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앞서서 상황설명을 하자면
어제 겜트북에 인터넷 연결이슈가 생겨서 스토브 로그인시도가 여러번 되었는지 다중로그인으로 계정이 잠김
그런데 본인확인을 해서 잠긴걸 풀려는데 스토브에 로그인이 안됨. 


공홈에서 로그인하면 로그인이 안 된채로 공홈 메인페이지로 돌아오고, (위 짤이 로그인한 후)
로아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해도 똑같이 로그인이 안 된 채로 사이트로 돌아옴. 


클라는 이 창이 뜨면서 로그인이 안 되는데
저 확인하기를 눌러서 뭐가 문젠지 확인해보려고 하면 로그인하라고 함
로그인하면? 로그인이 안 된채로 스토브 메인페이지로 돌아감.

뭐가 문젠지 검색해보면서 오만걸 다 해봤음
애드블록 꺼보고, 아예 안 쓰던 브라우저 새로 깔아서도 해보고, 구글 보안도 풀어보고,
크롬 캐시도 싹 지워보기도 했는데 안 됨

혹시나 장소를 아예 바꿔서 IP랑 컴퓨터가 다른 곳에서 하면 될까 싶어서 다른 장소에서 해 봤는데
똑같이 공홈 한무루프만 나타남
즉 로그인 문제는 스토브측에 뭐가 문제가 있어서 안 되는 걸 알게 됨 

그리고 고객센터에 해당 증상 (로그인 안 되는것까지 다 해서)을 문의한 결과
아래 양식을 써서 보내주면 풀어주겠다고 함
[1회 한정 계정 보호 조치 해제를 위한 양식] 
1. 제재된 STOVE ID 또는 STOVE 닉네임 : 
(구글, 페이스북 등 간편 로그인 계정은 반드시 STOVE 닉네임을 기재해 주세요.) 
2. 계정 보호 조치를 확인하신 날짜 : 
3. 이용한 게임 : 
4. 계정 명의자의 본인 확인을 위한 마스킹 처리된 신분증 사본 첨부 
5. 클라이언트 로그인 시 발생하는 보호 조치 메시지 스크린 샷 첨부 
6. 1회 한정 보호 해제 처리에 대한 동의1회 한정 계정 보호 조치 해제 처리에 동의하며, 
해제 후 계정 보호 조치가 재차 진행되더라도보호 해제 서비스를 추가로 받지 못함에 동의합니다. 
(동의 / 동의 안함) 
양식을 읽어보니 마지막 6번 항목을 보고 어이가 없었음
제가 본인인증을 못 하는건 제 쪽에 문제가 있어서가 아니라 사이트 측에 문제가 있어서 못 하는 건데,
만약에 다음 번에 비슷한 문제가 생긴다면 그 때는 아무것도 못하고 그냥 강제로 로아를 접게 되잖음?
게다가 저 문항이 꼽다고 동의안함 해버리면 지금 정지된것도 안 풀어줄거고.

이미지
그래서 고객센터에 전화로
'1회 한정 보호조치해제 규정이 있는 것도 알겠지만, 사이트 측의 문제로 본인인증이 안 되는 경우에는 어떻게 되느냐, 추후에 같은 문제가 발생할 시에는 계정이 영영 잠겨버리는 것 아니냐'고 물어봄
그러자 상담사분께서 말하길
1회 한정으로만 풀어드리고, 말씀하신대로 추후에 같은 증상이 나타날 시에 고객센터에 문의해주시면 해결할 방법을 '찾아보겠다'고 함

말씀이야 좋게좋게 해주셨지만 간단히 말하자면 몰?루 당한 셈인데
자기들 사이트에 문제가 있는 걸 고객들 책임으로 돌려놓고선 자기들은 팔짱끼고 있는게 정말 맞는 일인가 싶음
지난 로아온때도 고객센터 관련해서 금강선 디렉터가 사과했는데
그 이후 한 달이 지났는데도 고객센터의 고객대응이 이러면 어쩌란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