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데협에서 나온 알데바란서버 데빌헌터 레이용이라고 합니다.

 

쌍권총 쓰는 겉멋에 반해 데빌헌터를 키우게 되었습니다.

 

현재 템레벨 328레벨을 찍고 하나하나 로아 컨텐츠를 알아가는 중입니다.


아직 수정이 더 필요하기에 많은 의견 감사히 받겠습니다.

 

1부터 여러가지 스킬을 써보면서 데빌헌터 스킬을 연구해봤는데 개인적으로느낀 스킬에 대한 평가와 추천트리를 적어봤습니다

바쁜 분들을 위해 맨밑에 제가 사용하는 스킬트리만 정리해 두었습니다.

 

 

핸드건 스킬은

샷건 스킬은

라이플 스킬은로 구분했습니다.

 

 

 

핸드건 공격속도가 다른 무기에 비해 빠른편이며 대부분의 스킬이레이드보다는 인던이나 카던 사냥에 조금 더 좋은 효율을 보입니다.

 

■ 나선의 추격자 : 초반부터 데빌헌터의 주력 of 주력기. 스킬레벨을 10까지 다 찍었을경우 트라이포드(스킬특성)선택에 따라서 몹몰이용으로도 사용가능하고 데미지 딜링용으로도 사용가능합니다. 쿨타임도길지 않고 사거리도 나쁘지 않기때문에 안전하게 딜이 가능합니다.


*추천 트라이포드 : 급소타격 - 가벼운 발걸음 - 연속사용

 

ATO2 류탄 : 데빌헌터의주력 디버프기(방어력감소). 플라즈마 블릿에도 특성을 찍으면방깍이 가능하지만 류탄은 4레벨까지만 투자해도 가능하고 쿨타임도 매우 짧기 때문에 대부분의 데빌헌터들이류탄을 선택합니다. 10레벨 마스터시 생각보다 누적딜이 좋지만 보통은 투자하지 않는게 정석입니다. 7레벨시 빙결과 세열류탄은 pvp에서 꽤나 활용도가 높습니다.


*추천 트라이포드 : 갑옷파괴(보통 여기까지) – 강화 수류탄 내부 발화


■ 사형 집행 : 초반 잡몹처리 용으로 유용한 콤보스킬. 하지만 만렙을 찍고나서부터는 사형집행이 아니라 자살집행이 됩니다. 잡몹처리에서는 유용하지만 어퍼킥 이후 콤보인 난사모드에서는 슈아도 없고 시전시간도 짧다고는 하기 애매해서 보스 패턴에 당하는 경우가 종종생김. 잘 사용한다면 좋은 딜링기지만 개인적으로는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pvp에서는좋은 콤보 시작기이고 pve에서도 회피기로는 종종 쓰입니다.


*추천 트라이포드 : 배운다면강화된 일격 사격개시 무차별난사


■ 플라즈마 불릿 : 한마디로 표현하면 계륵. 분명 넉백과 경직도 되기때문에 나쁜 스킬은 아니지만 방깎은 이미 류탄에 투자를 한시점에서 극딜기도 아니고 그렇다고쿨이 짧은 유틸기도 아니라서 애매한 포지션에 있는 스킬입니다. 방깎수치가 류탄보다 10% 좋고 다단히트지만 류탄보다 쿨타임이 2초가 길기 때문에 고민하게되는 스킬. 10레벨 후 초전하지대 특성을 찍었을 경우는 생각보다 사용하기 편하기는 합니다.


*추천 트라이포드 : 배운다면재빠른 사격 갑옷파괴 초전하지대

 

■ 메테오 스트림 : 조금 오바하자면 50이전 데빌헌터의 알파이자 오메가. 괜찮은 사거리, 괜찮은 범위, 엄청난 딜링. 유일한 단점이라면 선시전시간이 길다는 것. 하지만 보스전이든 잡몹처리에서든 엄청난 화력을 보여주기 때문에 버리기에는 너무아까운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데빌헌터에게 부족한 무력화도 중으로 높고 백스탭 모션으로 상대공격을 피하면서딜을 넣을수도 있고 아무튼 강력 추천 스킬.

*추천 트라이포드 : 약점포착 궤뚫는 폭발 혜성낙하 (보스패턴 숙지가 완벽하신분은 폭격지원으로 극딜도 좋습니다)

 

■ 썸머솔트 샷 : 유리몸 그 자체인 데빌헌터를 위해 스마게가 내려주신구원의 손길. 못해도 4레벨 정도는 찍어서 충돌무시 특성을찍어준다면 백스탭을 노려 딜을하기도 편해지면서 생존율도 향상됩니다. 하지만 레이드 보스는 뛰어넘을 수가없기 때문에 현재로선 버린스킬.


*추천 트라이포드 : 충돌무시재빠른 움직임 슈퍼아머

 

■ 이퀼리브리엄 : 간지와 성능 두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은 스킬. 특성에 따라 잡몹여포 + 보스딜링 둘다 가능한 만능스킬.백어택시 엄청난 딜이 나옵니다.

단점이라면 어느정도 거리를 접근해야 최대 딜이 나온다는점. 잡몹을잡을때에는 경직을 주기때문에 문제가 없으나 보스전에서는 보스의 모션이 끝난후 근접해서 사용해야해서 약간의 난이도가 생김. 아무튼 추천 스킬 2.


*추천 트라이포드 : 고속사격 급소 사격 적소탕

 

■ 데스파이어 : 홀딩기이자 퍼펙트존 모션이 있는 각성기를 제외한데빌헌터 최강의 간지스킬. 무력화에 슈퍼아머까지 있지만 시전시간도 길고 DPS가 낮아서 덕분에 이걸 쓸 시간에 다른 스킬 두번돌리는게 낫다고 생각. 공격속도가높아지기 전까진 안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상향이 시급한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이놈도 pvp에서는 활용도가 높습니다.


*추천 트라이포드 : 예리한일격 연속투척 무한섬멸

 

■ 민첩한 사격 : 범위+이동기라는괜찮은 유틸성을 가진 스킬이지만 데미지가 낮아서 버림받게 되는 슬픈 스킬. 회피기로 쓰는등 연구에 따라못쓸것 까진 없다고 보지만 스킬창에 자리가 없어서 저에겐 밀려났습니다. 미안 상향되고나면 다음생에 보자.


*추천 트라이포드 : 급소공격근접사격 신속한 사격

 

■ 퀵 샷 : 안전하고 빠르게 스킬들 사이에 넣어줄 수 있는 체인스킬. 하지만 이놈도 스킬창과 포인트가 남아돌면 모를까 찍을 여유가 없는게 사실입니다. pvp용으로 설계된 스킬이라고 생각하고 스킬포인트 퀘스트를 전부 완료한다면 이속증가가 우월하기에 유틸기로 써볼의향은 있습니다.


*추천 트라이포드 : 집중력강화가벼운 발걸음 트리플 샷

 

■ 잔혹한 추적자 : 이퀼리브리엄의 친척정도 되는 스킬. 범위가 괜찮아서 잡몹처리에 유용하고 보스전에서도 짧은거리 먼거리 둘다 딜이 가능해서 (물론 가까운거리에서 연사까지 맞춰야 딜량은 더 높음) 사용하기 편한스킬.

이퀼리브리엄 보다는 딜이 약하지만 사용하기 편하다는 점에서 점수가 높습니다.


*추천 트라이포드 : 빠른준비 급소 사격 폭발성 탄환

 

 

샷건 순간폭딜 + 긴딜레이 하지만 레이드 잡몹처리 할 것 없이 만능. 데빌헌터가 원거리의 탈을 쓴 근딜인 이유.

 

▲ 종말의 전조 : 샷건을 두번 발사하는 콤보스킬. 쿨도 짧고 시전시간도 짧고 딜도 좋습니다! 샷건의 주력기라고 생각합니다. 아무튼 추천스킬3.


*추천 트라이포드 : 근접사격 - 급소 타격 다가온 종말

 

▲ 심판의 시간 : 파편을 발사해 약간의 원거리 딜링까지 가진 스킬. 물론 근접에서 더 강하지만 다른 샷건스킬들보다 쓰기 조금 편한 스킬. 순수딜 자체는 샷건 스킬들 중에 하위권. 특성을 이용해 류탄을 쓰고난 후 샷건모드에서도 연속적으로 방깎연계가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백스텝도 없고 무력화도 낮아서 쓰지 않고 있습니다.


*추천 트라이포드 : 급소사격 강화된 폭발 증거인멸

 

▲ 샷건 연사 : 네 다음 쓰레기 스킬딜은 강력하지만 심각하게 긴 시전시간때문에 할복을 원하신다면주력기로 쓰셔도 좋습니다.(10레벨 특성 사용시 시전이 줄긴하지만 4m이동변수가 생길 수 있어서 쓰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라고 생각했는데 레이드에서 최고입니다. 현재 강력추천 스킬!


*추천 트라이포드 : 배운다면예리한 사격 급소 타격 – 특수탄환

 

▲ 샷건의 지배자 : 마찬가지로 간지와 딜을 같이 가져간 홀딩 스킬. 무력화도 있으며 빠르게 딜을 넣으려다 가끔 스킬을 누르다 마는경우가 생겨서 그렇지 익숙해지면 단점이 크게 없는좋은 딜링기. 군림하는자 특성 사용시 날카로운 타격감이 생겨서 계속 쓰고 싶어집니다. 하지만 사거리가 좁아지고 현재 치명이 높지 않기 때문에 현재 스펙으로는 지배자의 의지가 딜도 더 괜찮게 나옵니다.


*추천 트라이포드 : 근접사격 급소 사격 지배자의 의지

 

▲ 최후의 만찬 : 선딜레이가 길지만 폭발적인 딜링가능. 스킬을 투자한다면 돌진+폭딜이라 백어택 포지션 잡기가 쉬워 보스클리어 타임이 줄어들게 됩니다


*
추천 트라이포드 : 빠른 준비 집행 연발사격

 

 

라이플 사거리도 길고 데미지도 괜찮아서 안정적으로 딜이 가능하지만 상당히 긴 쿨타임과 긴딜레이 때문에 주력 무기로 쓰기는 어렵습니다. 하나를 제외하곤 스킬 횡 범위도 넓지 않아서 주로 레이드나 보스전에 쓰입니다.

 

● 스파이럴 플레임 : 라이플 첫 스킬이지만 마지막 스킬. 그 정도로 쓰기도 편하면서 성능이 좋습니다. 사거리도 길고 무력화수치도높으며 좋은 딜을 가졌습니다. 장판딜까지 있는 소중한 스킬. 라이플에서는이거 하나만 쓰시는 데빌헌터분들도 많습니다. 특성 투자로 시전시간도 줄일 수 있어서 단점도 최소화 가능.


*추천 트라이포드 : 재빠른조준 마무리 사격(보통은 여기까지 찍습니다) – 후폭풍

 

● 대재앙 : 무력화 수치도 높고 범위도 괜찮지만 스킬을 시전해서범위를 지정해줘야 하기 때문에 회피기가 없을때 잘못쓰면 말 그대로 대재앙이 올수 있는 스킬. 개인적으로추천하지 않습니다.


*추천 트라이포드 : 재빠른 조준 마무리 사격 영원한 재앙

 

● 트리플 익스플로젼 : 스킬 시전 후 일정시간 동안 세발을 발사할수있는 체인스킬. 사거리도 길고 스킬 투자를 한다면 데미지도 나쁘지 않지만 쿨타임이 30초로 사용하기 어려운 스킬. 장거리에서 안전하게 추가딜을 넣는개념으로 사용가능하지만 스킬포인트가 남지않습니다. 거리가 확보된다면pvp에서는 괜찮은 성능을 보일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추천 트라이포드 : 마무리사격 재빠른 손놀림 슈퍼 익스플로젼

 

● 퍼펙트 샷 : 퍼펙트 존이 있는 컨트롤이 필요한 스킬(마스터시 퍼펙트존 삭제가능). 좁은범위와 시전시간, 긴 쿨타임덕에 레이드와 보스딜 전용스킬. 10레벨을 찍는다면 장거리에서도깜짝딜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라이플에 투자하신다면 스파이럴 플레임과 더불어 딱 이 놈까지만 쓸만하다고생각합니다.


*추천 트라이포드 : 관통강화 강화된 사격 완벽한 조준

 

각성기

★ 클레이폭격 : 네 다음 사기. 쿨타임 좀만 줄여주세요 징징.

(범위, 폭딜, 무력화, 피격면역, 상태면역까지나무랄데가 없음)




*현재 사용하는 스킬트리 (레이드에 치중된 스킬트리)





(스킬포인트 282 기준)

류탄4

-갑옷파괴  


메테오 스트림4

-약점포착


이퀄리브리엄10 

-고속 사격 - 급소 사격 - 적 소탕


종말의 전조 10

-근접 사격 - 급소 타격 - 다가온 종말


샷건 연사 10

-예리한 사격 - 급소 타격 - 특수탄환


샷건의 지배자 10

-근접 사격 - 급소 사격 - 지배자의 의지


최후의 만찬 10

-화염탄 - 집행 - 더블 샷


스파이럴 플레임6

-재빠른 조준


퍼펙트샷7 (이퀄을 버리고 퍼펙트샷 10을 찍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전 스킬프리셋 하나를 타워로 쓰다보니 카던용으로 이퀄을 쓰고 있습니다.)

-관통 강화 - 강화된 사격


스킬포인트가 생기는 대로 스파이럴 플레임 7부터 찍을 생각입니다. 혹은 메테오 스트림을 버리셔도 됩니다.






데빌헌터 초심자들을 위한 딜 잘넣는법 영상입니다. 제 목소리가 듣고 싶은게 아니시면 숙련자분들은 안보셔도 됩니다!

1. 선류탄 후스킬
2. 폭딜의 핵심 샷건연사 사용 숙지
3. 백어택 노리기 (데미지증가, 치명타증가, 무력화 증가)
4. 피할생각부터 하고 딜을 넣자


Ps. 오랜만에 인생 게임이 나온거 같아서 너무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대기열 때문에 못 들어가시는분들이 많기 때문에 서버 관리에 좀 더 힘써 주셨으면 좋겠습니다로아가 롱런하는게 보고싶네요.

데빌헌터 야캐요 샹향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