증가하고 모든 방어력이 0.3% / 0.6% / 1.0% 증가하며 최대 30중첩까지 습득할 수 있다.
->>>>>>>>>에테르 습득 시 일정 확률로 3중첩 증가한다. (발동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출처-나무위키)
에테르 포식자는 10초에 한 번 '에테르 포식자' 에테르를 쌓아 30중첩 시  총 공격력 15% 모든 방어력 30%(3레벨) 가 증가하는 각인이다.
일정 확률(20%)로 3중첩이 쌓인다 [1]
관문 진행에 따라 초기화 되지 않는다.

2. 에테르 포식자의 장점
 -같은 공격력 증가 각인 ( 아드레날린-6% , 저주 받은 인형-16% , 질량 증가-18%) 중 적정한 공격력 증가와 방어력 증가로 중첩 시 고효율 각인이다. 
 - 1레벨 각인 채용 시 공격력 6% 증가로 1레벨 아드레날린급 효율이 나온다.
 - 현재 인식으로 인해 가격이 싸다.

3. 에테르 포식자의 단점 
- 쌓는 시간 동안 없는 각인 취급을 받는다.
- 쌓는 시간이 길다.
- 공증 각인이기 때문에 다른 공증 버프와 효율이 좋지 않다.
- 화장실을 가면 관문 진행 시 초기화 된다.
- 나쁜 인식으로 인해 파티 채용이 어렵다.

4. 에테르 포식자의 인식 개선을 위한 설명
 A . 쌓는 시간 동안 없는 각인 취급을 받는다. 
 이는 30중첩 중 15중첩이나 10 중첩만 되어도 공격력 5%~7.5% 의 증가 효과와 방어력 20%~15% 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평균적으로 보스와 항시 적 딜 타임을 가지는 것이 아니라 보스의 패턴 발동 시에  데미지가 1이라도 들어갈 경우 
이도 쌓는 시간으로 취급 된다.
ex) 비아키스 1페 벨가피자 , 2페 검빨구슬 / 보스 무력화 패던 , 아브렐슈드 1 페 짤몹 클리어 패턴..etc 

 또한 필자의 경험으로 보통 아이템 레벨 + 15 레벨 파티로 진입 시 8분~12분 정도가 걸린다.
 딱렙 파티의 경우 10분~14분 정도가 걸린다.
이 경우 절반 이상의 시간 동안 에테르 포식자 30중첩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B. 쌓는 시간이 길다.
그렇다면 평균적으로 에테르 포식자 30스택을 쌓는 시간은 어떻게 될까?

이는 에테르 포식자가 30스택에 도달하는 시간을 특정 단위 (x 축 10초) 로 표현한 것이다
시행 횟수는 30만회이며 한 명의 개인이 약 180년 동안 군당장 10배럭을 돌려야 확인할 수 있는 횟수이다.  
위 그래프를 보면 삐죽 삐죽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대략적으로 계산해보면 1회 시도 시 에테르를 20% 확률로 3중첩 얻기에 1*0.8 + 3*0.2 = 1.4 개씩 얻어 
30/1.4 = 21. 42 회 시도(3분30초) 하여 30중첩을 쌓을 수 있다는 글이 종종 보인다.
하지만 실제 시행 그래프를 보면 이와는 다르게 평균적으로 3분 20초 에 58.36%로 30중첩을 완성할 수 있다.
운이 나쁘더라도 83.817% 의 확률로 3분 40초에 30중첩을 완성한다.
이는 에테르 포식자의 에테르 습득 시 일정 확률로 3중첩 증가한다. 때문이다.
이 때문에 실제 시행 횟수에 대한 비중이  

30 29 28
28 27 26
26 25 24 
24 23 22
      .
      .
로 가고, 이러한 결과로 28 이하 짝수 번 시행에 결과가 몰리게 된다. 

위 A 의 경우 15중첩까지 46.8% 확률로 1분 50초 안에 도달하며, 운이 없더라도 80.75 % 확률로 2분 안에 완성한다  
(15중첩의 경우 홀수이기 때문에 홀수 번째에 값이 몰린 모습이다)

C.화장실 가는 경우
 카운터입니다 살려주세요 

D. 나쁜인식으로 인해 파티채용에 불편함
 이 것 때문에 eagle 을 쓰게 되었습니다 

E. 방어력은 생각보다 좋은 각인이다.
 방어력은 좋은 각인이다.
 방어력의 존재로 인해 짤 패턴을 무시하고 딜을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이로 인한 딜량 증가를 꾀할 수 있다.
 또한 저받 각인과 다르게 생존을 어느정도 보정 해주기 때문에 카드와 같은 부분에서 데미지를 더 채용하기 좋다 [2][3]

괴테 관뚜껑 열어볼 사람을 위한 3줄요약 
1. 에테르 포식자 차는 시간은 평균 3분 20초다. 
2. 에테르 포식자 인식 괜찮게 만들어 달라
3. 그래도 화장실 가는거는 카운터다 


[1] https://gamecat.tistory.com/60 - 에테르 포식자 확률실험
[2]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49678&site=lostark - 속성 데미지 증가 실험
[3]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21/70139 -중갑 효율 실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