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잘못한 점에 대해선 지적해주시면 사과 박겠습니다.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55/206820?name=subject&keyword=%EB%8B%A8%EB%A0%A8%EB%B8%94%EB%9E%98
사사게원글 박제링크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55/206877?p=1&category=&iskin=&mskin=&sort=&orderby=
 역박제 링크

박제 링크이구요. 오늘 일하고있는데 오후 한시쯤에 박제가됬다고 연락이와서 퇴근하고 부랴부랴 글을 씁니다. 

박제 사유는 1.핑도배, 2. 의문사, 3. 격유기  4. 무지성남탓충

크게 4가지라고 볼수 있는데요. 하나하나 역박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제 공대장 실리안서버 오리는꼬끼오 창술사
지인  찻감자 실리안서버 찻감자 소울이터
지인추정 소서 카운터잘들어요

1. 핑도배 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장판이 터지고 바로 바훈을 써야 되는데 바로 바훈이 안올라와서 핑을 찍었습니다. 공장 자주 안하시는 분들은 바훈을 깜박할 수도있고 됬다고 착각 할수 있는 공팟의 흔한 상황으로 보통 핑을 찍어 알려줍니다. 하지만 저번에도 한 두번 핑 찍었다가 끝까지 몰라서 터진 전적이 있어서 바훈을 쓰실 때 까지 계속해서 핑을 찍었습니다. 제 기준에선 장판이 터지고 바로 바훈을 쓰면 되지만 한참 뒤에 게임이 터지기 직전에 쓰시더라구요. 계속 핑을 찍어 기분이 나쁘셨다면 죄송하지만 저는 당연히 까먹으신줄 알고 급박하게 핑을 찍었습니다. 하지만


공장님께서 좀 기다리세요 바로 쓰면 안되는데 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아, 알고계셨구나 생각했고 장판터지고 바로쓰면 되는데 모르셨구나, 생각하면서 공장 많이 안해보신 분이면 그럴수도 있다고 생각해 아무말도 없이 게임을 진행하였습니다. 하지만 중요한건 이건 두번째 판이였던 사실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GYIkaGs3-E

첫번째 판에서 공장인 오리는꼬끼오가 2번깐부 인데 얼타고 안들어오다가 다른분이 급하게 들어와서 터져서 리트한 상황에서  두번째 판에서도 바훈을 안쓰니까 또 리트하기 싫은 마음에 급박하게 핑을 찍은 사실이 있습니다.

하지만...
https://www.youtube.com/watch?v=VPagizQ87sg
두번째 판에서도 얼타다가 늦게들어와서 터질 뻔했습니다..

그리고 핑은 님도 못지않게 어지간히 찍으셨는데 알아서 위가 바로 구석이다보니 똥 1,2초전에 빠져서 빼고오는걸


빽핑 도배를 하시던데 본인도 핑도배하시면서 핑도배로 박제를 하는 내로남불은 어디서 배웠는지 모르겠네요.

그래도 여기까지는 전 공팟에서 흔한 일이다보니 그러려니 하고 게임을 했습니다. 하지만 1관에서 문제가 끝나지 않았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_Oodhzmlb4

35줄 바훈 타이밍인데 갑자기 45줄에 바훈을 쓰시는 겁니다.. 0줄이 없는 노멘 딜찍팟에서나 썼던 45줄바훈을 하드에서 보니 솔찍히 약간 당황스럽긴 했지만.  일찍 써도 우리는 숙련이니 안전 구역 잘 찾아가서 살면 깨는건 문제없기 때문에 이것도 당황만 하고 그러려니 했습니다.

35~36에 써야 전멸 기믹을 확정 파훼 할 수 있고 눈이 고정되고 써도 늦지 않은데 확실히 공장 많이 안해보셨구나 이 정도까지만 생각하고 넘어갔습니다.  물론 이 과정에서 스커님은 예전에 죽고 소서가 밀쳐져서 죽었습니다. 저도 밀쳐져서 한숨이 터졌지만 물약먹고 기상기써서 겨우 살았구요. 
당연히 정공법으로 해도, 많이 죽어도 깰수있는 허벌레이드지만, 우리가 숙련 딜찍팟을 가는 이유는 이런 기믹 스킵과 빠르고, 신경을 덜 쓰면서 깨고 싶기 때문인 건 사실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2관은 별일 없이 끝났습니다. mvp는 제가 잔혈, 밑잔을 먹었습니다. 
스펙차이도 나고해서 별생각없이 넘어갔습니다. 

두번쨰로는 한번 실수해서 리트한걸 박제하셨더라구요. 저는 바드 기상과 3인 지인이였고 공장도 소울과 지인이고 소서랑 스커는 지인인지 확실하지 않지만 소서가 계속 말을 거두는거 보면 소서까지 지인인가 추측합니다.

1격 진입 하기전 6시로 미리 이동하고 있었지만 누가 11시 어그로가 끌려서 위로 올라가는 도중 고압 네팜에 뒤로 이동하는 스킬을 써서 안전구역으로 진입했어야했지만 마우스가 삑나서 앞으로 살찍 이동이 되는바람에 검기에 맞고 리트가 났습니다. 사과는 당연히 박았고. 저는 이 부분에서  1,2,3관 모두 눕클한 스커와, 1,3 관 눕클한 소서, 그리고 얼타다가 1관에서 리트낸 공장  창술본인은 죽어도 상관없고 공팟인 저는 한번 실수했다고 박제할 만한 깜인가 의문이 듭니다. 스펙 적으로도 제가 가장 좋고 1,2,3관 올잔혈에 3관은 27퍼 잔혈을 먹었는데도 말이죠... 

그리고 대망의 3관 격유기 박제입니다.
 3관 시작하기 전에 격돌 지원자를 받지 않고 정하지 않고 들어갔습니다. 보통 이런경우 다같이 잡자는 말을 하는데 그런 말도 없이 3관에 진입했습니다. 저는 기상 바드와 3인 지인이고 공장도 소울이랑 창술, 그리고 소서와 스커는 지인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지인팟인걸로 알고 있었습니다. 

1. 첫번째로 2격유기박제 입니다.  제가 가장 스펙이 좋고 1,2관 잔혈을 먹었기때문에 되도록이면 1격을 잡고싶었습니다. 하지만 조금 늦게 도착하는 바람에 1격을 소서가 잡게됬고 2격때 3줄이 남아있었습니다. 그럼 보통 풀초팟이면 2격을 안 잡기도 합니다. 오히려 안 잡고 딜하는게 좋다고 판단해서 바로 딜을 했습니다. 하지만 박제를 당했죠. 
 
3줄남은 2격 유기박제는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두번째로 3격 유기 박제입니다. 3격때 포각포 암수 아드 타이밍이라 제 지인 기상님께 부탁하고 기상님이 잡으시고 저는 딜하러 갔습니다. 하지만 놀라운 것은 창술의 위치입니다. 다들 집중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unNy-2hmyAU

저는 지인에게 3격을 부탁하고 안터진다는 확신을 가지고 딜을 하러 갔지만,  저를 박제한 공대장은 제가 부탁한 사실을 모릅니다. 1격 소서 2격 소울이기 때문에 본인도 격을 안 잡았습니다.

하지만 영상과 사진을 보시면 격잡으라고 핑하나찍고 저보다 먼저가서 적룡포를 차징하고 있는것이 아니겠습니까?



21강 사진기사가 25강 밑잔딜러한태 격잡으라고 꼽주는것도 아이러니한데 사사게에 박제까지 하니 당황스럽기 그지없습니다. 

마지막 자하격 5격도 마찬가지입니다.  



막격때도 저도 암수를 던지고 아드도 있고 궁도 돌아서 포각포가 가능한 상황입니다.

솔찍히 12관 사진기사고 스펙 낮으면 본인이 가야하는거 아닙니까?  당연히 창술이나 바드가 갈줄알았고

제 지인바드한태도 아무도 안들어가면 버프주고 들어가달라고 콜했습니다. 다행이 2파티 바드가 먼저 움직여서 지인바드가 안움직였구요. 

저는 1격을 놓히고 3,5격 지인콜하면서 딜을 했지만 창술은 그냥 1235격 올 유기해놓고  같이 유기한사람을 박제한다?? 저는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물론 격돌 시스템의 유기는 잘하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로아에서 스펙 쌘 사람은 격을 잡으면 안된다 라는 규칙도 없습니다. 공장이 사전에 1격 3격 5격 부탁했다면 당연히 제가 들어갔을 것입니다. 하지만 사전에 격 조율이 없었고 다같이 들어가자는 말도 없어서 지인팟 끼리 들어가시려나 생각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본인이 다 유기해놓고 박제할 줄은 꿈에도 몰랐네요. 

딜을 얼마나 잘하길래 그 스펙으로 격을 유기하시나 보겠습니다.
3격 들어가신 기상한때도 따이고 소서 스커 두명이 눕클했는데도 올 격유기하고 사진기사 시네요...

물론 게임을 잘 못하는게 잘못된건 아니고 잘하는게 자랑은 아닙니다.

하지만 말도 안되는 이유로 박제하고 기분풀이 하는건 잘못됬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게임하면서 선비처럼 게임하지도 않고 할 말 다 하면서 합니다. 평폄한 유저 1일 뿐입니다.

잘못도 많이하고 실수도 많이합니다. 사람이기때문이죠. 

하지만 사사게가 너무 일기장이 되어가나 싶기도 합니다. 

저도 잘못이 있으니 그 부분 지적해주시면 사과 박겠습니다.

마지막  박제로 무지성 남탓충에 대한 해명을 하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게임하면서 마지막에 채팅 한번 쳤습니다. 원래 숙제팟에서 필요없는 채팅은 일절 치지 않는 스타일이고요

하지만 처음 1관에서 제 핑에 기분 나쁘셨는지 지인인지 모르겠으나 똥 관련부분에서도 완전 구석에 깔지않고 한칸 안에 깔린다던지 하면 블래님 똥관리좀요 라고 한다던지, 저를 주시해서 뭔가 시비거는 듯한 느낌을 받아 기분이 상하여 마지막에 채팅을 치고 나갔습니다. 그 점은 감정을 다스리지 못한 점으로 마지막으로 사과드리고 긴 글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또한 제 잘못 지적해주시면 사과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로아 하세요.

3줄 요약.

1. 바훈 늦게쓰고 핑찍었다고 박제함.

2. 본인이 격 유기 하고 남 격유기했다고 박제함.

3. 공장 창술은 격유기하고 딜만했는데 왜 사진기사인지 아시는분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