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금천지 대깨홍위병들에게 휘둘리는 사람들 몇몇 보여서 다시 쓴다.


금강선이 뭐 유저들의 친구니 뭐니 지 멋대로 친한척 하면서 들러 붙는데


이 사람은 그냥 괴벨스 그 자체임. 


아니 괴벨스가 오히려 독일의 금강선이지.


'갬성'으로 대깨개돼지들 홍위병으로 만드는 솜씨가 아주 기가 막힘 ㅋㅋ


이 사람이 여태동안 로아 운영하면서 수 많은 통수를 쳤는데


그 셀 수도 없는 통수 중에서 큰 것들만 골라서 써 봄.




- PVP 장비 강화제한 후 보상 유기


장비강화 설계는 지들이 잘못 설계해놓고


PVP 장비 꿀빤다고 아무런 보상도 없이 좆대로 레벨제한 걸어서


안그래도 개쳐망한 PVP 생태계 자체를 완전히 개박살 내버리고


PVP 장비 쓰던 유저들은 레이드 장비로 처음부터 다시 강화하게 만들어버림


그래놓고는 뒤진 PVP 부랄 존나 비벼대면서 자꾸 포기안한 척 하는거 ㄹㅇ 존나 역겨움.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26457&site=lostark

 



- 하드리셋 1주일 전까지 무고지한 채로 현금으로 강화 패키지 판매


아무런 고지도 하지않고 하드리셋 일주일 전까지 캐쉬샵에서 강화 패키지 쳐팔아댔었음.


이거는 ㄹㅇ 개씹악질인게 게임이 끝없이 꼴아박는 중이어서 


진짜로 게임과 합체를 해버린 정신나간 로악귀 새끼들만 남았는데


로얄 크리스탈로만 살 수 있는 제련강화 패키지를 팔음 ㅋㅋㅋㅋ


좆강선 이 미친놈은 지 게임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새끼들한테


골수까지 쪽쪽 빨아버리고 시원하게 뒤통수 갈겨버림


그것도 인게임 재화도 아니고 진또배기 현금을 다이렉트로 빨아먹음.





- 딜 인플레 인지하고 있다 발언 후 스크롤 출시 & 하드리셋 보상 통수


스크롤이란게 있었는데 지금으로 따지면 보석 같은 거였음.


이거는 레전드인게 금강선이 루테란 신년 감사제 2부 1:32:20 쯤에서


https://www.youtube.com/watch?v=50dJrFXOe20

딜 인플레를 인지하고 있다고 직접 말했는데


2주 뒤에 이런 개미친 딜인플레 템을 내버림 ㅋㅋㅋㅋ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21/66841


근데 스크롤은 개씹좆 악질인게 지금 품질작이랑 다른게 없었음.


그래서 거기에 소모되는 골드가 지금 스펙업 수단들 귀싸대기 갈길 정도로 악랄했음.


근데 하드리셋을 하면서 스크롤 -> 보석 보상 변환비율을 개씹창으로 줘버림 ㅋㅋㅋㅋㅋ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53/623664



- 빼 놓을 수 없는 개돼지 조련 타임


사이버괴벨스 금재앙은 개돼지들이 좋아죽는 갬성 풍둔 아가리술로 입장 표명을 하며 도게자를 박음.


https://www.youtube.com/watch?v=ZGA1A8-Dh3c



- 고대팔찌 통수


하지만 어림없지!!


유물팔찌 출시 후 바로 고대팔찌로 시원하게 통수 따~~악 ㅋㅋ


https://lostark.game.onstove.com/News/Notice/Views/1673

 

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의 디렉터 금강선입니다.

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의 디렉터 금강선입니다.먼저, 아스탤지어 로드맵에서 약속드렸던 마지막 업데이트를 마무리했지만 유저분들의 감성을 헤아리지 못한 부분들로 인해 큰 심려를 끼쳐 드리고 여러 논란을 일으킨 점에 마음이 무겁습니다.애정을 가지고 아스탤지어를 플레이해주고 계신 여러분들에게 실망을 안겨드린 점에 대해서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부터 드립니다.이에 저희는 이번 업데이트가 어떤 의도와 생각으로 진행된 것인지 말씀드리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되어신규장비를 낸 이유팔찌의 다음 등급이 빠르게 나온 이유에 대한 부분을 말씀드려보려 합니다. 그리고 이제 내부에서 정리를 시작하는 단계여서 조심스럽긴 합니다만,앞으로 로스트아크가 어떤 부분을 정비하고 보완할 것인지에 대한 부분도 간략히 말씀드리겠습니다.신규 장비저희가 오래전부터 기획을 진행했던 발탄, 비아키스, 쿠크세이튼, 아브렐슈드의 업데이트가 마무리 되었는데 등장 템포가 몇 달 간격으로 엔드 콘텐츠로서는 굉장히 빠르게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이것을 개발사의 입장으로 돌려말한다면 오랫동안 준비해두었던 군단장 레이드가 굉장히 빠르게 소모된 것입니다. 소모가 빠르게 된 이유는 로아온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너무 크게 늘어난 아이템레벨 구간을 목적도 없이성장하시게 할 수는 없었기 때문에 아까운 카드임에도 불구하고 구간별로 즐겁게 성장하실 수 있도록하며 차츰 최대 아이템레벨과 최종 엔드컨텐츠 레벨간의 갭을 좁히기 위해서라도 필요한 조치였고 결과적으로는 좋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쿠크세이튼 업데이트까지 마무리했을 때 점점 유저분포와 잔존율, 성장흐름 등이 원하던 것 이상으로 좋은 결과를 보이고 있었습니다.그래서 저희는 준비된 마지막 카드인 아브렐슈드를 마무리하면 한 동안 신규 콘텐츠의 기획 및 개발에 다시 몰두해야하는 상황이었기 때문에아브렐슈드 노말, 하드가 최대한 엔드 콘텐츠로서 시간을 벌어줘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저희가 주 단위로 관리하고 있는 유저분들의 아이템레벨 분포 및 성장추이 지표들의 흐름을 보더라도 사실 현재 대다수의 유저분들은아브렐슈드 노말 5, 6관문까지의 여정은 상당수 길게 남아있는 분포를 보이고 있고 현재의 업데이트 속도를 따라가기가 버거운 상황입니다.반대로 상위 유저분들의 성장세는 저희의 예상치보다도 훨씬 빠르게 진행되고 있었기 때문에 아브렐슈드 노말, 하드에서 조금씩 아이템레벨을 풀고 다음 콘텐츠가 등장할 때까지 고대등급까지 운영하면서 최상위 유저분들을 위한 놀거리로 아브렐슈드 하드와 고대등급을 계획해두었습니다.초기 기획에는 노말과 하드가 동시에 업데이트 되는 것을 목표로 설계되었으나 로아온 로드맵을 정리하면서 여러 일정을 한 번에 수행하는 것이 부담이었고 노말, 데자뷰, 하드의 조립과 패턴 점검을 동시에 수행하기가 어려워 하드의 발매 간격을 두 달 텀으로 조정한 일정을 공개했습니다.로드맵과 함께 다음 등급의 등장을 로아온에서 발표했지만 세세하게 정보를 전달하지 못한 부분도 아쉬움이 남습니다.더불어 아스탤지어 업데이트에서 약속되어진 일정을 맞추는데만 포커싱을 두어 다음 등급 등장에 대한 감성까지 세심하게 챙기지 못한 것 같습니다.이번 업데이트의 목적 자체도 아브렐슈드 하드의 레벨대, 하누마탄 및 함께 등장한 여러 콘텐츠의 레벨대를 모두 1540 이상으로 설정하며 최상위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최종적으로 갖춰두려는 목적이었으나 아쉬운 결과가 나오게 되어 대단히 송구스러운 마음입니다.이런 문제를 깊이 새겨 다음 정비를 진행하는데 있어서도 콘텐츠의 적정한 발매주기 및 상위 아이템의 발매 타이밍 등에 대해서더 세심하게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팔찌이번 업데이트에서 현재 저희의 판단 중 가장 큰 실책이라고 생각됩니다. 사실 팔찌는 큰 변명의 여지가 없습니다. 명백한 실책입니다.팔찌의 경우는 처음 등장한 시점이 아브렐슈드가 업데이트된 7월 28일로 단 두 달밖에 안된 시점입니다.처음 기획 시에는 노말과 하드를 동일 날짜에 업데이트하는 계획이었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을 수 있었지만,일정상의 이슈로 하드 난이도 발매에 두 달 텀을 두면서도 처음 설정을 그대로 내버려두고 말았습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 팔찌사안은 죄송하다는 말로만 마무리할 문제는 아닌 것 같아 긴급히 조치사항을 마련했습니다.조치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조치 예정사항]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유물' 등급 팔찌를 '고대' 등급으로 승급하는 기능이 제공될 예정입니다.승급 기능을 통해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유물' 등급 팔찌의 팔찌 옵션을 그대로 유지하고 '고대' 등급 팔찌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승급 기능은 효과 부여를 진행한 '유물' 등급 팔찌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승급 시에는 일정량의 '파괴된 찬란한 영웅의 팔찌'가 재료로 사용됩니다.승급된 팔찌에 유지된 팔찌 효과 중, 등급에 따라 최대 수치가 높아지는 팔찌 효과는 '고대' 등급 기준의 비율에 맞게 수치가 업그레이드됩니다.※ (예시) 치명 100 / 신속 100 승급 시, 치명 120 / 신속 120 으로 업그레이드승급된 팔찌가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부여 효과는 더 이상 효과 변환을 할 수 없도록 고정됩니다.승급된 팔찌에는 '부여 효과' 슬롯이 기존 슬롯에 1개 더해지며, 더해진 슬롯에는 총 3회의 효과 변환 기회가 제공됩니다.※ 9/29(수) 정기점검 후 ~ 10/1(금) 21시 까지 분해된 '유물' 등급 팔찌는 승급 기능 업데이트 시점에 분해 전 상태로 다시 복구될 예정입니다.※ 승급 기능 업데이트 적용은 현재 개발을 착수한 단계이기에 다소 시일이 소요될 수 있으며,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선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10/2(토) 임시점검을 통해 '고대' 등급 팔찌의 부여 효과 등장 확률 및 슬롯 수 적용 확률이 조정될 예정입니다.'유물' 등급 팔찌를 승급했을때의 기대 결과와, '고대' 등급 팔찌 획득 후 효과 부여를 진행했을때의 기대 결과 효율이 일치하는 수준이 되도록 보정됩니다.※ (예시) '유물' 등급 팔찌 승급 시 '부여 효과' 슬롯이 1개 추가되므로, '고대' 등급 팔찌에 부여 효과 슬롯이 최소 2개 이상 등장하도록 변경※ 현재 공지 안내 시점을 기준으로 10/2(토) 임시점검 전 까지는 팔찌 효과 부여 NPC 사용이 임시 제한됩니다.9/29(수) 업데이트 후 ~ 10/2(토) 임시점검 전 까지 '고대' 등급 팔찌 효과 부여를 진행한 모험가분들에게는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전량 복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대상 기간 동안 '고대' 등급 팔찌 효과 부여에 사용된 실링: 실링을 사용한 캐릭터에게 전량 재지급대상 기간 동안 효과 부여를 1회 이상 진행한 '고대' 등급 팔찌: 효과 부여를 진행한 캐릭터에게 전량 재지급, 고대 등급 랜덤 팔찌 상자 추가 지급※ 재지급되는 팔찌 아이템은 효과 부여를 진행하기 전 상태의 거래불가 아이템으로 추가 지급되며 기존의 아이템은 회수되지 않습니다.※ 고대 등급 랜덤 팔찌 상자 아이템에서는 10/2(토) 임시점검으로 조정된 '고대' 등급 팔찌 아이템을 획득하실 수 있도록 제공될 예정입니다.약속된 일정을 지켜야하는 생각만으로 사려 깊지 못하게 업데이트를 진행한 부분에 대해서는 다시 한 번 사죄의 말씀을 드리며노력의 가치를 이렇게 허무하게 만들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더 고민하고 고민하여 마음 상하시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또한 테스트서버가 있었다면 이런 실책에 대한 부분을 본서버에 변화를 줬을 수 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도 있습니다.(테스트 서버는 12월을 목표로 진행 중에 있으며 테스트 서버의 구축이 꼭 장점만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기에 로스트아크에 알맞는 테스트서버의 운영 방향에 대해서도 정리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입니다)다시 한 번 심려를 끼쳐 드려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앞으로의 로스트아크2021년 로스트아크는 정말 바쁘게 달려왔습니다. 사실 이 바쁜 시기를 거슬러 올라가면 시즌 2를 준비한 시점부터입니다.큰 변화와 함께 엔드콘텐츠를 많이 쌓아올렸으나 그 과정에서 생긴 문제들 역시 안고 달려온 것도 사실입니다.빡빡한 로드맵이 저희에게 도움이 된 부분도 많았으나 반대로 독이 된 부분도 많았던 것 같습니다.해당 콘텐츠를 시간 내에 전부 업데이트 하는 것만으로도 굉장히 타이트 하다보니 아주 단순한 부분들에 대해서도 놓쳐버리는 일들이 종종 발생됩니다. 로아톡이 캐릭터단위로 돌아간다든지, 유물 팔찌의 옵션이 정상작동되지 않는다든지 하는 기본적인 부분에서도 여러분들이 보시기에 이해할 수 없는 부분들도 있습니다.어느 정도까지 빠른 템포의 업데이트는 분명 효과가 있어서 로아에 많은 분들이 모이시고 또 높은 잔존율을 기록하는원동력이 되었지만 어느 시점에서 이것을 멈췄어야 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시즌 1 시절 처럼 정비만 한다고 오랜 시간 동안 업데이트를 멈추거나 하진 않겠지만 어쨌든 시간을 가지고 지금까지 잔재된 문제들, 잦은 업데이트 상황에서 발생되고 있는 불편함 등을 잘 정리하여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또한 아스탤지어 마지막 업데이트로 통합 프리셋을 선보였는데 이렇게 여러분들이 게임을 진행하시면서 세팅을 좀 더 간편하게 하고그로 인해 많은 연구와 다양한 재미를 누리실 수 있도록 계속해서 고민해 나갈 것입니다.그 일환으로 프리셋 기능이 있어도 장비의 경우 매번 다른 콘텐츠를 갈 때 마다 지속적으로 골드를 소모하여 세팅의 유연성이 떨어지는 문제도 가지고 있습니다. 세트 장비 변환 비용은 10월 6일 업데이트를 통해 삭제합니다.세트 장비 변환시 골드 비용 삭제를 통해 서포터의 이중 파밍문제나 관문별로 유연하지 못한 세트 대응 등, 여러 가지 문제를 완화하고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어 세팅의 유연성이 좋아지길 기대해 봅니다.또한 군단장 레이드로 엔드콘텐츠의 위용, 목적성을 과거보다 잘 정리해두긴 했지만최근에 말씀주시는 '사이버 유격'에 대한 지적에 대해서도 적정 선이 어디인지를 잘 고민해 보겠습니다.우선 이번에 업데이트한 아브렐슈드 하드 난이도는 저희가 보기에도 조금 억지스럽게 난이도를 올린 부분이 있어 보입니다.난이도라는 것은 어느 정도 납득한 범위에서 어려워야 하고 그냥 어렵게 하기 위해서 불쾌감을 주는 형태는 되서는 안되는데계속 군단장 레이드의 난이도를 올려나가는 과정에서 조금 쉬운 길을 선택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우선 아브렐슈드 하드에서 도전의식과 성취감이 아닌 불쾌감을 일으키는 패턴들을 점검하여 삭제하고현재 군단장 레이드에서 너무 불합리하게 난이도를 올리고 있다고 판단되는 요소들을 전반적으로 다시 점검해볼 예정입니다.저희가 정말 유저분들에게 '사이버 유격'을 시키기 위해서 게임을 만들어 나가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엔드콘텐츠의 파티모집창이 버스글로 가득했던 그림은 개발자 입장에서도 좋지 않았던 그림이었고 꾸준히 지적받아왔던 부분이기도 합니다.다만 이에 대한 해결책들이 유저분들을 힘들게 하는 수준까지 멀리 갔다면 어느 정도 중심있는 방향성에 대한 고찰이 필요해보입니다. 앞으로는 속도는 조금 늦추고 정확도와 완성도를 올리는 적정한 타협점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계속해서 발전해 나가는 로스트아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마치며여름방학 얘기한지가 얼마 안된 것 같은데 벌써 10월입니다. 시간이 참 빠르게 지나가고 있습니다. 당장 또 한달만 지나면 벌써 로스트아크의 세 번째 생일도 다가옵니다.이번 여름에도 여러분들에게 저희는 넘치도록 과분한 사랑과 응원, 격려를 받았는데 부족한 모습을 보여드려 정말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머리를 맑게 비우고 그 동안 정신 없이 달리느라 놓쳤던 여러분들의 목소리를 잘 수렴하고 정리하고, 또 신중하게 고민하여문제점을 하나씩 개선하고 다음 콘텐츠들도 과거의 문법을 답습하지 않고 새로운 고민을 통해 새로운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이제 가을로 접어들며 밤낮으로 쌀쌀해지고 있습니다.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여러분들의 인생의 늘 건강과 평화가 함께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금강선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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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팔찌옵션 통수


그래도 고대팔찌는 도게자 박고 해결책이라도 내줬지 


팔찌옵션 '만기도래'는 레전드 그 자체였음.


개미친 좆사기 팔찌옵션 '만기도래'가 출시하자


대깨로들이 페온 꼴아박아가면서 만기도래 옵션 파밍했더니


아예 못써먹게 개씹좆너프하고 사과 한 줄 없이 알빠노 꺼억 ㅋㅋㅋㅋ


https://lostark.game.onstove.com/News/Notice/Views/1583?page=1&searchtype=0&searchtext=¬icetype=all

 

8월 4일(수) 업데이트 내역 안내

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입니다.8월 4일 정기점검이 종료되었습니다. (10:00)8월 4일 정기점검 이후 업데이트된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안내해 드리는 내용을 참고하시어, 로스트아크 플레이에 불편함이 없으시길 바랍니다.[군단장 레이드]군단장 레이드 관문 저장 후, 다음 관문 진행 투표 완료 및 시작 시점을 모든 공격대원들이 '찬성'한 시점에 진행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군단장 레이드를 장시간 플레이 할 경우 특정 연출이 느려질 수 있는 현상을 추가 개선하였습니다.군단장 레이드 진행 중, 다음 관문 진행 투표가 가결되었을 때 출력되는 시스템 메시지를 상황에 적합한 문구로 수정하였습니다.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프롤로그에서 연속 트랙 이동 중 알 수 없는 오류 메시지가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프롤로그에서 특정 스킬 사용 시 생성되는 톱니바퀴 사운드가 사라지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1관문에서 각 파티별로 '게헤나', '헬카서스' 처치 후 '게헤나 헬카서스' 로 합체하는 연출이 간헐적으로 진행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2관문 '프로켈'과의 전투 진행 중 특정 조건 충족 시 획득 가능한 에테르의 무적 버프 효과가 플레이어가 아닌 프로켈에게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3관문 진입 전 이동구간 내 등장하는 '몽환의 사도' 몬스터가 돌진 스킬을 사용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3관문 진입 전 이동구간 내 등장하는 '몽환의 사도' 몬스터가 전투 지역을 벗어나지 않도록 등장 위치를 변경하였습니다.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3관문 이후의 트랙 이동 시, 연출이 종료된 뒤 특정 아바타 그래픽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4관문 진행 중, 팔면체 상태의 '태초의 악몽'이 전멸기 사용 시 이동기를 사용해 첫 번째 석화 버프를 획득한 캐릭터는 다른 공격대원의 시점에서 위치가 동기화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4관문 전투 진행 중 재시작 시 사운드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6관문 진행 중 몽환의 세계 진입 시 부여되는 '신속의 환영' 버프 효과의 아이콘을 더욱 직관적으로 변경하였습니다.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6관문 클리어 후 연출 영상이 시작되기 이전까지 아브렐슈드의 모션이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6관문 클리어 시 간헐적으로 성공 연출과 전리품 경매가 동시에 진행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팔찌]팔찌의 특수 부여 효과 '적립'의 효과를 다른 효과의 사용성과 성능 수준에 맞춰 다음과 같이 조정하였습니다.기존: 몬스터에게 기본 공격 적중 시 6초 동안 '적립' 효과를 획득한다. 해당 효과 10중첩 시 3초 동안 '만기도래' 효과로 변경된다.만기 도래: 각성기 제외 일반 스킬의 치명타 피해량이 85% / 90% / 95% 증가한다. (60레벨 초과 몬스터에게는 효과 감소)변경: 몬스터에게 기본 공격 적중 시 60초 동안 '적립' 효과를 획득한다. 해당 효과 10중첩 시 3초 동안 '만기도래' 효과로 변경된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만기 도래: 각성기 제외 일반 스킬의 치명타 피해량이 20% / 30% / 40% 증가한다. (60레벨 초과 몬스터에게는 효과 감소)팔찌 툴 팁에 특수효과 '반격'의 효과 수치가 실제보다 높은 수치로 표기되어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팔찌의 특수 효과 '분개'의 치명타 적중 효과가 각성기에도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팔찌의 특수 효과 '강철 쐐기'의 버프 아이콘 이미지를 다른 이미지로 변경하였습니다.펫 기본 기능의 '아이템 자동 획득 설정'에 아이템 레벨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팔찌 아이템이 자동습득 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전투/캐릭터]건슬링어 클래스가 제작 요리 또는 만찬 사용 시, 힘/민첩/지능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군단장 유물 장비 '악몽' 세트 효과 '끝없는 마나'와 '마나 중독' 효과가 중첩되어 동시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아크 패스]아크패스 미션 중 일부 히든 미션 달성이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히든] 가디언 '칼엘리고스' 토벌하기[히든] 군단장 아브렐슈드 2관문 돌파하기[히든] 군단장 아브렐슈드 4관문 돌파하기[히든] 군단장 아브렐슈드 6관문 돌파하기[히든] 군단장 아브렐슈드 데자뷰 클리어하기[퀘스트]환죽도 퀘스트 '샨디의 시련: 용기의 길'의 '부활한 만용의 환마 쓰러트리기' 단계 진행 중, 재진입 시 진행이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몽환이 들려주는 이야기' 퀘스트 지문 내 등장 인물의 이름이 잘못 기재되어 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아브렐슈드 → 아제나[그래픽/UI]마하라카 파라다이스 항해 월드맵 심볼 툴팁 내 이벤트 진행 시간을 추가하였습니다.마하라카 파라다이스 '워터팡 아레나' 연습용 물총의 스킬 이름 및 설명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마하라카 파라다이스 '워터팡 아레나'의 외곽 지역이 붕괴된 이후 재접속하면 외곽 지역이 재생성된 것처럼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요즈의 항아리 UI 내 '미리보기' 슬롯에서 아바타를 해제한 뒤 미리보기 UI를 닫으면 이후 미리보기 시 선택한 아바타가 아닌 다른 아바타 외형이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배틀마스터 클래스가 '고결한 귀공녀 건틀릿' 아바타 착용 시, 무기 재련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기타]일부 큐브 콘텐츠의 실버 등급 이상 보상 상자에 각인서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오류 발생 기간: 2021-07-07(수) 업데이트 이후 ~ 2021-08-04(수) 정기 점검 전 까지오류 발생 기간 동안 대상 큐브 보상 상자를 사용한 경우, 사용한 상자 개수와 동일한 개수의 전투 각인서 주머니를 통합 보관함에 지급해 드렸습니다.오류 발생 기간 동안 대상 큐브 관련 특수 파견을 진행한 경우, 파견 진행 횟수와 동일한 개수의 전투 각인서 주머니를 통합 보관함에 지급해 드렸습니다.※ 진행한 큐브 및 특수 파견의 티어에 맞는 전투 각인서 주머니가 지급됩니다.마하라카 파라다이스 '워터팡 아레나' 시작 전 대기 위치를 레인보우 익스프레스 입구로 변경하였습니다.증명의 전장 지하 투기장 맵 내에서 흥분한 관중이 경기 종료 후에도 소모품을 투척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야금술: 단조 응용', '재봉술: 수선 응용' 아이템의 툴 팁에 군단장 유물 세트 장비 '악몽'과 '환각'이 표기되어 있지 않은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경매장에서 장신구의 자동 시세 검색 기능 사용 시, 장신구의 각인이 검색 옵션에 포함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원정대 영지 특수 파견 '디멘션 큐브 노말 난이도' 기대보상에 실제 보상 목록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 각인서가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원정대 영지 특수 파견 '칼엘리고스'의 진행 가능 아이템 레벨이 1500으로 설정되어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해당 특수 파견은 아이템 레벨 1490 이상부터 진행 가능합니다.항상 감사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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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금으로 캐릭 슬롯권 팔아먹고 6회 제한 통수


마지막으로 개씹 악질인게 캐릭터 슬롯권은 로얄 크리스탈로만 구매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원정대 6회 제한을 아무런 동의도 없이 좆대로 걸어버리고 후속대처는 지금까지도 유기된 상태임.


결국 이 사이버괴벨스 금재앙은 또 또 유저의 인게임 재화도 아니고


진또배기 현금자산의 가치를 박살내버리고 로악귀들의 통수를 시원하게 갈김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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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 12일(수) 업데이트 시 원정대 단위 골드 보상 제한 적용에 대한 사전 안내

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입니다.1월 12일(수) 업데이트 시, 원정대 단위 골드 보상 제한 적용이 예정되어있어 사전 안내드립니다.[1/12(수) 원정대 골드 보상 제한 업데이트 예정사항 안내]주간 단위 골드 보상이 있는 모든 콘텐츠에 원정대 단위 골드 보상 제한이 적용됩니다.적용 대상 콘텐츠: 군단장 레이드, 어비스 레이드, 어비스 던전'원정대 단위 골드 보상 제한'이 적용된 콘텐츠에서는 원정대 단위로 주간 최대 6개의 캐릭터까지만 클리어 시 골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주간 단위 골드 보상을 획득한 캐릭터는 해당 주간의 골드 보상 획득 캐릭터가 되며, 해당 캐릭터는 기존과 동일하게 골드를 포함한 모든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주간 골드 보상 획득 캐릭터가 6개가 되면 ,이후 7번째 캐릭터부터는 골드를 제외한 모든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골드 보상 획득이 가능한 캐릭터는 기존과 동일한 기준으로 각 콘텐츠에서의 골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예시 이미지위와 같은 순서로 콘텐츠를 클리어하여 골드를 획득하게 될 경우, 캐릭터6의 12번째 콘텐츠 클리어 골드 획득 시점에 7번째 캐릭터 이후 부터는 골드 보상이 제외됩니다.다만, 기존의 1 ~ 6 까지의 캐릭터는 클리어 가능한 콘텐츠에서 기존과 동일하게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위 표의 캐릭터5는 이후 다른 군단장 레이드를 클리어하거나, '몽환의 아스탤지어' 남은 관문을 클리어했을 때 보상 골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단, 기존의 골드 획득 제한 아이템 레벨에 도달한 콘텐츠에서는 골드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원정대 단위 골드 보상 제한 시스템은 관문별 저장 및 보상이 적용되는 군단장 레이드를 비롯하여어비스 레이드 및 어비스 던전까지 서로 다른 보상 구조를 가진 콘텐츠들을 하나로 묶어 관리하는 새로운 개념의 시스템입니다.테이블 조정으로 빠르게 반영할 수 있는 골드 지급량 변경 건과는 다르게,중요한 보상 제한을 다뤄야 하는 신규 개발 시스템인 만큼 내부 개발 환경에서 최대한 꼼꼼히 살펴보며 안정성 검증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로아온에서는 골드의 전체적인 조정 계획에 포함된 내용이기 때문에해당 사항을 미리 알려드리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선 공지를 드렸으나 작업 시간이 조금 더 소요되는 시스템이어서 빠르게 적용해드리지 못한 점 모험가분들의 너른 양해 부탁 드립니다.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항상 감사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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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이 금강선이라는 인간은 어떻게 이렇게도 역겨울 수가 있냐?


말로는 유저들을 위한 유저들에게 감사한 이래놓고


정작 가장 로스트아크를 사랑하고 투자를 많이하는 진또배기 로아일체 악귀 새끼들을


수 없이 통수치고 골수까지 빨아먹을 수가 있냐 ㅋㅋ


게다가 삼대장들 금강선이 직접 인수인계했다고 자기 입으로 직접 말했을 뿐더러


로아온에도 몸소 직접 나와서 삼재앙 제발 믿어달라고 


자신만큼 게임에 애정을 가지고 있다고 호소하고 부탁까지 했으면서


삼대장들 존나게 쳐맞을 때도 아가리 꾹 여물고는


짱깨새끼들 쇼케이스 가서 따자하오~~ 이지랄 하다가


지 한테 화살 돌아오니까 슬그머니 공지로 기어나와서는


중국 검열 사실이 아닙니다 ㅇㅈㄹ ㅋㅋㅋㅋ


숨쉬듯이 통수치던 놈 아니랄까봐


몹 수정된걸 공지로 고지하고 보이스까지 수정됐는데도 실수다?


와... 시발 로아 유저들을 얼마나 뇌수터진 개병신 좆호구 새끼들로 보면


아예 포장도 안하고 대놓고 거짓말을 하냐 진짜 ㅋㅋㅋㅋ


이래도 금강선을 믿는다고?


또 믿으면 걍 좆마게 알바새끼지 그게 진짜 같은 사람이 맞겠냐?


경계선 지능장애가 있는 것도 아니고 말이지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