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직각 개편으로 활발히 연구 대상이 되고 있는 '광기' 각인에 현재 심각한 버그가 있습니다.

일단 '광기'라는 각인은 최대 체력을 25%로 고정하는대신 받는 피해감소 65%를 적용시켜주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이 '받피감'이 레이드 특정 기믹에서 발생하는 퍼센트 데미지와 출혈, 화상, 독 등의 틱 데미지에는 전혀 작동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확인된 대표적인 예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비아키스 아재패턴 실패 후/촉수 성공 후 데미지
   - 정기 흡수 1~2스택에도 바로 사망합니다
2. 아르고스 태양, 달 구슬
   - 속성 다른 구슬 먹을 시 바로 사망합니다.
3. 쿠크 화상, 발탄 출혈
   - 1틱당 4~5천 정도로 7틱에 사망합니다.
4. 칼엘 뇌룡옥 틱데미지
  - 기본 x5스택 틱데미지 10틱정도에 사망합니다

참고로 광기 채용 시 1400대 후반 기준 최대 체력은 3만 초반입니다

아드로핀  쥐약화는 버그는 아니지만 의도된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것 이외에도 받피감이 적용안되는 무수히 많은 기믹들이 있습니다.
이건 버그라기 보다는 설계 시 여기까지 생각이 못 미쳐서 나온 설계 미스라고 생각합니다. 버그 목록에 없는 걸로 봐서는 아직 게임사에서 전혀 인지를 못하고 있는 것 같아요.

적어도 모든 피해에 받피감이 동일하게 적용되어야 활용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누가 구슬 한 번 밟으면 꽥하고 사망하는 딜러랑 같이 가고 싶겠어요.

혹시 현재 광기를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은 잠시 멈추시고 이 문제가 해결되는지를 확인한 후 세팅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광기 받피감 미적용 사례가 더 있으면 댓글로 제보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