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는 구조도 간편하고 기믹준수한거같고 스킬 이펙트랑 라제뽕맛이 있다보니 

아니 난무스커 괜찮은데요? 이러다가 
빨간약을 먹고나면

사실 지속무력은 상대적으로 구려서 비섬 한번 못먹는 직업에

순간무력도 순간 무력기믹이 보통 안정적으로 파훼할려면 4~5초정도안에 많은 무력수치를 박아야하는데
무력수치 젤 높은 풍신초래가 2.2초 다 굴려야 128나오는 스킬이라 상대적으로보면 그냥 평범함 

파괴는 원래 552할때 스킬 3개쓰면 파괴 5레벨 가능해졌는데
재학이형이 손수 나선경 딜,파괴 조져주셔가지고 4레벨로 너프당함 

카운터는 나선경이 배마리워크전에는 공속트포 채용이 불가능해서 유사카운터도 안되는 성능이였는데
리워크 후에는 트포개편으로 공속트포 채용이 가능해져서 이젠 나름 괜찮은 카운터스킬이라 부를수있음 

하지만 이것도 재학이형이 '스커'만 손수 나선경 조져주셔가지고 사실상 못쓰게 만들다보니
예전처럼 사이클에 포함되는 붕천퇴밖에 안남음

기동성은 일격제외 사멸 최하위인데
아드도르 운룡각은 스페거리급 성능에 보스도 못넘는 범부 이동기지만
다른 사멸들 이정도 성능의 이동기 4~6초대에 쓸때 스커는 10~13초대로 씀

엥? 운룡각 쿨타임 8초라 써져있는데요??
하지만 체인스킬이라 체인 쿨꺼지고 나서 쿨이 돌아가서 저기서 +2초 해야함  

주력기들은 주력기 5멸중에 4~5개가 하나같이 선후딜 좀 있거나 차징홀딩인데
여기에 화룡점정인 풍신초래 하드캐리로 주력기 다 박는데 9초 걸림 
심지어 저 9초중 최소 4초를 붕천 공속 버프받고 이지랄

보통 뇌호격,풍신초래 이렇게 시전시간 이슈 좀 있는 스킬들 쓰면
나머지 주력기는 깔끔하게 해주거나 개선해주던데 얘는 그런것도없고

근데 여기에 얘는 주력기 쭉쭉 연속으로 박아야하는 사멸 지속딜러라 저 구조들이 더 불편하게 느껴질수밖에 없음 

여기에 +@로 라제니스 운영까지 해야함 

근데 개선패치에서 거의 유일하게 좆망하다보니 저 문제점들 대부분이 결국 3년 넘게 개선 안됐고
요즘 파워인플레랑 메타 생각하면 딜 리턴도 안나오고 고점도 닫혀있고 

여기에 결정적으로

내가 난무스커를 하면서 오 좋은데?라고 느껴졌던 부분을 범부로 만들어버리는 상위호환 직업들이 존재함 

근데 개네들은 라제 운영 안해도 더 쎄고 유틸도 더 좋음

진짜 시너지가 치적 아니였으면 취업난이도 존나 헬이였을거같다
그나마 치적이라 파티당 치적쿼터 보장해주면 좋으니까 데려가는거지

참고로 일격은 저기서 운룡각으로 버블수급하는애라 기본 쿨 13초임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