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호이입니다.

워로드 헬가를 드디어 클리어하고 뭐할 거 없을까라는 생각에 도발(증오의 함성)타이밍과 반격(카운터 스피어) 타이밍에 대해 팁을 드릴까 해서 글을 씁니다. 

도발은 몬스터의 행동을 끊기 때문에 어지간한 스킬은 다 끊깁니다. 


따라서 도발을 언제 쓰느냐에 따라서 헬팟이 될수도 있고, 편안한 팟이 될 수도 있습니다.


글에 앞서서 도발타이밍에 대해서 파티원과 미리 말을 맞춰서 간다면 더욱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적인 의견이고 팁이기 때문에 추가적인 팁주시면 감사하게 생각하고 글 작성하겠습니다.

1. 루메루스(루메)


1) 도발
루메는 딱히 도발 타이밍이 없습니다. 
어차피 똥꼬에 붙어서 딜하기 때문에 끊어야할 스킬이 없기 때문에 

쿨마다 도발을 써주면서 극딜을 하시면 됩니다. 
단, 스킬중간에 쓰면 스킬이 캔슬되고 다른 스킬을 쓰면 같은 팀원이 맞을 수 있으니 스킬 사이사이에 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 돌진할떄 끊는거 좋음)

2) 반격
반격도 똥꼬딜하기 때문에 딱히 반격을 맞춰야하는 스킬은 없지만
트라이포트 첫번째에 뇌진탕을 찍으면, 무력화가 상이기 때문에 쿨마다 쓰는것도 좋습니다.

반격타이밍은 루메가 얼음장판을 넓게 3번 깔때의 마지막에 맞춰서 쓰면 좋습니다.




2.우르닐 

1) 도발
우르닐도 마찬가지로 뒤에서 딜하다가 구슬던지는 타이밍에 잠깐 옆으로 빠지기 때문에 루메루스 와 동일합니다.

쿨마다 도발을 써주면서 극딜을 하시면 됩니다. 
단, 스킬중간에 쓰면 스킬이 캔슬되고 다른 스킬을 쓰면 같은 팀원이 맞을 수 있으니 스킬 사이사이에 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 돌진할떄 끊는거 좋음)

2) 반격 
우르닐도 루메와 마찬가지로 반격을 맞출 스킬이 없지만 하나 추천하자면

반격은 우르닐이 구슬을 던질때 엉덩이에 바짝 붙지않고 조금 떨어진 상태에서 보호막과 반격을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똥꼬딜 하다가 구슬 던지는 타이밍에 백스텝으로 빠져서 반격)




3.빙하의 레기오로스(빙레기)

1) 도발
빙레기부터는 그로기가 전의 몬스터보다 잘되기 때문에 2가지의 상황중에 고르시면 됩니다.

첫째, 그로기 타이밍에 맞춰 폭딜

둘째, 끊어야할 스킬에 맞춰서 안정된 딜


첫번째의 경우에는 그로기가 된 상태에서 도발을 넣으면 공증효과에 빽어택 효과까지 가질 수 있어서 좋은 찬스라 생각됩니다.

두번째의 경우에는 빙레기가 그로기 후 일어날때 광역기를 쓸때와 돌진할때로 나뉩니다.
전자의 경우에는 빙레기 패턴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후자의 경우는 빙레기는 돌진을 한번만 하는 경우가 드물고 2~3번정도 하는데 이때 끊는다면
파티의 이속증가와 빙레기 패턴이 끊김으로써 안정된 딜량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후자의 경우 돌진 스킬을 끊어도 다시 돌진을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그로기에 맞춰서 폭딜타이밍에 도발 쓰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2) 반격
빙레기의 스킬중 높은 점프 후 내려 찍는 모션이 있는데 이 스킬에 맞춰서 쓰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높이 점프하면 z를 키고 반격스킬을 쓰면 피해없이 반격이 가능하며, 빙레기의 범위가 넓기 때문에 지진걸리는 끝만 아니라면 딜이 가능합니다.

가끔, 너무 멀리 있는 파티원에게 점프해서 반격을 못썻다면 3점프의 마지막 점프에 맞춰서 반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어둠의 레기오로스(어레기)

어레기는 보통 구석에 낑겨놓은 상태로 딜을 하게 될겁니다.

따라서 어레기는 프리딜타이밍을 많이 만들어줄수록 토벌시간이 짧아집니다.

1)도발
어레기는 서서 내리는 비 이후 방구를 뀌게 되는데, 이때 딜러군들은 가운데 모였다가 밖으로 빠져야하는 모션을 해야합니다.

따라서 서서내리는 비 이후에 도발을 쓴다면 방구를 쓰지 않게됩니다.
또한, 높은 확률로 그냥 비를 내리는 스킬을 쓰고, 아니라면 손을 휘두르는 스킬을 씁니다.

딜러들은 서서내리는 비에 맞춰서 엉덩이에 자리 잡았을테고, 그냥 비 내리는 스킬까지 프리딜을 할 수 있습니다.


2) 반격
반격은 어레기의 휘두르기에 맞춰서 쓰면 좋습니다.

특히 서서내리는 비 이후 도발을 걸었을때, 손 휘두르는 스킬도 간혹 쓰기 때문에 이점을 염두해 뒀다가 반격을 한다면
무력화 상을 넣을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5. 크로마니움(크로마)

일명 거북이라고 합니다.
1) 도발
이 친구도 도발은 쿨마다 쓰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루메와 마찬가지로 스킬 중간에 써서 다른 스킬로 바뀌게 하여 팀원에게 피해가지 않도록 조심하면 될것같습니다.


그리고 이건 개인적인 의견인데 크로마의 부들거리면서 광역기줄때 2번째 타이밍을 끊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2) 반격
크로마가 파란색 구슬을 쏘아 올리는데 이 구슬은 기절을 줍니다.
이속이 느리지만 그만큼 딜러들의 딜로스가 생기기 때문에
끊어주면 딜러군이 편하게 딜을 할 수 있습니다.

파란색 구슬이 나오면, z를 키고 반격을 해주면 기절효과 없이 반격이 가능합니다.
단, 근처에 파티원이 있다면 파티원은 기절이 걸리게 되므로 멀리 떨어져서 하셔아합니다.

어느이상 지나면 파란색구슬은 나오지 않는데 저는 그럴때, 부르르거리면서 광역할때 반격을 씁니다.
또한, 2번 부르르한다면 도발로 끊거나 백스텝으로 피합니다.


+++추가팁
스킬트리가 어떤 스킬을 쓰던 크로마를 잡을땐,  요 3개를 들고 가셔서 등딱지 파괴를 하셔야합니다.

그리고 파티원에게 파괴 스킬 이외에는 스킬 쓰지말라고 하시고, 파괴스킬과 수류탄으로 등껍질먼저 부수고 그로기를 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로기가 먼저 터지고, 등딱지가 뿌개지면 그만큼 딜로스가 생기며 그로기터지고 바로 등딱지 뿌개지면 거의 바로 일어납니다. 이때문에 파티원에게 파괴스킬만 쓰도록 유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6. 나크라세나(나크)

1)도발
나크라세나는 딱히 도발 타이밍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꼬리가 짤린상태(멍청이상태)가 되면 그냥 루메보다 쉬운애가 되기 때문에 루메와 마찬가지로 하시면 됩니다.


나크에게 잡혔을때 도발을 쓰면 풀려난다고 이야기는 들었지만 해보지 않아서 잘모르겠습니다.(그냥 스킬 2~3개 넣으면 풀리길래)

개인적인 팁은 나크 스킬에 맞아 감전된 파티원이 있다면 도발을 이용해서 어글을 잡아줘도 좋습니다.
(3번내리는 전기비를 대신 어그로 끌어줘서 살린적이 많아서 ㅎㅎ)

(추가 - 나크가 그로기 이후 쫄 소환할때, 도발을 쓰면 쫄 소환이 끊깁니당~)

2)반격
나크의 반격타이밍은 나크가 꼬리를 뒤로 내려치고 휘두르는 타이밍에 씁니다.
꼬리 휘두르는 범위가 크기 때문에 내려치자마자 반격스킬을 쓰면 딜안들어오고 반격을 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멍청이 상태가 된다면, 손 휘두르는 모션에 맞춰서 쓰는것을 추천드립니다.



7.헬가이아(헬가)
1)도발
헬가이아의 도발은 변신때 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헬가의 변신을 끊을때 도발을 쓴다면 공증으로 인해 쉽게 끊을 수 있습니다. 


2) 반격
헬가는 반격은 헬가 2페이즈부터 있는 내려찍는 모션에 피할 수 없을 때, 쓰고 있습니다. 
헬가 반격은 아직 정확한 타이밍을 몰라 연구를 더 해보고 추후에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냥 혼잣말
게임은 루페온 서버에 호잉이라는 아이디를 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한화 팬이냐고 물어보는데 호이라는 닉을 선점하지 못하여 이응을 붙여 호잉이 되었습니다.

한화팬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