찐따 클베 오베 틀딱들 = 나름 디아블로 타겟으로 했다가 엔드컨텐츠는 몬헌 베껴서 만든 겜에 맞춰 디자인된 불쌍한 놈들ㅋㅋ 핵앤슬래시랑 레이드 사이에 낑긴 스킬셋

창술사 블레이드 데모닉 = 클베오베틀딱들 2차 피해자 ㅋㅋ 시즌1 신캐 불쌍한 놈들ㅋㅋ

스카우터 = 레이드 메타로 전환되기 전 나온 제일 불쌍한 놈ㅋㅋㅋㅋㅋㅋ


건슬쯤부터 슬슬 이놈들 밸런스 인식이 바뀌기 시작함
그전에는 몬헌에서 원거리 무기들한테 패널티 부여하듯이 호크로 뭐 칼찌할고 앉아잇고 데헌은 똥꼬샷만 갈기고 있는데
진짜 최초로 원거리같은 원거리 캐가 처음으로 나왔고
타격의 대가라는 각인도 추가됨 이건 ㄹㅇ 내부적으로 캐릭 디자인에 대한 철학이 변했다는걸 의미하는거임
성능은 둘째치고ㅇㅇ

그 이후 출시된 소서 기상 슬레
리뉴얼로 사실상 신직업이나 다름없어짐 광기 포강 버스트
개편되고 구 틀딱들 모임에서 탈퇴한 디트 알카 서머너 버서커 등등

걍 밸패를 쳐 늦게 한 스마게 때문에 발생한 불균형이 가장 큰 원흉임

수치적인 밸패가 아니라 구조적인 밸런싱을 최우선 순위에 두고 작업했어야 했는데
한번할때마다 5개월 6개월씩 걸리면서 4~5개 꼴랑 하니까 불만이 안나오겟냐고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