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xir2.elphago.work

안녕하세요, 엘파고/초파고 개발자 로파고입니다.

이미지 인식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주의할 점은 이미지 인식을 위한 딥러닝 모델이 총합 약 150MB에 달하기 때문에, 희망하지 않을 경우 이미지 인식을 아예 가릴 수 있게 해 두었습니다. 또한 처음 다운로드 및 실행에 컴퓨터 및 인터넷 상황에 따라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수동으로 위치 조정 가능하도록 해 두어서 화면 해상도나 창모드 여부에 무관할 것으로 기대합니다만, 일단은 1920x1080 이상을 상정하고 개발되었기 때문에 해상도에 따라 인식률의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리롤 횟수와 연성 가능 횟수는 인식률이 그닥 좋지 않은 것과 더불어 모델 수를 가능한 줄여 트래픽 용량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수동으로 입력하도록 해 두었습니다. 까먹지 않도록 강조 표시는 띄우도록 해 두었습니다.

엘파고 구버전과 유사하게 스크린샷을 찍은 후 스크린샷 영역을 클릭하면 바로 클립보드에서 이미지를 가져와서 인식합니다.

추가로, 최근에 5 + 3 모델을 추가해 두었습니다. 현재는 합7 모델과 마찬가지로 저격1, 밴1까지 지원합니다.

지난번 설문 결과, 영웅 엘릭서 희망하시는 분이 약 41% 정도로, 전엘의 비율이 더 높아 사전에 안내 드린대로 합8과 5+3 중 더 높았던 합8 핀포인트 저격 (밴 3개까지 지원) 모델을 학습 진행 중입니다. 학습이 끝나는 대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전엘 수요가 높았던 만큼 합8 뿐만이 아니라 시간이 되면 5+3 모델에도 밴 가능 개수를 늘릴 예정입니다.

영웅 엘릭서의 경우, 지난 설문 결과도 그렇고, 효용성의 측면에서 봤을 때 영웅 엘릭서를 위한 엘파고의 개발은 맞지 않기 때문에 이후에도 개발하지 않겠습니다.

영웅 엘릭서의 비용이 저렴할 경우, 얼마 들지도 않는 골드 소모를 줄이기 위해 GPU 서버를 사용하는 것이 타산이 맞지 않고,
영웅 엘릭서의 비용이 비쌀 경우, 어차피 1620 찍고 전설 엘릭서로 갈아 치울 영웅 엘릭서에 비싼 비용을 들일 이유가 없습니다.

영웅 엘릭서가 확률이 높건 낮건, 비싸건 싸건 어떤 경우에도 엘파고 개발 자원을 투자하는 것은 맞지 않다고 판단되어 영웅 엘릭서 개발은 앞으로도 없을 예정입니다.

돈을 받고 하는 사업이었으면 신규 유입을 위해서 영웅 엘릭서를 지원했을 수도 있겠습니다만, 잘 아시다시피 돈 한 푼 받지 않고 하고 있기 때문에 효용성을 따질 수 밖에 없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