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짤팁모음>


비아키스 대충 정리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21/82133


파푸니카 서핑보드 짤팁 :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21/81381


던전 모코코 줍기 짤팁 :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21/82036



나는 발탄 미숙련자다, 숙련자인 것 같긴 한데 빡숙 3트쫑방 무서워서 못들어가겠다, 


아니면 잘하는 것 같은데 꼭 마지막에 사고나서 눕클한다. 


안쫄고 개빡숙방 가서 당당하게 하고싶다. 


이런 분들을 위해 정리 해 봤습니다. 


모든 기믹, 짤패턴 다 넣어서 내용이 다소 많습니다.


초행분들은 유튜브 영상들과 함께 보면 좋을 것 같고 


숙련자 분들은 파랑, 빨강 글씨 위주로 보시면 도움 될 것 같습니다.


한글 파일에 쓰고 복붙한거라 가독성이 낮을지도..? 


검은 글씨 주요 패턴

파란 글씨 

빨간 글씨 패턴 피하는 방법

 

발탄 -

 

⓵ 1네임드 (시정/회폭 필수)

 

12 45 78 1011 자리 정하기

딱렙 트라이 시 출혈관리 필수 성부(타인), 만능물약(본인), 정화 트포 + (정화룬)

 

(1) 검은늑대

첫 시작 시 시너지딜 몰기

- 46줄 늑대 변신 (9시로 가서 모여있기)

 

(2) 붉은늑대

출혈 디버프 3중첩 쌓이면 아픔 (정화로 관리)

앞 할퀴기

★ 사라졌다가 나타나서 1~2번 할퀴고 휘릭(급습) (사라지기/점프 후 들어가지 말고 휘릭 기다렸다 딜)

★ 점프(워윅궁), 휘릭바깥쪽 폭발 (사라지기/점프 후 들어가지 말고 휘릭 기다렸다 딜)

★ 삼겹살 바닥 -> 뒤로 이동 후 이동경로와 평행하게 바닥에 줄 3번까지 터짐

(뒤로 이동하는 방향을 잘 보고 피하기)

덤블링 발차기 후 뒤쪽 때리기 

회오리 패턴

- 와이파이 

- 백스탭 후 와이파이 or 급습 


- 40줄 : "파괴자 루카스 난입" -> 머리 위에 표식 생긴 사람이 찢어지기

★★★ 어글자가 멀어졌을 때 파란늑대는 "전방 돌진" 패턴을 사용한다. 

★★★ 어글자가 멀어졌을 때 빨간늑대는 "회오리" 패턴과 "삼겹살" 패턴을 사용한다.

-> 심화 : 빨간늑대가 회오리패턴을 사용하고 있을 때 파란늑대와 빨간늑대의 결속이 끊어진 상태가 되므로 

늑대 둘이 서로 가까이 붙어있어도 딜이 제대로 박힌다. (버스 등에서 활용 多)

★★ 따라서 파란 늑대가 전방 돌진 패턴을 사용하므로 늑대 2마리가 겹쳐있으면 파란 늑대를 반대쪽으로 빼는게 편함.

금색 버프 생긴사람은 새로 들어온친구 때려야함

 

- 36줄 도주 : 36줄부터는 암흑 디버프 5개 쌓이면 감금

 

- 30줄 무력패턴자리대로 서서 구슬 차례대로 먹어야함 (웨이 사용 or 패턴 후 실리안 사용)

★★★ 구슬패턴 때 앞사람 먹었는지 보지말고 12시방향 보스 체력 아래 ㅁX3, X4 이런식으로 적혀있는 스택 보는게 편함.

(본인자리가 6번째면 보스 체력 아래 디버프 스택이 X5 일 때 먹어주면 되므로 멀리 드리블하다가 스택 보고 먹기.)

 

무력되면 푸른늑대로 변함

 

(3) 푸른늑대

★★★ 손에 색깔 에너지가 생긴 뒤 짤패턴 2개 사용 후 세 번째에 손에 있는 색깔과 동일한 에너지를 던진다변환 후 패턴 개수 마음 속으로 세고 언제 빠질지 미리 생각 해 놓자.

 

손 빨간색 바닥에 빨간 장판장판 없는 쪽으로 도망

손 초록색 바닥에 녹색 장판장판 없는 쪽으로 도망 (녹색 에너지 던진 자리 안전이지만 8인 기준 사람들이 한 곳에 뭉쳐있는 경우가 없어 멀리 도망가는게 낫다.)

손 파란색 동결멀리 도망, 스페이스바 or 상면기로 씹기 (동결을 누군가 맞을 시 그 위치 기준 다시 동결 에너지 퍼져나감.)

할퀴고 휘릭바깥 폭발 (붉은늑대와 동일)

정면에 표창 던지기 (늑대 옆 안전)

- 제자리 휘릭 후 바깥 폭발 


- 26줄 : "통솔자 루가루 난입" -> 머리 위에 표식 생긴 사람이 찢어지기

★★★ 어글자가 멀어졌을 때 파란늑대는 "전방 돌진" 패턴을 사용한다. 

★★★ 어글자가 멀어졌을 때 빨간늑대는 "회오리" 패턴과 "삼겹살" 패턴을 사용한다.

★★ 따라서 파란 늑대가 전방 돌진 패턴을 사용하므로 늑대 2마리가 겹쳐있으면 파란 늑대를 반대쪽으로 빼는게 편함.

금색 버프 생긴사람은 새로 들어온친구 때려야함

 

- 20줄 도주

 

- 15줄 무력패턴자리대로 서서 구슬 차례대로 먹어야함 (웨이 사용 or 패턴 후 실리안 사용)

★★★ 구슬패턴 때 앞사람 먹었는지 보지말고 12시방향 보스 체력 아래 ㅁX3, X4 이런식으로 적혀있는 스택 보는게 편함.

(본인자리가 6번째면 보스 체력 아래 디버프 스택이 X5 일 때 먹어주면 되므로 멀리 드리블하다가 스택 보고 먹기.)

 

무력 후에 어글자에게 바닥에 남아 있게 되는 에너지 던진 뒤 표창 장판 생기니 6시 or 12시 끝에 서있기

(장판은 가장 바깥 쪽 부터 3, 2, 1 순으로 한 번 터지고 별모양 8방향으로 한 번 더 터지니 굳이 6, 12시로 안가도 타이밍을 알면 움직이며 피할 수 있다.)

 

(4) 검은늑대

빨간색파란색 패턴 전부 함

회오리 패턴 때 표창 날아오는 방향 일정하다(잘 보고 제자리에서 좌우로 왔다갔다 하면서 피하기)

검은안개 터트리고 사라지면 한 명 공포에 걸림 -> 핑찍어서 알려주고 무력화

무력화 2번 실패 시 전멸늑대가 사라졌을 때 가장 먼 사람이 공포에 걸린다버스 시 이를 활용하여 무력이 약한 사람이 상대적으로 더 멀리 떨어져 있기도 한다. 또한, 12시방향의 무력화 게이지가 잠길 때 스페이스바 등을 활용 해 공포패턴 자체를 씹고 넘길 수 있다.

- (공통늑대가 기모으면 움직이면서 바닥장판 피하기안피하면 기상기 빠져서 계속 맞을 수 있어 위험

 

 

 

 

 

⓶ 2네임드 (시정/파폭/부폭/화수/암수)

 

2네임드 1페이즈 <160~130>

발탄이 벽에 박을 시 발탄 체력 아래에 일정 시간 유지되는 디버프가 생성된다.

이 디버프 유지 기간 동안 파괴 가능. (기절시간동안 파괴해야한다 -> X)

(발탄 기절이 풀리고 점프하다가 갑자기 파괴되는 경우는 이 디버프 유지 기간이었기 때문이다.)

 

★ 조우 직후 국룰 택틱

- 3시로 이동부식폭탄 후 파괴폭탄

- 1시로 이동점프 후 휠윈드 시 11시로 이동

- 2번 돌진 이후 도끼 2번 휘두르기 후 찍기(발탄 옆 안전찍기

휠윈드(찍은 자리 안전 경직면역 스킬)와 밖으로 터지는 장판(찍은 자리 안전)

- 8번 비뿌리기 (제자리에서 삼각형 or 사각형으로 돌기) 7~8번째에 외곽으로 이동

발탄한테 바로 붙어서 휠윈드 유도

- 9시에서 2번째 파괴

- 8번 비뿌리기 (제자리에서 삼각형 or 사각형으로 돌기) 7~8번째에 외곽으로 이동

- 120줄까지 기본패턴 피하기 (카운터 안됨돌진패턴은 피하자)

★ 공대장은 131줄 바훈 까먹지 않기

 

<기본패턴>

1. 크게 점프 후 바닥에 십자 높은 확률로 휠윈드 연계 (낮은 확률로 십자찍기 or 연계X)

점프 후 바닥에 십자로 터지는 장판이 생겼다면 빠져있다가 휠윈드 빠지는거 보고 들어가자.

2. 도끼 빛나면서 한 번 휘두르고 십자 찍기

3. 어글자한테 도끼 4번 찍기 (마지막 찍기 후 생기는 바닥장판 조심)

 

<< 131줄 바훈투르 후 핑으로 유도 >>

 

2페이즈 <120~65>

 

- 120줄 중앙으로 점프해서 이동 (중앙조심, 벽날아감) 지금부터 "카운터" 가능

- 110줄 중앙으로 점프해서 이동 (중앙조심피자조심★ 포토존

- 110줄에 임포스터 패턴어글자면 나온 뒤 시정 or 기둥 뒤로이동

발탄이 떨어지며 어글자에게 하는 빨간장판 공격은 즉사판정(시정 불가능)

이후 빨간장판 외에 터지는 바람공격은 딜판정(시정가능)

- 88줄 지형파괴중앙에 모였다가 반대로 이동

- 88줄에 바위 뒤로 숨기 후 어글자 임포스터패턴기둥 다 터지니 빠지기

(한 쪽만 지형파괴가 되어 반대쪽은 넓으므로 그냥 넓은 반대쪽으로 빠지는 게 좋다.)


3페이즈 <65~16>

 

- 65줄 버러지패턴중앙으로 점프해서 이동모여서 바닥장판 터트리고 카운터 준비

(발탄에서 3발자국 정도 떨어진 곳에 다같이 모이는 것이 국룰직접 보면 앎)

★★ 발탄이 총 3번 소리를 낸다. 3번째 소리가 들리자마자 카운터를 치면 대체로 맞출 수 있다. (끙 끄응 끙. 1, 3번 소리 거의 동일)

★ 포토존

- 30줄 지형파괴기존에 파괴됐던 곳으로 이동벽에 딱 붙어야함 임포스터패턴기둥 다 터짐 (터진 기둥쪽 안전높은 확률로 기둥 터질 때 휠윈드 연계하니 생각해서 완전히 빠져 있자.)

- 16줄 차원문(차원문과 발탄 사이에 있으면 낙사) 이동 후 중앙, 6(차원문 이동 후 중앙이나 6시에 서있지 말고 3, 9시 같은 곳에 가 있자.)에 찍으면서 나타남 -> 4방향 피자패턴.

- 16줄에 첫피자 이후 바훈or발탄 차원문 생기자마자 바훈

바훈 쓴 경우 안날아가니 기둥 빈 곳으로 가서 대기

(바훈 안쓰고 장판 보고 움직이면서 피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게 되면 이미 개빡숙이니 굳이 안적음)

 

4페이즈 <유령40~0>

 

★★★ 잡기 패턴 주의 ( 40, 27, 13. 40줄부터 1/3 지점마다 나온다. )

★★ 초반 카운터는 치고 나면 유령발탄 디버프를 제거해야 하니 안으로 붙어주자.


유령페이즈에서 나오는 모든 패턴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반격, 2번 휘두르고 찍은 뒤 바깥 터짐, 도끼 2번 찍기, 십자 찍기, 앞뒤앞, 잡기, 휠윈드
- 휠윈드는 1분 간격으로 나오며 다른 패턴들의 순서와 상호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유령 카운터는 매 시간 초의 끝 자리가 7이 될 때 마다 나옵니다. (07초, 37초) 
- 잡기 패턴은 40, 27, 13줄에 나옵니다.
- 패턴이 나오는 순서는 정해져 있습니다. 
조우 시 (휠윈드 -> 잡기 or 잡기 -> 휠윈드) 이후 아래 패턴 순서로 무한 반복입니다. 
[ (도끼 2번 찍기, 십자 찍기, 앞뒤앞, 잡기)X2 -> (반격, 2번 휘두르고 찍은 뒤 바깥 터짐) X1 ] 반복 
1분마다 휠윈드 사용 

<도끼 짤패턴>

 

1. 크게 점프 후 바닥에 십자 높은 확률로 휠윈드 연계 (낮은 확률로 십자찍기 or 연계X)

점프 후 바닥에 십자로 터지는 장판이 생겼다면 빠져있다가 휠윈드 빠지는거 보고 들어가자.

2. 도끼 빛나면서 한 번 휘두르고 십자 찍기 (발탄 옆 안전)

3. 어글자한테 도끼 4번 찍기 (마지막 찍기 후 생기는 바닥장판 조심)

4. 도끼 빛나고 점프찍기공격 (3번까지 가능.)

첫 번째 찍기 후 잠깐 쉬다가 두 번째 찍기가 나오면 100% 3번 찍는다.

2번 찍는 경우는 첫 번째 찍기 후 곧바로 두 번째 찍기가 나온다.

5. 앞뒤앞 (생각보다 3번째 찍기 범위가 넓으므로 확실하게 뒤로 이동하자.)

 

<특수 짤패턴>

 

6. 안밖패턴 도끼 내려놓고 양손으로 바닥 찍으면 바깥안전 -> 안쪽안전

7. 발 2번 구르고 카운터

8. 원혼구슬 4방향 나오고 카운터

(구슬 먹은 사람은 안전하게 구슬 먹은 자리에 대기. 카운터 치는 자리에 장판이 터질 경우 경직 판정으로 카운터 스킬이 씹힐 수 있으므로 카운터는 대체로 워로드가 치는 편)

9. 3번 비뿌리기 후 찍는곳으로 들어가기(3번째 비 뿌리기 이후 중앙 쪽으로 모이자. 벽으로 퍼지면 멀리 있는 사람이 떨어지는 곳에 들어가기 힘들다.)

10. 반격기 딜중지 (도끼 자루 안전)

11. 차원문 벽쪽에 붙기 or 전조 보면서 피하기 이후 중앙이동 or 어글자찍기

12. 짧은 휠윈드 이후에 양 손으로 바닥에 도끼 찍고 바닥 피자or 도넛모양으로 터지는거 연계 (바닥 터지는 순서 보고 피하기)

13. 손 뻗고 잡기 후 낙사

14. 보호막 파괴 후 무력 (반드시 딜기로 파괴 후 무력 넣자.

15. 감금 (화염수류탄 사용 시 편함)

16. <포효 -> 침묵O> (1)도끼 안빛나면 안쪽안전 / (2)도끼 빛나면 바깥안전

(이후 곧바로 발 밑에 버러지패턴과 동일한 장판이 생기니 정신 차리고 장판까지 피해주자.)

17. <포효 -> 침묵X> 3카운터카운터를 친 사람 발 밑에 일정시간 유지되는 침묵 장판이 생기며 다른 사람이 그 장판을 밟으면 같이 침묵에 걸린다. 3번째 카운터 못 칠 시 전멸 (하드의 경우 원혼구슬들이 같이 나오는데, 3카운터때는 이 구슬을 먹으면 장판이 생기므로 먹지 말고 드리블하거나 완전 구석에서 다같이 뭉쳐서 먹어 구슬을 제거해줘야 한다.)

 

-> 16, 17번은 전조가 비슷해서 헷갈릴 수 있으니 침묵” 유무를 잘 살펴보자


<그 외 자잘한 팁(추가중)>


1. 발탄 2네임드 처음 시작에서 두 번째 점프 전까지 부위파괴 2번이 안 될 경우 3번째 돌진은 짤패턴 4번 이후에 한다. 4번 전에 기둥에 가서 서있다가 어그로 끌려서 휠윈드같은거에 기둥 날려먹고 리트하는 불상사는 없도록 하자.

2. 원혼불 패턴에서 구슬은 3번째 파동에 터진다. 1인 버스 혹은 위급 상황에서 구슬 파동 2번 후 시간 정지 물약을 사용하자. (카운터 치고 거의 바로)

3. 발탄 숙련도를 위해서는 '경직면역'과 '피격면역' 활용이 중요하다. 경직은 제자리에서 잠깐 멈칫거리거나 밀려나는 것, 피격은 아예 넘어지는 것이니 스킬에 경직면역, 피격면역 스킬이 뭔지 확실히 알고 보스 패턴 중 어떤게 경직에 걸리고 어떤게 넘어뜨리는지 파악해보자.

4. 발탄의 반격은 무력화 수치에 의해 터진다.

5. 발탄 1네임드에서 2번째 파란색 늑대와 3번째 검은색 늑대의 경우 손에 빛을 머금고 3번째에 특수패턴을 사용하는데, 빛을 머금고 특수패턴 사용 전까지 2번의 짤패턴은 제자리에서 사용하니 실리안을 맞추고 싶다면 이 때 사용하도록 하자. (파란늑대, 검은늑대로 변하고 바로 3번째 패턴 전까지 제자리에 서있으니 무력 때 웨이를 안 쓸 경우 변하자마자 쓰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