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이 마케터고 댕사다니다보니 광고주가
네이버스토어 자사몰 쿠팡 등 오픈마켓하는사람들
광고를책임지는 역할을 하다보니
직구이슈 알/테 난리칠때부터 피부로진짜와닿던
위치에있었는데

무작위kc 들이미는건 좀 뭐랄까 현장에서 느끼는거에서
무식하게 법으로만 다때려박는 느낌이 들긴함
중국플랫폼때문에 국내유통거의다죽어가는건 사실이긴한데

마진너무붙이는애들도 문제기도했고

알테제재가 필요한게 국가적으로맞긴하지만
무조건 직구 kc  전체화시키는 이런게좀 아닌것같다
그리고 쿠팡이나 이런데서 물건비싸다고 느끼는이유는
쿠팡이 소비자에겐천국이지만 판매자에게 남는게없어서그럼

네이버는 그나마수수료율이 낮고 가격경쟁안되면
안팔리니 카테고리마다 케바케지만 가격다운시키기라도하고
페이포인트라도 두둑히주려하지만
대신배송이 그로스메리트보다 적지

알리테무는 유통마진없이 존나싼대신
쓰레기들이 실제많기도하고
개인 정보 아마 많이털리긴할거임

실제로 테무나알리 한번이라도가입되면
지겹도록 리타겟팅 대상이되어서 최근검색했거나
클릭한 연관검색어 타겟대상되서 배너존나쫓아다닐건데
ㅇㅇ

국내플랫폼이라고 무조건안털리진않겟지만
이게 국내는 돌고돌아봐야 뻔한데
중국발은 다들생각하는이상으로 더안좋게돌림쓰일수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