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스킬트리는 지난번에 올렸던 스킬트리 공략에 많은 허점이 있어서
보완하고 올리는 스킬트리 입니다.
크게 변한 것은 없지만 제가 만든 허점이 큰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을것 같아 다시 올려봅니다.
422스킬트리나 521스킬트리, pvp스킬트리도 조금 더 연구한 뒤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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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스킬트리가 있고 개인에게 맞는 스킬트리가 있는것 같습니다.
제 스킬트리는 무난하고 지속적으로 딜을 넣기 편한 스킬트리 입니다.
많은 분들이 다루기 쉽고 편하게 짜려고 노력하였으니 감안하고 봐주세요!
또한 아직 연구가 많이 필요한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조금 더 연구하고 더 많은 스킬트리를 만들어서 많은 사람들이
여러가지 스킬트리로 아르카나를 플레이 했으면 하는 마음에 제작했습니다.


일 반 스 킬


먼저 리턴입니다

리턴스킬은 아르카나 하시는분들은 거의 필수인걸 아실텐데요
그 이유는 바로 트라이포드의 급소노출 때문입니다.
스킬설명을 보시면 암속성으로 변경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증가하고,

여기서부터가 중요한데

3초간 자신에게 치명타에 적중당할 확률을 30% 증가시킨다.
이 말은 강력한 스킬을 쓰기 전 리턴스킬을 쓰고 사용한다면 치명타 확률이 30% 증가한다는 겁니다.
그렇기때문에 거의 필수 스킬인거죠.

(간혹! 급소 노출이 자신이 몹한테 맞는 치명타 확률이 30% 증가하여 
디버프가 아니냐고 하시는분들이 계신데 실험해본 결과 몹에게 디버프가
걸리는걸 확인할 수 있었고 보통 스킬설명에 버프는 녹색표시로
디버프는 빨간색 표시로 돼 있는걸로 보아 버프가 맞습니다.)

스킬레벨은 10까지 찍어주시고 
트라이포드는 꿰뚫는 일격, 집중된 카드, 급소 노출이 되겠습니다.






스 텍 스 킬

먼저 쿼드라 엑셀레이트 인데요.

이 스킬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데 스텍을 쌓기 위해 자주 쓰이는 스킬이죠.
그렇기때문에 스킬레벨을 10레벨까지 찍어야한다는분도 계시고 아예 안찍고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저같은 경우는 찍지 않고 사용합니다.


다음은 스크래치 딜러 입니다.

스페이스바와 스파이럴 엣지와 함께 이동기로 사용됩니다.
또한 2타를 맞추게 되면 2스텍을 쌓을수 있기때문에 스텍기로도 사용됩니다.
하지만 5레벨 이상으로 스킬레벨을 찍기엔 스킬포인트가 부족하기때문에 4레벨까지만 찍어주시고
트라이포드는 탁월한 기동성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다음은 스파이럴 엣지입니다.

이 스킬 또한 아르카나 스킬 중 거의 필수 스킬입니다.
이동기로도 많이 사용이 되고 스텍을 쌓기 쉬운 스킬입니다.
또한 스킬레벨을 7레벨 또는 10레벨을 찍어야 한다는분들이 많은데
10레벨을 한번 찍어보신 분들은 이속뽕맛에 헤어나오질 못하셔서 계속해서 사용한다고 하십니다...
사실 저도 그래서 10레벨까지 찍는걸 좋아하지만 스킬포인트의 한계와 다른 스킬 기용으로
모자르시다면 7레벨 까지만 찍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트라이포드는 탁월한 기동성, 무자비한 사격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다음은 인피니티 샤워입니다.

이 스킬은 스텍쌓기에 특화된 스킬이고 원거리에서 빠르게 스텍을 쌓을 수 있는 스킬입니다.
트라이포드는 카드증가, 균일한 공격, 그리고 무한의 집중을 찍어주시는데
무한의 집중이 정말 중요합니다. 그 이유는 원래 인피니티 샤워는 3회 공격중 마지막 공격을 맞아야
스텍이 쌓이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무한의 집중을 찍어줌으로써 3회 공격을 1회로 바꾸고 
스텍을 바로 쌓을수 있어 굉장히 좋은 스킬로 뀌기 때문에 무한의 집중을 추천드립니다.






루 인 스 킬

먼저 셀레스티얼 레인입니다.

지난번 스킬트리 영상에서는 폭우를 찍는 스킬트리를 선택했었는데
한번 더 100% 피해를 준다는것이 루인 스킬의 피해가 증가하는것으로 생각해서
찍어주었던 트라이포드입니다.
하지만 실험해본 결과 루인 스킬피해는 증가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약점포착으로 찍어줍니다.
여기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 증가하는데 3루인 스킬을 사용할 때
저는 시크릿 가든을 같이 사용하다보니 쿨타임이 길다고 느껴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10레벨 까지 찍어주시고 트라이포드는 급소타격, 강화된 일격, 약점포착이 되겠습니다.


다음은 다크 리저렉션입니다.

다음은 다크 리저렉션입니다.
다크 리저렉션은 딜이 강력한 루인 스킬입니다.
하지만 데미지의 장점이 있는 만큼 맞추기 어렵다는 단점도 존재합니다.
저는 레이드나 보스 사냥할 때 그 몹의 움직임이 어느정도 숙련이 된
상태라면 사용하면 굉장히 딜을 잘 뽑아내는 스킬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요즘 이보크가 많이 떠오르고 있는데 이보크와 다크 리저렉션을 바꿔서 써볼까 고민중입니다.
트라이포드는 꿰뚫는 일격, 치명적 카드, 분노의 일격이 되겠습니다.



다음은 시크릿 가든입니다.

시크릿 가든도 루인 스킬 중 필수 스킬입니다.
먼저 트라이포드에서 빠른준비를 찍으시는 분들도 많은데 저는 마나의 부족으로 인해 급소타격을 찍습니다.
아르카나 후반에 가면 마나부족을 다들 경험하실겁니다. 그렇기때문에 저는 빠른준비 보다는 급소 타격을 찍습니다.
그리고 완전한 비밀과 시크릿찬스 또는 넓은 공격을 찍어주시는데 전 개인적으로 시크릿 찬스를 찍는걸
추천해드립니다. 넓은 범위로 사용하시고 싶은 분들은 넓은 공격을, 딜을 더 넣고 싶으신 분들은 시크릿
찬스를 쓰시면 됩니다.


+추 가 사 항!

마지막으로
스트림 오브엣지


스트림 오브 엣지는 넓은 범위의 적에게 스텍을 쌓을 수 있고 두 번째 트라이포드 중 썬더 스트림을
사용하여 감전효과를 이용할 수 있어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적의 움직임이 괴랄하다면,
특히 레이드로 넘어가면서(어레기,빙레기)
맞추기 어렵고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사용이 꺼려지는 스킬 중 하나입니다.

댄싱 오브 스파인플라워


댄싱 오브 스파인플라워는 요즘 평가가 좋아지는것 같습니다.
처음엔 근접에서 3,4타를 맞춰야하기때문에 위험하고 맞추기 어렵다는
평가가 있었는데 조금 떨어져 1,2타를 버리고 사용하여 3,4타를 맞추어
사용하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3,4타를 맞춤과 동시에 뒤로 빠질 수도 있어 안정성까지더해집니다. 
트라이포드는 격렬한 춤, 넓은 공격, 가시집약을 써줍니다.
3,4타가 크리까지 터지면 데미지가 어마어마 하기때문에
점점 보스의 움직임에 익숙해지면서 사용이 많이 되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이 스킬 또한 빙레기 어레기에 한정해서 좋지 못한 스킬 같습니다.


이것으로 사냥용 스킬트리를 모두 설명해드렸습니다. 지난 공략에서
많은 허점이 보여 다시 정리하게 되었고 이번 공략에서 혹시
문제점이 보이시거나 다른 의견이 있으시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음번엔 521 422 스킬트리에 연구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스킬트리 공략을 쉽게 정리해놓은 짧은 영상입니다.
유튜브에 겐세를 검색해주셔서 많은 공략 영상 보시고 구독 버튼 꼭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