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벅
2021-09-28 2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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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83
환기성) 내 캐릭이 강해지는 순서읽기에 앞서... 시즌1의 성장체감은 몇가지 요소에 편중되어 있어서 그땐재련스크롤원툴겜어쩌고저쩌고대충옛날얘기 반면 시즌2의 성장요소는 드래곤볼처럼 여러곳에 흩어놓았고, 단계도 세분화되었기 때문에 블라블라지금너나우리 본 게시물의 내용은 '100% 정확한 정보가 아니며' 직관적인 이해를 할 수 있게 갖가지 가정과 억지를 여러개 덧붙인 누더기와 같습니다. 방금 설명했던 대로 직관적인 이해를 위해 '여기서 이거 하면 몇배 세진다.' 식으로 확대, 볼드처리한 숫자만 제시하고 계산과정은 굳이 적지 않았습니다. 시선을 오른쪽으로 돌려서 스크롤 분량을 확인해보세요. 과정까지 다 적게되면 서로 고달프기만 합니다. 대충 필요한 파트의 증폭 배율과 성장 비용을 참고 용도로 사용하여 각자 처한 상황에 더 나은 판단을 할 수 있기 바랍니다.(ex. 무기누를까? 보석살까?) 작성한 내용과 다르게 적용되는 요소를 발견하신 분은 댓글을 작성하여 저와 다른분들에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시작점 설명 겸 -목차- (각 항목을 클릭하여 이동 가능) → 무기공격력 28800 → 힘민지 117867 (내실로 1255가 추가된 값) 스킬 룬의 경우 이 게시물에서 다루지 않습니다. 스킬 피해량이 기본공격력 기반으로 정직하게 올라간다고 가정합니다. 스킬의 피해량이 위 아홉가지 요소에서 각자 산출된 배율끼리 전부 곱연산으로 적용된다고 가정합니다. 1475 이후 구간을 중점으로 두므로 강선씨가 말했던 대로 공컷 등 숨은보정은 없다고 가정합니다. (실제론 뭔가 있을 겁니다.) 플레이어는 유물 등급 장신구로 전투특성을 최적비율로 배분했다 가정합니다. 치명타 확률 50% 치명타 피해 200% (남바절 계산할때만 고려합니다.) 기본 세팅에 대해 설명하는 글입니다. 풀시너지, 아드암폭화염 등 전투 파트 내용은 이 게시물에서 다루지 않습니다. 1. 재련 *중요* 기본공격력 = ((무기공격력*힘민지)^0.5)/2.4495 * 방어구 재련으로 얼마나 단단해지는가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습니다. -무기
무기는 위에 제시한 구간에서 단계를 올릴 때마다 이전 단계 대비 3~4%씩 강해진다. 25무기로 올리면 19무기보다 24.8332221% 강해진다. -방어구(상의)
스탯 상승량이 가장 작은 상의는 위에 제시한 구간에서 단계를 올릴 때마다 이전 단계 대비 약 0.45%씩 강해진다. 25상의로 올리면 19상의보다 2.8029051% 강해진다. -방어구(장갑)
스탯 상승량이 가장 큰 장갑은 위에 제시한 구간에서 단계를 올릴 때마다 이전 단계 대비 약 0.71%씩 강해진다. 25장갑으로 올리면 19장갑보다 4.2805594% 강해진다. -방어구(5부위)
방어구 5부위를 위에 제시한 구간에서 단계를 올릴 때마다 이전 단계 대비 약 2.3~2.8%씩 강해진다. 방어구를 올25로 올리면 방어구 올19보다 16.781479359% 강해진다. 올25(1575)는 올19(1475)보다 45.7820835% 강하다. -성장 비용 [3티어 전설장비 장기백 비용] - 아놔젠장c 님 게시물 × 2. 무기품질(품질0 = 추피10% 시작)
무기품질 50으로 올리면 무기품질 0 보다 4.54545454...% 강해진다. 무기품질 70으로 올리면 무기품질 50 보다 4.182608696% 강해진다. 무기품질 90으로 올리면 무기품질 70 보다 5.333444621% 강해진다. 무기품질 100으로 올리면 무기품질 90 보다 3.011093502% 강해진다. 품질 100 무기는 품질 0 무기보다 18.18181818...% 강하다. -성장 비용 업그레이드 시도 1회당 혼돈의 돌 3개 + 800골드 [군단장 유물 장비 품질 관련 확률 정보 안내] - 공식 홈페이지 [품질 업그레이드에 대한 이해] - 뉴아로 님 게시물 [계량품질학. 품질에 대한 모든 정보] - Scientific 님 게시물 × 3. 스킬레벨
* 스킬에 따라 다소 수치 차이가 있을 수 있음 11레벨 스킬은 10레벨 스킬보다 8.658030564% 강하다. 12레벨 스킬은 11레벨 스킬보다 5.001629954% 강하다. 12레벨 스킬은 10레벨 스킬보다 14.092703168% 강하다. - 성장 비용 꾸준한 컨텐츠 진행, 화폐 물물교환을 통한 전투 경험치 수급, 부캐는 원정대 영지 훈련소 이용 × 4. 아바타
전설 아바타 4부위를 입으면 영웅 아바타 4부위를 입은것보다 1.9049331% 강해진다. 전설 아바타 4부위를 입으면 맨몸보다 3.9230485% 강해진다. - 성장 비용 영웅 : 디렉터가 심심하면 이벤트 아바타 뿌림 전설 아바타 4부위 : 총 10만골드 내외 × 5. 각인
* 계산 편의상 임의로 설정한 배율이므로 실전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음
원한3직각3 세팅에 공용딜각인3레벨을 하나씩 추가할 때마다 16%씩 강해진다. 원한3직각3포함 33333은 노각인보다 134.1344% 강해진다. 원한3직각1포함 333331은 노각인보다 149.86823168% 강해진다. 333331을 맞추면 33333보다 6.72% 강해진다. - 성장 비용 골드, 페온 ★☆★ 97돌을 깎을 수 있는 실력 ★☆★ ←이거중요 [각인 세팅 돌+각인서 표] - 뿜빰뿜빰 님 게시물 [돌파고의 후예 로파고] - 로파고 님 게시물 × 6. 세트
쿨타임 0.82주기로 감소 * 계산 편의상 지배의 송곳니 세트 옵션을 참고하였으며, 해당 세트의 스킬 쿨타임 감소 옵션, 각성스킬의 피해량 감소, 각성 각인 채용 페널티는 고려하지 않았다. 유물 2, 4, 6세트옵션으로 이전 단계 대비 각 10%, 13.6363...%, 15% 강해진다. 유물 6세트 업그레이드를 끝내면 기존 유물 6세트보다 5.071304348% 강해진다. - 성장 비용 꾸준히 군단장을 격파 [지배6, 사멸6 1사이클 딜 공략] - dkukk 님 게시물 × 7. 보석 -스킬 공격력 증가
7레벨 멸화의 보석을 장착하면 5레벨 멸화의 보석을 장착한 것보다 스킬의 피해량이 5.217391304% 강해진다. 9레벨 멸화의 보석을 장착하면 7레벨 멸화의 보석을 장착한 것보다 스킬의 피해량이 7.438016529% 강해진다. 10레벨 멸화의 보석을 장착하면 9레벨 멸화의 보석을 장착한 것보다 스킬의 피해량이 7.692307692% 강해진다. -스킬 쿨타임 감소
10레벨 홍염의 보석을 장착하면 기존 1주기로 사용하던 스킬을 0.8주기로 돌릴 수 있다. * 스킬 쿨타임 감소 보석이 강함에 영향을 주는 정도는 각자 계산하기 바람 - 성장 비용 7레벨 멸화의 보석 9200골드 9레벨 멸화의 보석 10만골드 10레벨 멸화의 보석 40만골드 10레벨 보석 기준 효과 변환 1회 34만실링 × 8. 트라이포드 레벨
* 트라이포드 단계별로 각각 피해량을 증가시켜주는 옵션이 존재한다고 가정한다.(ex.스트라이커의 오의 : 뇌호격) * 스킬에 따라 다소 수치 차이가 있을 수 있음 트라이포드 효과 4레벨을 적용한 스킬은 1레벨의 그것보다 16.5% 강하다. 풀세팅555는 맨몸의 그것보다 83.8265625% 강하다. 레벨 구간에 관계없이 트라이포드 효과 레벨을 1 올릴 때마다 그 스킬의 피해량은 약 5.150214592% 씩 강해진다. - 성장 비용 4렙 트포장비 기준 10% 확률 시도 1회당 구매골드 + 7페온 + 현자의 가루(300골드 이상) [트라이포드 전승을 효율적으로! 트라이포드 도시락으로 크리스탈을 아끼자!] - 인벤 리포터 뉴스 × 9. 카드세트, 수집효과
* 속성 피해에 약한(10% 증가), 매우 약한(15% 증가) 적에 대한 계산은 고려하지 않음. 남겨진 바람의 절벽 6세트 12각성합계 효과로 4.6666...% 강해집니다. 세상을 구하는 빛 6세트 18각성합계 효과로 7% 강해집니다. 세상을 구하는 빛 6세트 30각성합계 효과로 18각보다 7.476635514% 강해집니다. × 도감 수집 효과로 특정 계열 적에게 약 4~5% 강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 성장 비용 꾸준한 컨텐츠, 이벤트 진행 로아샵 카드 관련 패키지 구매 [전설 카드작 A-X] - 섬마충 님 게시물 [카드 계열 피해량 증가 정리] - 지능낮 님 게시물 ↓ 활용법 - 상황1 나는 1480 [방어구 올19] [무기21] [무기품질50] [전투레벨55] [영웅 아바타] [33333] [지배6셋] [7레벨 보석] [주력기 딜트포 554] [남바절12각] 인데 엄청 쎄보이는 쟤는 1540 [방어구 올23] [무기25] [무기품질90] [전투레벨60] [전설 아바타] [333331] [지배6셋] [10레벨 보석] [주력기 딜트포 555] [세구빛18각] 이네. Q1. 주력기 딜 차이가 얼마나 날까? 방어구 올4 차이 1.11433324051 × 무기 4 차이 1.1473949233 × 무기품질 50과 90의 차이 1.09739130435 × 스킬레벨 1 차이 1.05001629954 × 아바타 등급 차이 1.019049331 × 각인차이 1.0672 × 보석차이 1.15702479339 × 트포차이 1.05150214592 × 카드차이 1.02229299363 ↓ 1.9927591081 A1. 나보다 주력기 피해량이 두배정도 나온다. 와! 쎄다! - 상황2 내 무기는 24재련이고 주력기 보석은 9레벨이야. 나는 평소 행실이 안좋아서 노숨218트 장기백을 보는 저주를 받았어. Q2. 무기 25를 찍을까? 주력기 보석 하나를 10레벨로 바꿀까? A2. 무기24→25 노숨218트 장기백을 본다면... 약 132만골드+1400만실링 을 소모하여 모든 피해량이 3.1484819% 증가한다. 보석 하나를 10레벨로 바꾼다면... 약 30만골드 + 변환비용@ 를 소모하여(기존 9레벨 보석은 판매) 스킬 하나의 피해량이 7.692307692% 증가한다. 맺으며... 서론에서 안내해드렸습니다. 본 게시물의 내용은 100% 정확하지 않습니다. 이점 염두하여 현 성장체감 요소에 대해 섣불리 단정하지 말고 대충 감만 잡으시기 바랍니다. 향후 추가될 곱셈 요소로는 상위장비 추가, 3차 각성, 전투레벨 확장, 4번째 트포 정도가 있겠네요. 뭔가 더 써야할 것 같은데 지금은 오전 4시 35분입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원글 출처-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21/77215자꾸 무강 본다고 어쩌구 하길래 답답해서 직접 환기성 좋은 팁 다시 올림 무강은 생각보다 훨씬 효율이 구림 19~21강 이상부터 장기백 본다는 기준하로 자신의 상황에 따라 다른 스펙에 골드를 쓰는게 더 저렴하고 강하다는 것 팁 내용 정리하면 강해지는 순서 7렙 이상의 멸화보석 > 트포작 > 각인(딜증 최소 16% 이상 기준) > 스킬레벨혹은 무품 비슷 > 세구빛 18각 > 그외 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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