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 6관문 너프기점 참고팁입니다.

6관문 너프or패치내용

가운데 장판의 체력이 14로 증가 기존장판13과 다르게 가운데에 실수한번해도 1번봐줌

노랑색 메테오 대상자에게 보스어그로가 끌리지 않는다.

빨간색 장판 패턴 큰장판x1 작은장판x1 없는인원x2 도넛장판x4 패턴시
도넛장판을 제외한 4명이 모이면 파회됌 (도넛장판인원 밖으로 나가면 자연스럽게 파회)
보스가 장판에 다아있는경우 장판이 터짐 (보스와 거리 벌려야함 아마 보스가 인원에 포함되는거같아요)

문양 패턴 진행시 문양 확인 과정에서 날아오는 구체에 피격시 이동속도 감소 디버프 삭제
이동속도 버프 이동속도 40%증가 (패널티가없으면 풀이속)

추방 패턴 (일명 샨디)시 추방후 필드 복귀시 무적3초  (시정 누를 시간을 준다는것이다. 무조건 산다는 생각x)

블랙홀 부시고 나오는 인원들에게 무적시간 3초 부여 (시정 누를 시간을 준다는것이다. 무조건 산다는 생각x)

벤츠 범위가 줄어들고 보이는 레이저 범위 보다 조금 길게 (시야안에 다보임) 터짐 

에스더 샨디 지속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찬미패턴 진입 시 아브렐슈드가 가운데 찍을떄 써도 끝까지 유지됌.

운석 대상자들 운석 디버프 사라지고 떨어지는 순간 이속 30% 버프 줌

-추가로 확인되면 내용 추가할게요-

사고 방지 팁

파란색 메테오가 나오는 시점 10초전에 노랑색 메테오 체력 밑으로 내려가면 파랑색 메테오가 먼저 생성된다.)
또한 모든 패턴이 파랑운석 뒤로 밀린다. 문양진입 62줄 큐브패턴 등

추방 구슬을 맞아 추방된 인원이 있으면 그 인원이 복귀 하기 전 까지 다음 핵심 패턴이 진행되지 않는다.
ex 파랑 메테오, 노랑 메테오, 문양, 컷씬 등등

큐브 패턴 몽환혼란 디버프 인원은 랜덤 4인 유지시간은 20초 내부진입후 
블랙홀은 10초이내로 부셔야 외부에 생성 안됌 실패시 해당위치에 블랙홀or화이트홀 생성

찬미패턴 분신은 무조건 카운터1개 무력1개가 고정으로 나온다. 한쪽이 무력이면 한쪽은 무조건 카운터



기본택틱

조우 250줄

250->225 일반 패턴 딜

225줄 문양진행 (보통 이떄 아제나 를 박아서 첫블랙홀을 딜로 넘기는팟이 많음)

210줄 큐브 패턴 랜덤인원4명에게 몽환혼란 디버프 부여 큐브에 피격시 내부이동불가능
내부에는 체력 7700만 블랙홀 존재 부셔야 외부에 블랙홀 안생김

188 가운데 이동 메테오 8개 진행 12시 스타트 or 6시 스타트 개인당 메테오 한개 생성
노말과 다르게 메테오간의 간격이 있으므로 3번 메테오 이후부터는 노랑 메테오 이후에 터지기 시작함
그래서 노말과 다르게 배치 6 6 7 9 11 12 1 1 or 12 12 1 3 5 6 7 7 (파티마다 다름)

본글에서는 12시 기점에서 설명

메테오 2개  188줄시 8번쨰 메테오가 떠러지는 기점으로부터 1분뒤 11 12

메테오 3개 11 11 6  (11파괴) (노메 12시)

메테오 4개 5 5 7 7 (노메 12시) 

11시 장판 복구

메테오 3개 11 11 6

까지가 찬미 전 메테오 택틱이고 보통 고정일거에요

2->3->4->3->4 까지 보는 파티는 딜 부족으로 클리어 못합니다.

여기서 이제 딜에 따라서 찬미 진입 시점이 3메테오냐 4메테오냐에 따라서 판 굴리는게 달라집니다.


5 5 7 7 이후 찬미 진입 (딜이 썐 파티)

3메테오 5 5 6 (5파괴)

노메 6

4메테오 11 12 1 1

5시 장판 복구

3메테오 5 5 12  

62줄 블랙홀 패턴 파회

4메테오 6 6 7 7  

노메 12 (이거보기전에 3메나오면 1 1 3 가면됩니다)
  
2문양 이후 알아서


11 11 6 이후 찬미 진입

4메테오 7 7 12 1 (7파괴)

노메 6

3메테오 12 1 3

4메테오 11 11 7 7 (11파괴)
 
62줄 블랙홀 패턴 파회

3메테오 6 6 5

4메테오 1 1 11 11 (1시파괴)

노메 12 (이거보기전에 3메나오면 3 5 9 깔거나 3 5 중앙 깔면됩니다.)

2문양 이후 알아서


7줄 패턴 짤팁

광폭화 상태로 진입시 광폭화 유지됌

시작시 5분45초의 시간이 새로 생김 (기존 시간x) (시간은 6분주나 컷신으로 15초 잡아먹음)

쉴드체력은 208줄이고 228억

1 5 7 11 중에 한개씩  추가로 처음나라온곳에서 하나 더날아옴 총5개 이중 가짜는 2개 진짜는 3개임 (고정)

카운터 가능한 시간은 메테오가 날아온 장판의 중간지점을 지나갈떄 까지
메테오 확인의 여유시간이 있으니 제발 천천히 보고 치자 

카운터가 실패한 파랑색 운석이 가운데에 도착하거나
가짜 운석에 데미지가 들어갈경우 운석 기준으로 원형의 피해를 입힌다. 

가짜 운석은 지속데미지를주는 장판형 스킬(바드 스티그마)이나
원거리 평타 근거리 평타에 터진다.(소환수 공격에는 터지지 않는다)

레이저 하나당 14줄의 쉴드체력을 깍는다. 한사이클에 총 14x3 42줄을 깍을 수 있다.

운석은 35~45초 마다 등장한다. (보스 패턴에 따라 변동이 있는거 같다. 보통 2~3패턴 쓰고 등장한다.)

아제나는 12~16줄의 쉴드 체력을 깍아준다. 
(마지막 3틱이 빗나가면 답도없다 3타가 2억4천 2억6천 3억4천이다. 신중하게 쓰자)

운석은 총 5차례 생기며 운석을 전부 적중 할 시 피해량은 210줄 3분간 딜넣는것과 아제나를 포함하면
보통 3개이상의 운석레이저가 적중실패하면 전멸이다.

보스 쉴드를 다깍고 나오는 보라색 구체는 가운데 블랙홀이 떠러지기전 까지 한개라도 못먹으면 죽는다.
먹으면 30초간 무적이되는 버프를 받는다.
한개만 먹어도된다. 여러개 먹어봤자 쉴드버프 30초의 시간만 갱신되니 주변 인원에게 양보하자.

0줄 패턴 보스안떄려도된다. 구체(최후의저지)에서 알아서 시간지나면 에테르를 뱉는다

1인당 에테르 중첩 (데미지 증가버프+먹을때 마다 각성기 포함 모든 스킬 쿨초기화)은 9개까지 된다. 
한번에 9개이상나오니 인원끼리 분배해서 나눠먹는게 좋다

에테르는 5초마다 구체에서 생성된다.

에테르는 총 3번 나오며 3번 나온 시점에서 구체를 파괴하지 못하면 전멸한다.

구체(최후의저지)는 3985만을 0.5초마다 회복한다. 구체의 회복량을 넘기고 구체를 부셔야 클리어가 된다.

구체 체력은 3억으로 추정된다.

구체에 아제나의 딜이 들어가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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닉변했습니다 회복의소나타->암흑의소나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