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밥부터 깔고가자면 틀렸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남들이 잘 안알려주는 공략이나 살면서 '저런게있어?'라고 생각되는 패턴? 공략?들도 있을겁니다. 제 머리속에 떠오르는 그런것들만 모아서 남겨봅니다.
솔직히 나도 남한테 들어서 안것들이라 진작에 다 아는사람들도 있겠죠....

발탄 1관문
50줄 조우(보라) → 46줄 루가루(빨강) → 33줄 안개패턴 → 30줄 결속패턴 후 루카스(파랑) → 16.5줄 결속패턴 후 검은 산의 포식자(보라)

결속패턴(무력화패턴)

- 결속패턴 시 보스피통 밑에 현재까지 먹은 구슬의 개수가 표시됨. (그니까 몇번까지먹었는지 몰랐다는 소리좀 그만)
- 결속패턴 시 구슬 먹은만큼 무력화피해량이 증가함 (5번부터 안먹어도 된다는 소리좀 그만)
- 결속패턴 무력화가 끝나고 난 이후에도 같은색의 구슬을 2개연속해서 먹으면 전멸함
- 결속패턴시 본인이 구슬을 2개먹는다고 무조건 죽는게 아님. 단지 1개먹으면 디버프가 생기는데 그 디버프가 추가로 구슬을 먹을경우 큰피해가 들어오는거 뿐임. (디버프는 만능약, 정화로 해제가능함)
- 2번째 결속패턴은 15줄이 아닌 16줄절반부터에 나타남. 버스할때 적당히딜하셈....

난입
- [루가루] 혹은 [루카스] 난입시 랜덤한 4명에게 버프가 주어지며 해당 버프는 추가피해를 주는 버프임. 누구를 때려도 상관없음, 검은결속인 몬스터에게 추가피해인데 멀리 떨어뜨려놓으면 둘다 검은결속임. 붙으면 노란결속(딜감)
- [루가루] 혹은 [루카스] 난입시 버프주는 대상이 4명이하일 경우 기존에 있던 몬스터는 공격대상을 잃어 약 10회동안 제자리에서 포효만함.
- 위와 비슷한 내용으로 기존에 표식(빨강,파랑)을 가지고있던 대상에게 정화 혹은 디버프시간이 끝나서 표식이 바뀔 경우 제자리에서 포효함 (헬탄공략)
- [루가루(빨강)]가 회오리패턴을 하는동안에는 결속이 끝어져 [루카스(파랑)]한테 온전한 딜이 들어감

- [루가루]의 회오리패턴 외각은 1타맞으면 그 후에는 맞아도 딜안들어옴. 그니까 맞았으면 그냥 쿨하게 나가셈.

기타
- 33~30줄사이 안개패턴 암흑중첩디버프가 5스택이 될 경우 감금이걸림. 감금을 안풀어줄 경우 루가루가 잡기를 시전하면서 큰피해를 줌.(즉사기는 아닌데 즉사급으로 아픔)
- 2번째 결속패턴 이후 [검은 산의 포식자] 공포-무력패턴 2번실패시 전멸함. 그러니 버스하는경우 무조건 공포를 씹어야함.
[검은 산의 포식자]가 잡기패턴 시전시 잡힌인원 수 만큼 긁기(?)공격을 함. 누군가 잡힌거 같으면 다가가지 말자.

발탄 2관문
160줄 조우 2파괴 → 128줄 전멸기(바훈 or 로나운의 기운) → 120줄 2페이즈 → 110줄 기둥뒤숨기 → 88줄 1지형파괴 → 65줄 버러지 → 32줄 2지형파괴 → 16줄 연환파신권 → 40줄 유령패턴 조우 → 39.5줄 잡기 → 26줄 잡기 → 13줄 잡기

- 전멸기는 130줄이 아닌 128줄에 나온다. 그니까 130줄에 바훈쓰고 놀지마라.....딜해라....

- [발탄]이 도끼를 두손으로쥐고 제자리에서 점프내려찍기 1타를 맞으면 후속타는 안나옴
- [발탄]의 임포스턴패턴(110줄)과 지형파괴패턴(88, 32줄)시 표시되는 버프, 디버프는 없지만 약 50%의 딜감이 있음.
- [발탄] 반격기 패턴은 무력화에 터짐. [에스더스킬-실리안]에는 무력화수치가 없어 반격기때 맞아도 문제가없음. 하지만 워로드 (헤드어택)배쉬에는 터짐....
- 3카운터는 발탄의 왼쪽앞발에서 치면 무조건맞음. 그리고 파란색이 되고나서 쳐도 전혀 늦지않음. 그니까 좀 보고치셈

발탄은 뭐 적을게없네요....

비아키스 1관문
60줄 조우 → 55줄 분리
A파티 인큐버스(파랑, 쾌락)  → 49줄 구슬넣기  →  37줄 무력화 후 검파구슬, 안밖생존브리핑  →  30줄 악몽조우  →  6줄 광폭화
B파티 악몽(보라,욕망)  → 60줄 조우  →  30줄 인큐버스조우  →  25줄 안전지대 브리핑  →  13줄  무력화 후 검파구슬, 안밖생존브리핑 → 6줄 광폭화

37줄 무력화 후 검파구슬 패턴
- [인큐버스 모르페(파랑)] 무력화기믹은 37줄, 13줄에 나타남. (그니까 스킬 좀 아껴....)
- [인큐버스 모르페(파랑)] 무력화기믹 후 검파구슬패턴 시 노말은 4개, 하드는 1개까지 봐줌. 즉, 노말에서 무력만 된다면 1명은 없어도 진행에 문제없음. (빈자리의 마지막 구슬을 이동기로 먹으면 됨)
- [인큐버스 모르페(파랑)] 무력화기믹 후 검파구슬 패턴 시 딜감없음 즉, 자리만 정해놓고 구슬나오는 순서보면서 빡딜가능.

기타
- [악몽의 모르페(보라)] 바닥긁기 패턴은 처음 어글자를 향해 긁고 이후 어글자의 등뒤에서 나타남. (조절만하면 중앙으로 유도가능)
- 분신소환공격(3명이 나와서 앞으로 레이저)이후 어글자의 등뒤에서 나타남.
- 쐐기패턴 시 중앙에 있을 경우 모든쐐기를 다맞을 수 있으므로 적당한 거리유지 필수

- (하드) 피자패턴(벨가패턴) 구슬은 먹으면 장판이 내가 서있는 위치보다 약간 뒤에서 생성됨. 즉, 최대한 중앙에서 멀리 가능하면 벽쪽에 붙어서 먹는게 안전함.

비아키스 2관문
160줄 조우 → (145 데칼패턴) →  120줄 욕망의 환영패턴 →  (80줄 회전문패턴) →  65줄 욕망에너지 흡수패턴 
(괄호)쳐진 패턴은 저때만 나오는게 아닌 저때부터 나오기 시작하는 일반패턴입니다.

120줄 욕망의 환영패턴

- 욕망의 환영패턴(십자구슬)은 패턴이 정해져있음. 4인 버스시 ㅏ 모양으로 구슬먹으면 거의 대부분의 패턴 확인가능함. (여태까지 녹화한 모든영상과 유튜브를 참고하여봤습니다만 그림 이외의 패턴은 찾아보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모든패턴이라고 확정지어 말하기는 힘들어서 대부분의 패턴이라고 했습니다.)
- 욕망의 환영패턴은 3시쪽 환영(분신)이 제일 중요함. 다른위치는 알 필요 없음.
[3시 접 → 7시 핀] [3시 핀 → 7시 접] [3시 반접 → 6시 핀, 10시 접]

65줄 욕망에너지 흡수패턴
- 욕망에너지 패턴 노말은 1개까지 봐줌. 하드는 얄짤없음 다막아야함.
- 욕망에너지 패턴시 시간정지물약을 사용하면 디버프가 생기지않아 최대 3개까지 먹을 수 있음. 즉, 본인 혼자서 커버가능함.
[빨검빨검빨] 2번째거 먹고 4번째거 먹고 죽으면됨
[검빨빨검빨] 1번째거 나오기 전에 미리 시정써서 먹고 나오면 되지만 힘들면 그냥 먹고 4번째거 먹고 죽으면됨
[검빨검검빨] 1번째거 먹고 3번째거 먹기직전에 시정쓰면됨.
[빨검검검빨] 2번째거 먹기직전에 시정쓰고 그대로 4번째거까지 먹고 나오면됨.
[빨검검빨검] 2번째거 먹기직전에 시정쓰고 나왔다가 5번째거 먹기.
(노말) [검빨검빨검] 1번째거 먹고 3번째거 흘리고(1개봐줌) 5번째거 시정 (하드는 3번째거 스페어 부르기)
등등....

- 65줄 욕망에너지 패턴시 비아키스가 바라보는 방향 그대로 무력화됨. 미리 백헤드 확인가능.
(위사진은 10시 백어택 / 5시 헤드어택)

기타
- 욕망폭발(똥)은 하드에서 피격시 기절이 추가됨. 노말은 맞아도 조금 아프기만함.
- 욕망폭발은 무력화시 혹은 일반패턴으로 제거됨.
- 회전문(?), 폴가이즈(?) 체크무늬(?) 하도 명칭이많아서....해당 패턴은 2가지패턴만 존재함. 본인만의 생존구역을 외워두면 편함.

비아키스 3관문
180줄 조우 → 170줄 늪패턴 → 154줄 분신&칼패턴 → 135줄 아재패턴 → 120줄 권좌패턴 → 103줄 무력화패턴 → 78줄 늪패턴 → 54줄 촉수패턴 → (하드)35줄 욕망구슬막기패턴 → 0줄 무력화패턴

카운터

- 3관문 카운터는 2가지종류로 회전카운터와 돌진카운터로 나뉜다.
- 카운터 직전 비아키스는 하품을 한다.
- 어글자를 바라보면서 하품할 경우 돌진카운터
- 어글자를 바라보지 않고 하품할 경우 회전카운터
어떻게 구별하냐구여? 비아키스에게 집중해~

154줄 분신&칼패턴
- 빡숙이라면 칼(매혹게이지70↑)핑따위는 필요없다.

(출처 : 유튜브 김삼문 - [로스트아크 시즌2] 비아키스 3페 완벽 공략! 영혼을 갈아 넣었습니다! (+카운터 어택 까지))
- 칼은 족보를 외워야할 개수는 적으나 경우의수가 2가지인 경우가 2개이다.


(출처 : 유튜브 김삼문 - [로스트아크 시즌2] 비아키스 3페 완벽 공략! 영혼을 갈아 넣었습니다! (+카운터 어택 까지))
- 분신(석상)은 외워야할 족보는 많으나 1시 3시 겹치는 것만 빼고는 전부 혼자서 판단이 가능.

- 요약하자면 칼을보는사람은 칼이 1시인지 3시인지만 보면 나머지는 분신보는 사람이 알아서 판단가능.(빡숙기준)
- 사운드로 비아키스 소리가 나는곳으로 가는 방법도 있지만 7.1사운드로 들어도 구분안가는 내귀로는 믿지못하겠으니 넘어감.

+ 그리고 ? 친 패턴은 인생비아키스하면서 단 한번도 본적이 없고 유튜브를 봐도 보질못했는데 버그성패턴이 아니라 진짜로 있는패턴이라면 알려주실분 구함. 진짜 주당 10캐릭씩가는데도 본적이없음. 없으면 저거 공략 수정하는게 맞다고 봄.

103줄 무력화
- 무력화 게이지바(주황색바)가 생긴 뒤 7초뒤에 욕망덩어리가 터진다.
- 103줄 무력화 시 [에스더스킬-웨이]를 쓸 경우 [빛의구슬]을 소모하지 않아도됨.
이유는 보스주변에 있어야 매혹게이지가 차기 때문에 공대장만 [에스더스킬-웨이]를 쓰고 밖으로 완전히 빠지면됨. 시정타이밍은 알아서

(하드) 35줄 욕망구슬 막기패턴

- 4명이 안되도 욕망구슬이 보스한테 들어가기 직전에 시간정지물약 사용시 생존가능.

0줄 무력화패턴
- 무력화패턴은 일정 기믹을 계속해서 반복함.


랜덤한위치에 본체생성 → (중앙)분신이 어글자 방향으로 [매혹게이지 감소장판] → 본체가 중앙방향으로 광범위공격 → 대공패턴 → 중앙찍고 외부폭발 모든 대상자에게 [이끌리는 유혹(똥)] 생성 → 체크모양 장판공격 + 메두사분신생성  랜덤한위치에 본체생성 → (중앙)분신이 어글자 방향으로 [매혹게이지 감소장판] → 본체가 중앙방향으로 광범위공격 → 대공패턴 → 중앙찍고 외부폭발 칼안밖패턴 or 욕망장판패턴(딸기패턴) → (처음부터 다시...)

기타
- 욕망의 정수(일명 고래)패턴 진행 중 맨 위에 적힌 줄수 패턴이 나오면 욕망의 정수(고래)는 사라짐
7월 14일 업데이트 내역
  • 군단장 레이드 '욕망군단장 비아키스' 3관문에서 비아키스가 소환하는 '욕망의 정수'가 일부 특정 패턴을 시작할 때 사라지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쿠크세이튼 1관문
160줄 조우 → 130줄 반격무력화패턴 → 110줄 세이튼을 찾아라 → 90줄 세이튼 따라하기 → 65줄 반격무력화패턴 → 50줄 룰렛 → 30줄 세이튼을 찾아라

'주인공은 나야나 세이튼!'(이하 자리찾기) & '주사위를 굴려보자고'(이하 주사위)
- 이 두패턴의 공통점은 중앙에서 멀리 떨어져있으면 세이튼이 순간이동하면서 가운데로간다.

- 자리찾기패턴은 자신의 머리위 카드와 동일한 자리를 찾아가면됨.(아주간단)

- 2회연속으로 시전시 본인의 자리는 약 200º가량 틀어진 위치에 나타남. (그냥 반대로가면된다.)
- 세이튼이 중앙으로 홀수번째 이동시 자리찾기패턴을 시전 / 짝수번째 이동시 주사위패턴을 시전함.
- 즉, 주사위패턴은 랜덤이 아니라 자리찾기→주사위→자리찾기→주사위 순서로 나옴
- 물론 맨처음 말했듯이 중앙에 가까이 있으면 이동을 안하고 제자리에서 시전할 수 있음.

주사위패턴
- 유튜브에 검색하면 많이나옴.
- 자신없으면 공대장에게 주사위패턴때 [에스더스킬-이난나]를 부탁하자. 어지간해서는 무난하게 넘어갈 수 있다.

세이튼을 찾아라


- [세이튼]이 사라진 자리에 다시나타난다. (오른쪽위 미니맵 확인)

세이튼 따라하기

- 세이튼 따라하기 패턴은 [스페이드, 하트, 클로버, 다이아] 순서로 나타난다.
- 각 문양별로 버튼이 다르지만 잘보면 규칙이 있다. 근데 중요한건아니다. 그냥 그렇다고 알려주는거다....

룰렛

- 룰렛이 4번째가 터지자마자 딜이 들어가기 시작한다. 딜이 쌘 파티라면 이때 보호스킬을 받고 빡딜을 해도 좋다.
- 룰렛판이 터질때 광기게이지는 50%가 찬다. 그러니 이미 50%이상이라면 바로변신한다.

쿠크세이튼 2관문
140줄 조우 → 125줄 거대세이튼(뿅망치살인마)등장 + 쿠크 공뿌리기패턴 → 110줄 광기의 장막패턴(빨,파) → 95줄 쿠크를 찾아라(카드패턴) → 80줄 미로 → 55줄 3연속피자패턴 → 25줄 쿠크를 찾아라(카드패턴) 

메두사패턴

- 모든 메두사패턴이 다 공통이지만 굳이 뒤돌필요는 없다. 그냥 안쳐다보기만 하면 되서 옆을 봐도 된다.(자신있는 사람만해라 괜히 내가 된다고해서 따라했다가 안된다고 하지말고....)

쿠크를 찾아라(카드패턴)


- [쿠크]가 카드패턴 진입 시 바라보는 방향 그대로 등장함. 즉, 미리 백헤드 위치파악 가능함.
(위 사진은 12시 헤드어택 / 6시 백어택)

미로패턴

- 미로패턴에서 세토는 계속해서 ←↑→↓ 순서로 반복해서 나타난다.

쿠크세이튼 3관문
180줄 조우 → 155줄 1마리오 → 130줄 2마리오 → 90줄 쇼타임 → 80줄 3마리오 → 55줄 4마리오 →  77줄 빙고페이즈 조우

쇼타임
-
- 쇼타임은 맨처음 어글자가 정해지면 계속해서 고정임. 즉, 맨처음 서로 떨어져서 누가 어글자인지 확인하면 폭탄쪽으로 그 사람만 가면됨. (우측위 미니맵보면 계속 2번만 노림)
- 랜덤한 2명에게 주는 용암장판(파란궤적)과 어글자는 관계없다. 4명 중 랜덤한 1명이 어글자이다.
- 어글자가 폭탄을 지우는 중간에 죽어도 어글자는 바뀌지않는다. 한마디로 죽은사람을 향해서 계속총쏜다....(고인능욕)
- 결론 : 어글자가 아니면 다같이 움직일필요없다.(그니까 나한테 주의핑 좀 그만찍어)

- 쇼타임은 처음 시작시 6시에 있으면 맞지않는다.

흘러나오는 광기


- 알쏭달쏭저주(피반전) 2회마다 '무서운 얼굴'패턴이 시전되면서 '흡수된기운(광대로 변신한 횟수)'만큼 [쿠크세이튼]이 '압도적인힘(공격력10%증가)'버프로 바뀌게 되는데 이보다 중요한 것은 '압도적인 힘'이 3스택 쌓일때 마다 '흘러나오는 광기' 버프가 생김
- '흘러나오는 광기'는 20초마다 주기적으로 '광기게이지가' 증가함.
- 단계별 증가수치는 정확히 파악되지 않으나. 1단계는 약 5%정도 차는거 같음.

- 아무것도 하지 않았음에도 '광기게이지'가 증가함.

- 쫄은 가까우면 도망가고, 멀면 다가온다.
- 쫄은 어그로가 끌려야만 불을쏘기시작한다. 딜하다가 천천히가겠다는 생각 ㄴㄴ 본인차례면 바로뛰어가셈

- 어글자(노란색)가 일정범위보다 멀리있으면 쫄이 다가온다.

- 이렇게


- 어글자(노란색)가 일정범위 내(가까이) 있으면 쫄은 위나 아래쪽 불속으로 도망간다.

- 이렇게


- 쫄이 도망가고 다가오는 기준은 대충 맵의 중간부분 원형범위이다. 원안쪽에있으면 다가오고 원밖에있으면 도망간다. (어중간하게 서있으면 나도 몰?루)
- 중간에서 게이지를 채우다 들어갈 것인지. 아니면 외각에서 채우다가 들어갈 것인지 조절할 수 있다. 물론 장단점이 있다.

- 쫄이 중간에 있을때
장점 : ① 중앙에서 게이지를 채우고 빠르게 마리오진입이 가능함 ② 빠르게 진입이 가능한만큼 쫄에게 Q를 던질시간이 넉넉함 ③ 파티원들이 멀리가지 않고 쫄을 빠르게 제거가 가능함 ④ 서폿의 보호를 받기쉬움
단점 : ① 불이 시야를 가려 갈고리가 안보일 수 있음. ② 맵한중간에서 불을쏘고있어서 [쿠크세이튼]과 겹칠경우 파티원들이 딜을못함. ③ 중간에 있으면 그만큼 보스와 가까워 상태이상, 피격이상을 당할 확률이 높음.

- 쫄이 외각에 있을때
장점 : ① 생각없이 다가가기만 하면됨 편함 ② 갈고리위치를 사전에 혹은 천천히 확인이 가능함 ③ 파티원의 시야를 방해하지않음
단점 : ① 불+외각벽(화상) 피해를 동시에 받을 가능성이 높음 너무아픔... ② 멀어서 게이지를 늦게채우면 터질가능성이 높다 ③ 갑자기 [쿠크세이튼]어그로가 끌리면 벽에 계속 대가리만 박다가 리트가난다.

마리오 공 색 확인법
- 파티원의 버프창을 통해 채팅없이도 무슨색의 공인지 확인가능하다 (파랑)
- 노랑
- 빨강


질문환영, 반박환영, 추가설명환영, 얼마든지 수정할 의향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