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누마탄이 나온 지 벌써 2주가 지났네요
아직 많이들 햇갈리시죠? 
2,3페 딜컷을 해야되느냐 말아야되느냐, 4페 넘어가기 전에 즉사기는 왜나오냐 등등...
이 공략글로 완벽히 파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 개요

우선 하누마탄의 기본 틀부터 설명하겠습니다.
하누마탄은 처음에 각종 갑주를 끼고 있습니다. (각반, 투구, 권갑)
1~3페이즈 기믹에서 부위파괴에 성공 시 갑주를 하나씩 벗습니다.
최종적으로 4페이즈에서는 갑주를 모두 벗고 본인이 강화되어 싸우게 됩니다.

하누마탄의 페이즈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1페이즈(100~80%) - 2페이즈(80~60%) - 3페이즈(60~30%) - 4페이즈(30~15%) - 4페이즈(광폭)

1~3 페이즈에 각 페이즈 별로 페이즈기믹 페이즈종료기믹(이하 종료기믹) 이 있습니다.
기믹들이 나오기 직전에 하누마탄의 눈이 빨갛게 빛납니다.

페이즈기믹 은 각 페이즈 조우 후 약 40초 간격으로 나오며, 카운터+부위파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때 부파에 성공하면 한우의 갑옷이 벗겨지면서 20분짜리 버프가 주어집니다. (1~3페이즈 각각 1개씩 총 3종)
부위파괴에 실패한 경우 시간이 지나면 페이즈기믹은 다시 나옵니다. 
다음 페이즈 피통까지만 안깎으면 무한히 나옵니다.
페이즈기믹을 성공하지 못한 채 다음 페이즈로 넘어갈 피통이 되면, 종료기믹이 강화되어 화염or얼음속성의 매우 아픈 기믹이 됩니다.
딜이 쌘 파티가 원기옥이 스킵되는 이유가 바로 이겁니다. 
2페이즈 첫 페이즈기믹이 나오기 전에 피통이 60%가 되버려서 강화된 종료기믹이 나오는 겁니다.

종료기믹 은 다음 페이즈로 넘어갈 피통이 되면 나오며, 무력화와 카운터를 요구합니다.
페이즈기믹을 성공하지 못한 채로 종료기믹 피통이 되면 강화된 종료기믹이 되고,
이를 파훼하면 부위파괴 찬스가 주어집니다.
이 때 부위파괴에 성공하면 페이즈기믹과 동일하게 갑주 파괴 버프가 들어옵니다.

1~3페이즈에서 각 페이즈 별 부위파괴를 한 페이즈라도 실패했을 경우,
3페이즈 종료기믹 이후에 준 즉사패턴을 씁니다.
즉사는 아니고 즉사급 딜이 들어오는거라 각종 뎀감버프, 쉴드가 있으면 살 수 있습니다. 멀리 도망가도 됩니다.

페이즈 별 기믹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 페이즈 별 설명에서 다루겠습니다.



그리고, 하누마탄을 때릴 때마다 약점 포착 이라는 디버프 중첩을 얻습니다.



약점 포착은 총 40스택까지 쌓이며, 1스택당 내가 받는 피해량이 1.25% 증가하고, 내 치적이 1% 증가합니다.
하누마탄에게 피격 될 때마다 스택이 깎입니다. (깎이는 수치는 패턴마다 상이, 안깎이는 패턴도 있음)


 

10스택이 되면 '전투 의지(쿨감+5%)' 버프가 새로 추가되고,  캐릭터 위에 눈 이미지가 더 커집니다.
40스택이 되면 '전투 의지'가 '전투 각성(쿨감+30%)'으로 바뀌고, 캐릭터 위에 눈 이미지가 빨간색으로 바뀝니다.

따라서 40스택 버프는 치적+40% 쿨감+30% 입니다.
헤드에서 노는 워붕이 디붕이들은 이 버프를 거의 포기해야하긴 합니다 ㅠㅠ

4페이즈 흰둥이는 1~3페이즈의 약점포착과 다른 디버프가 쌓입니다.
그래서 4페 넘어가면 약점포착 스택이 초기화됩니다.




2. 페이즈 별 기믹


1페이즈

페이즈기믹 (카운터+부위파괴)



하누마탄이 어글자쪽으로 원형 장판을 생성해 잠시 후 터집니다. (맞으면 날라감)
장판을 피하거나 피면기로 씹은 후 카운터 - 부위파괴를 해주시면 됩니다.


종료기믹 (무력화)



포효한 후 작게 점프한 뒤, 발을 굴러 주위를 터뜨립니다.
이 때 하누마탄의 앞쪽이 두번 먼저 터지고 뒤에가 터집니다.
따라서 뒤에서 안전하게 무력화 넣으시면 됩니다. (무력이 늦으면 뒤에까지 터져서 아픕니다.)


강화된 종료기믹 (무력화+부위파괴)




얼음

무력 요구수치가 일반 종료기믹보다 높습니다.
더 이상 뒤가 안전하지 않습니다. (이게 얼음일때만 그런건지, 아니면 강화됐을때 랜덤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1페이즈 부위파괴에 성공 시 '고대 갑주의 힘(각반)' 버프를 얻습니다.




2페이즈

페이즈기믹 (카운터+부위파괴)



눈이 반짝이고 기를 모을 때 딜을 넣으면 안됩니다. (반격)
딜을 넣지 않았다면 위 짤처럼 한우 근처에 비가 내리고 카운터-파괴가 가능해집니다.



만약 반격을 무시하고 때렸을 경우, 원기옥을 던진 후 한우를 중심으로 하늘색 원형 바람이 나옵니다.
황급히 대피하시거나 서폿이 쉴드를 주시면 삽니다.
당연히 기믹 실패입니다. 딜컷해서 원기옥을 기다리던지 아니면 강화 종료기믹을 수행하던지 하시면 됩니다.


종료기믹 (무력화+카운터)



한우가 어글자를 바라보고 손을 내리꽂습니다.
이 때 한우 기준 왼쪽 앞에 있으면 좋습니다. (이후 터지는 장판이 한우 머리부터 시계방향으로 돌기 때문)
무력화 이후 카운터 꽂으시면 됩니다.
참고로 카운터 타이밍이 매우 짧아서 무력 되자마자 바로 꽂아야됩니다.


강화된 종료기믹 (무력화+카운터+부위파괴)



손을 내리꽂을때 도넛형태로 장판이 터집니다.
이후 나오는 장판도 일자가 아닌 십자형태로 터지며, 터지는 속도도 빠릅니다.
장판 한대 맞으면 골로갑니다.



2페이즈 부위파괴에 성공 시 '고대 갑주의 힘(투구)' 버프를 얻습니다.




3페이즈

페이즈기믹 (카운터+부위파괴)



제가 솔플만 해서 파티플 짤이 없습니다. 팁게에 하누마탄 카운터 패턴 정리해주신 MORTAR님 짤입니다.

한우가 포효하고 가슴을 몇번 친 뒤 전방의 대상을 잡습니다.
잡은 손으로 땅을 3번 내리친 뒤 카운터를 넣으시면 됩니다.
카운터에 실패하면 여러번 더 내리쳐서 잡힌사람이 많이 아픕니다.
카운터 이후 부위파괴 넣어주시면 됩니다.


종료기믹 (카운터)



어글자 방향으로 주먹을 세 번 휘두른 뒤 카운터 넣으시면 됩니다.


강화된 종료기믹 (카운터+부위파괴)



주먹을 총 5회 휘두르고, 휘두를 때 마다 캐릭터 발 밑에 장판이 깔립니다.
무빙으로 피하시다가 카운터 치고 부위파괴 해주시면 됩니다.


즉사패턴



1,2,3페 모두 부위파괴에 성공했다면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한 페이즈라도 부위파괴에 실패해 갑주가 남아있다면, 
3페이즈 종료기믹 이후 4페이즈로 넘어가기 전 즉사패턴을 사용합니다.
미리 알 수 있기 때문에 3페이즈 종료기믹 이후 미리 멀리 도망치거나 서폿의 쉴드를 받으시면 됩니다.




3페이즈 부위파괴에 성공 시 '고대 갑주의 힘(권갑)' 버프를 얻습니다.



4페이즈

4페이즈에는 부위파괴 기믹은 없습니다. 이미 다 벗겼거든요.
종료기믹도 없습니다. 이게 마지막이니까요.


페이즈기믹 (스페광클)



3페이즈에서 4페이즈 넘어갈 때 맵 이동 없이 바로 흰둥이로 변신합니다.
흰둥이로 변신한 직후 주위에 충격파가 날라가는데, 한우한태 딱 붙어있으면 안맞습니다. (광폭때도 있습니다.)
참고로 가슴을 치며 변신하는 중에는 뎀감이기 때문에 주력기는 흰색으로 변한걸 보고나서 꽂으시면 좋습니다.
변신 이후 바로 기믹을 사용합니다. 그냥 스페 광클하시면 됩니다.
스페를 아무리 빨리 쳐도 2틱은 무조건 맞습니다. 그러니 그 전에 미리 피를 채워놓으셔야 합니다.


잡기 (무력화)



기믹과 동일하게 눈이 빨갛게 반짝이고, 전방에 있는 인원'들'을 잡습니다. 한명 아니고 다잡아요.
잡힌 이후엔 무력화 될 때까지 안놔줍니다. 무력화 안되면 잡힌사람 다 죽어요.


광폭화 



3->4페이즈 변환떄와 똑같이 가슴을 두들기며 광폭화합니다.
역시 동일하게 변신모션중에는 뎀감이 있습니다. 
이 때도 보스 옆에 딱 붙어있으셔야 충격파 안맞습니다.


광폭화 페이즈기믹 (이동)



한우가 자기 머리쪽에 초록색 장판을 생성하고, 잠시 후 광역딜을 수 차례 넣습니다.
초록색 장판 위에 서있으면 무적버프를 얻습니다.
중간에 초록색 장판이 움직이니 잘 따라가주시면 됩니다.




3. 짤패턴


하누마탄의 짤패턴은 크게 3가지로 구분됩니다.

1~3페이즈 공용 패턴
1~3페이즈 각 페이즈 별 고유패턴
4페이즈 고유패턴

1~3페이즈에서는 처음엔 공용패턴과 고유패턴을 섞어 쓰다가, 부위파괴가 된 후엔 공용패턴만 씁니다.
(고유패턴이 해당 페이즈에서의 갑주를 사용한 패턴이기 때문)
4페이즈에서는 4페이즈 고유 짤패턴만 사용합니다.



1~3페이즈 공용패턴

잽잽라이트 (잽잽을 아무도 안맞으면 라이트 안씀)



전진 잽잽라이트 (이건 피격여부와 관계 없이 라이트까지 씀)



휙휙평 (1타 맞아야 2타쓰고, 2타 맞아야 3타씁니다. 아무도 안맞으면 1타 휙 만 씀)



점프찍기


점프찍기를 맞으면 후속타가 있습니다. 카스나 절룡세로 씹으면 안됩니다. 다른팀원이 아파요.



정권지르기 (1회 or 2회연속 사용)



뒤후려치기 (오른팔쪽 안전)




1페이즈 고유패턴

발구르기


순간이동 (어글자 앞으로 순간이동해서 바로 다음패턴 사용)



2페이즈 고유패턴

레이저빔 (첫레이저를 한틱이라도 누군가 맞으면 2번째 레이저까지 쏨. 첫레이저 안맞으면 2번째 레이저 안쏨)


분신술 - 레이저빔 (사각형 or X자) : 본체 나타난 뒤 위의 레이저빔 패턴으로 연계


분신술 - 에너지파

앞옆뒤 레이저 (막타 등 뒤 전체판정이라 앞으로 와야댐)




3페이즈 고유패턴

어퍼컷-내려찍기 (그냥 쓰는거랑 공용패턴의 전진 잽잽라이트에서 라이트 대신 이걸로 바꾼거랑 2개있음)



전진 정권지르기 (카운터 있는것도 있고 없는것도 있음. 카운터 있는건 첫타 실패시 한번 더 씀)


짭환파신권 (2~3회 터짐)





4페이즈 고유패턴 (4페이즈, 4페이즈-광폭화 둘 다 짤패턴은 이것들만 사용함)

쾅 내려찍기 (등 뒤 안전)


점프찍기


4찍 (어글자 따라서 시선 바뀜. 바로 앞에 붙어있으면 맞으니까 약간 떨어져있으면 됨)


전진5찍 (1찍방향 그대로 유지)


쨍그랑 (팔 휘두르는거에도 데미지 있음. 한우 뒤 안전)


2찍 (두번째 찍기 판정 범위가 등 바로 뒤까지 있어서 살짝 떨어져있어야합니다.)


360도 찍기 (백헤드 판정은 안돌아갑니다. 마지막에 보스에 딱붙어야 안전)
(+한우  등뒤에 딱 붙어있으면 안맞는다고 하네요. 움짤 다시보니 확실히 등뒤에 안맞는 구역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 부족한 솔플영상 올리고 갑니다.

오늘도 맛있는 한우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