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입니다.



5월 17일 테스트 서버 임시 점검이 종료되었습니다. (13:30)


5월 17일 임시 점검 이후 업데이트된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안내해 드리는 내용을 참고하시어, 테스트 서버 이용에 불편함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개선 및 수정 사항]

  • 기공사 '순보' 스킬에 '탁월한 기동성' 트라이포드만 적용하는 경우, 세 번째 타격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창술사 '적룡포' 스킬 사용 시, 화면 흔들림 강도를 소폭 완화하였습니다.
  • 창술사 아이덴티티 UI 상단 영역에 마우스 클릭이 정상 작동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스트라이커 '운룡각' 스킬 판정이 화속성으로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해당 스킬은 속성 공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헌터 클래스의 '스파이럴 플레임' 스킬의 특정 트라이포드 선택 후 스킬 사용 시 발사 전 무기 총구의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데빌헌터 '퍼펙트 샷' 스킬 '정밀 사격' 트라이포드 레벨업 시 상승되는 수치를 아래와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퍼펙트 존 구간이 좁아지지만, 방향 전환 속도가 대폭 증가하며 퍼펙트 존 성공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0/31.0/37.0/43.0/50.0% 증가한다.
    • 변경 : 퍼펙트 존 구간이 좁아지지만, 방향 전환 속도가 대폭 증가하며 퍼펙트 존 성공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0/31.0/37.0/44.0/50.0% 증가한다.

  • 데빌헌터 '데스페라도' 스킬 '스타일 체인지' 트라이포드 적용 시, 스킬 사용 가능 횟수가 0일 때에도 아이덴티티 UI에서는 항상 활성화된 것처럼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데빌헌터 '심판의 날' 스킬 '심판의 시간' 트라이포드 툴팁 안내가 실제 적용되는 효과와 동일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기존: 발의 산탄 펠릿을 발사한다. 각 펠릿은 백어택이 적용되지 않으며, 1회 사격 피해량의 100.0/105.0/110.0/115.0/120.0% 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힌다.
      암염탄 트라이포드 적용 시, 각 펠릿은 출혈을 1회 중첩시킨다.
    • 변경: 4발의 산탄 펠릿을 발사한다. 각 펠릿은 백어택이 적용되지 않으며, 적중된 대상과의 거리와 무관하게 1회 사격 피해량의 100.0/105.0/110.0/115.0/120.0% 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힌다.
      근접 사격 트라이포드 적용 시, 가까운 대상에게 주는 피해가 증가하지 않지만 산탄 펠릿을 총 5발 발사하며 각 펠릿이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0/16.0/22.0/28.0/35.0% 증가한다.
      암염탄 트라이포드 적용 시, 각 펠릿은 출혈을 1회 중첩시킨다.


  • '속전속결' 각인 적용 상태로 데빌헌터 '심판의 날' 스킬 사용 시, 매 사격마다 속전속결 문구가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블래스터 '화력', '과열' 버프가 몬스터에게 잡히는 등의 상태 변화로 인해 사라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스카우터 '명령 : 플레어빔' 스킬의 기본 이펙트 색상이 '라이트닝 빔' 트라이포드 적용 시 출력되는 색상과 동일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리퍼 '나이트메어' 스킬을 적에게 적중시켰으나, 간헐적으로 체인 스킬 사용이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전투 스킬 창, 통합 프리셋, 조율의 서에서 정보 변경 후 단축키를 입력하여 UI를 닫는 경우, 변경 정보 저장 확인 팝업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2023 로스트아크 공모전 스페셜리스트 클래스 아바타 부문 로딩 이미지를 실제 본선 진출작 소개와 동일하게 수정하였습니다.
  • 테스트 서버 전용 상점 NPC '오키오'의 판매 물품에 아래 2종의 어비스 던전 관문 초기화 티켓을 추가하였습니다.
    • 어비스 던전 카양겔 '영원한 빛의 요람'
    • 어비스 던전 혼돈의 상아탑 '짓밟힌 정원'


[5/17(수) 업데이트로 라이브 서버에 추가 적용된 일부 클래스 변경사항 적용 안내]

기공사

  • 스킬
    • 벽력장
      • '잔인한 손아귀'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사전 준비 동작이 길어지고 근접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0.0/163.0/177.0/191.0/205.0% 증가한다.
        • 변경 : 사전 준비 동작이 길어지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0.0/163.0/177.0/191.0/205.0% 증가한다.


창술사

  • 스킬
    • 굉열파
      •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공격 적중 시 주는 피해가 30.0/37.5/45.0/52.5/60.0% 증가한다.
        • 변경 :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공격 적중 시 주는 피해가 25.0/31.3/37.5/43.8/50.0% 증가한다.
    • 유성강천
      • '지면 폭발'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공격 후 하늘에서 큰 창이 떨어져 적에게 주는 피해가 80.0/89.6/99.2/109.6/120.0% 증가한다.
        • 변경 : 공격 후 하늘에서 큰 창이 떨어져 적에게 주는 피해가 65.0/73.4/81.9/91.0/100.1% 증가한다.
    • 적룡포
      • '단호한 의지'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0/26.0/32.0/38.0/45.0% 증가하고 퍼펙트 존의 공격은 적에게 주는 피해가 45.0/52.0/59.0/67.0/75.0% 증가한다.
        • 변경 :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0/21.0/27.0/33.0/40.0% 증가하고 퍼펙트 존의 공격은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47.0/54.0/62.0/70.0% 증가한다.

  • 아이덴티티
    • 난무 스탠스의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 스탠스 유지 및 적에게 공격 적중 시 듀얼 게이지가 상승하며 스탠스 변경 시 듀얼 게이지 1칸이 소멸 되면서 스탠스별 효과가 적용됩니다. 듀얼 게이지 보유량이 1칸 미만일 경우 스탠스를 전환하더라도 스탠스 효과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스탠스 변경 시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고, 치명타 피해가 60% 증가합니다.

      • 변경 : 
        • 스탠스 유지 및 적에게 공격 적중 시 듀얼 게이지가 상승하며 스탠스 변경 시 듀얼 게이지 1칸이 소멸 되면서 스탠스별 효과가 적용됩니다. 듀얼 게이지 보유량이 1칸 미만일 경우 스탠스를 전환하더라도 스탠스 효과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스탠스 변경 시 이동 속도가 15% 증가하고, 치명타 피해가 60% 증가합니다.

    • 집중 스탠스의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 스탠스 유지 및 적에게 공격 적중 시 듀얼 게이지가 상승하며 스탠스 변경 시 듀얼 게이지 1칸이 소멸 되면서 스탠스별 효과가 적용됩니다. 듀얼 게이지 보유량이 1칸 미만일 경우 스탠스를 전환하더라도 스탠스 효과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스탠스 변경 시 공격 속도가 20% 증가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 증가합니다.

      • 변경 : 
        • 스탠스 유지 및 적에게 공격 적중 시 듀얼 게이지가 상승하며 스탠스 변경 시 듀얼 게이지 1칸이 소멸 되면서 스탠스별 효과가 적용됩니다. 듀얼 게이지 보유량이 1칸 미만일 경우 스탠스를 전환하더라도 스탠스 효과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스탠스 변경 시 공격 속도가 15% 증가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 증가합니다.


데빌헌터

  • 스킬
    • '심판의 날' 스킬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1회 공격 당 피해량이 33.3% 증가하였습니다.
      • 스킬 준비 시간을 소폭 빠르게 개선하였습니다.
      • 스킬 이동속도를 소폭 빠르게 개선하였습니다.
      • '심판의 날'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전방을 향해 샷건을 4회 사격하여 각 사격마다 N의 피해를 입힌다. 홀딩 도중 이동이 가능하며, 가까운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가 최대 2배까지 증가한다.
        • 변경 : 전방을 향해 샷건을 3회 사격하여 각 사격마다 N의 피해를 입힌다. 홀딩 도중 이동이 가능하며, 가까운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가 최대 2배까지 증가한다.

      • '작별인사'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사격 횟수가 5회로 증가하며, 각 사격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35.0/42.0/49.0/57.0/65.0% 증가한다.
        • 변경 : 사격 횟수가 4회로 증가하며, 각 사격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27.0/34.0/41.0/48.0/55.0% 증가한다.






항상 감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