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 커뮤에 올렸던 제 글을 그대로 복붙해서 가져왔습니다.)
(친구 보여줄겸 쓴거라 스샷까지는 없어요)


안녕하세요 루페온에서 리퍼키우는유저입니다.

많은 사멸 or 기습유저분들이 비아-아브까지 키우면서 빡숙전까지 드는 가장 큰 생각인

'ㅅㅂ 이게 왜 백이아니야' 에 대해서 팁을 드리고자 글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아마 트라이-반숙 단계의 뉴비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최소한의 신뢰도를 위해 간단한 인증 박고 시작하겠습니다.

틀린 내용 있다면 정정댓글 적극 환영합니다.




----비아키스----

[2페]

한줄평: 대부분의 패턴이 직관적인 백을 보여줍니다만, 무력 또는 카운터 이후에 돌면서 주저앉는다거나 전멸기 이후 어글탐색까지 백이 뒤틀려있는 경우가 있어 주의를 요합니다.

 

1. 보접빨핀

패턴을 시작할때, 가운데로 이동하는 타이밍에 딜각이 잠깐 나옵니다. 이때는 10-12시가 백입니다.

 

패턴 성공후, 등장 직후에는 사라지기 이전 백이 아주 잠깐 적용됩니다. 이후 어글탐색 과정에서 보이는대로 백이 돌아옵니다.

바로 주력기 박겠다고 미리 깔아놓는 식으로 플레이하면 백각이 오히려 안나오니 한박자 보고 스킬을 박아줍시다.

 

2. 검빨구슬

구슬이 들어가는 도중, 비아가 공중에 떠있을때의 백이 그대로 무력까지 적용됩니다.

보통 1시 or 5시 백인데 가끔 분신이 뒤틀려 나오는경우 무력타이밍에 시계방향으로 백이 조금 돌아가기도 하니, 이 경우 주의해주세요

 

3. 와플

와플이 본격적으로 돌아가기 전에 주력기 하나를 여유롭게 박을 딜탐이 나옵니다. 3시방향보다 약간 아래에서 백을 쳐주시면됩니다.

 

4. 카운터or 무력

카운터는 진행방향을 보고 백을 치는게 가장 적중률이 높습니다.

돌진이 3시에서 9시로 타게팅되었다면, 백은 9시에서 치면 되는 식이에요

또는 주저앉았을때 오른쪽 날개를 팬다는 생각으로 쳐도 되긴 합니다만, 진행방향을 보고 미리 백각 위치로 이동하는게 좀 더 많은 딜을 넣을 수 있을겁니다.

 

 

[3페]

한줄평: 2페와 총평이 동일하며, 딜이 어느정도 나오는 파티의 경우 일부 패턴 족보를 외워두면 기믹과 기믹 사이에 추가적으로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패턴 설명은 국룰 기준으로 쓰겠습니다)

 

1. 늪패턴

가운데로 이동후, 늪이 완전히 깔리기까지 스킬 두개정도를 깔끔하게 박을만한 시간이 나옵니다.

늪패턴 도중에는 11시 백 고정이니, 전조를 보고 11시 자리잡고 근접스킬 한두개 박고, 밖으로 빠져서 사거리가 있는 스킬(블리츠, 레이지, 적룡포 등등)을 하나정도 박아주세요

 

늪패턴 이후에도 12시로 대쉬기를 쓰면서 자리를 잡으면, 비아가 아군을 타게팅하면서 12시 -> 3시 쪽으로 자연스럽게 백각이 옮겨갑니다. 이부분을 생각하면서 스킬을 사용해주세요

 

2. 아재패턴 + 공습후 등장시

아재패턴을 무사히 성공했다면, 비아가 누워있는동안 딜타임이 나오는데요, 이때는 10시 백입니다.

아재패턴 후 공습 또는 페이즈 도중 나오는 공습 패턴의 경우, 찍은 후에 11시가 백입니다.

찍은다음 한바퀴 도는 모션에 속지마시고 11시쪽에서 들어오면서 스킬을 박아주시면됩니다.

 

3. 백스텝 후 공중에 떠서 2번찍기(찍은자리 안전)

어글자에게 한번 찍고, 찍은자리 제외하고 한번더찍는 패턴입니다.

이 패턴의 경우, 첫번째 찍은 이후에는 진행방향이 백입니다.

11시쪽에서 떠서, 5시로 이동하면서 찍었다면 11시에서 백을 잡으시면 됩니다.

 

주의할 점은, 처음 찍은 후 두번째 찍기 전에 비아가 무적판정을 받습니다. 무리하게 주력기를 넣기보다는 짤스킬을 박는단 느낌으로 활용해주세요

 

4. 100줄무력

10시 백 고정입니다.

 

5. 촉수이후

촉수 성공후 비아가 하늘에서 천천히 내려오는동안 딜이 온전히 다 들어갑니다.

보이는대로 백이니 맘편히 패주세요

 

6. (하드) 스페구슬

하드에서만 나오는 스페 구슬의 경우 비아가 가운데에서 준비하는동안+가운데 터지기 전까지 딜타임입니다. 10시백이니 맘편히 딜해주세요 (보통 구슬먹으러가서 좀 헷갈립니다. 10시 아니면 9시 백이었던거같아요)

 

7. 카운터

2페와 동일합니다.





----쿠크세이튼----


[전체적인 개념]

쿠크는 딜량과 난이도가 반비례하는 레이드입니다.

특히 3페의 경우, 실수를 가장 많이 유발하는 피반 / 공처리 / 박수톱니 등을 적게 보고 물약을 많이 남긴 상태로 넘어갈 수만 있다면 몇명 죽어도 쉽게 클각이 나오거든요

 

그래서 백 치는게 더욱 중요하고, 딜각과 팀원 케어 등 상황판단을 적절하게 할 수 있어야만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 글에서는 백족보 뿐 아니라 특정 패턴에서 팀원케어나 사고를 줄이는 것까지 다뤄보려고 합니다.

 

 

[1페]

한줄평: 비아에서 오른쪽날개에 익숙해지면 안되는 이유가 최초등장하는 레이드입니다. 어글방향에 대해서 주의깊게 살펴보고, 놓치지 않아야만 수많은 척추회전 패턴 속에서도 백을 잡고 안정적 딜링을 넣을수가 있습니다.

 

1. 불뿜기, 쫄소환, 룰렛 선물박스 소환

최초 어글방향에서 백판정이 고정된채로 몸만 돌아가는 패턴들입니다.

불뿜기의 경우 1페는 두갈래만 불이 뿜어지고, 최초 방향을 길게 보여주기 때문에 그냥 최초 백만 알면 무지성 딜타임이 가능하지만, 소환 패턴은 상체가 수시로 돌아가기 때문에 최초 어글방향을 인지해야만 백을 쉽게 칠 수 있습니다.

 

첫 방향만 잘 봤다면 낭낭한 딜타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회전하며 카드뿌리기

진행방향의 반대가 백입니다.

EX> 만약 9시에서 3시로 --->>>> 이방향으로 쿠크가 진행하면서 카드를 뿌렸다면 쿠크가 멈추고 약간 어질어질할때 백은 9시에서 잡아주면 됩니다.

** 정정합니다. 종료 후 대가리가 백입니다.

 

3. 나야나 세이튼!

가운데로 이동한 후 4개 문양 장판을 띄운 후 터뜨리는 패턴입니다.

12시가 백입니다.

 

4. 비둘기

사라진 후 어글자를 마주보며 나타납니다.

백보다는 딜각을 설명해드리려고 적은 패턴인데, 비둘기는 무조건 세이튼의 오른편부터 나오기때문에 쿠크의 왼편으로 진입해서 백스킬을 박고, 비둘기가 돌아오기전에 나오시면 됩니다.

 

5. 카운터

무조건 진행방향을 보고 반대로 넘어가서 쳐주시면 됩니다.

쿠크부터는 오른쪽 날개 이딴거 의미없습니다. 진행방향의 반대로 넘어가서 치는 개념을 잡으면 됩니다.

 

[2페]

한줄평: 작은 보스 크기와 벽을 등지는 패턴이 많아 수많은 사멸을 울리는 페이즈입니다. 그러나 전조모션을 잘 보면 순간적으로 백스킬을 우겨넣을 수 있는 빈틈이 있으니 숙련까지 화이팅합시다.

어글방향을 무조건 확인해야 하는 페이즈이기도 합니다.

 

1. 시작시, 빨간구슬 파란구슬 이후, 미로이후

12시 백 고정입니다. 보통 초반에 딜모는 경우가 있는데 시작백 12시를 외워두면 편합니다.

 

2. 카운터 후, 카드찾기 후, 벨가패턴 후 등 쿠크가 엎어지는 패턴

쿠크의 다리가 백입니다. 다리를 보십쇼

 

3. 공뿌리며 날아가기

두종류가 있습니다.
(1) 사라진 후 터지는 공을 두번 던지고 가운데에서 나타나는 경우

이떄는 딜을 못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공 다 피하고 딜하세요

 

(2) 왼쪽 또는 오른쪽에서 등장 후 줄을타고 날아가며 공을 뿌리는 패턴

좌---->>>우 방향으로 진행 시에는 우측 도착지점의 9시방향이 백입니다.

진행방향의 반대가 백이므로 도착지점에서 대기하면 공짜로 백스킬을 한두개 넣을 수 있습니다.

 

4. 대포들고 공 쏘기

공 쏘는게 3종류가 있는데

(1) 장판이 남는 공을 어글자에게 쏠때

(2) 대포를 3-4개 흩뿌릴때

(3) 공중으로 뜨면서 공 장판을 남길때

 

(1)만 딜을 할 수 있고 (2),(3)은 딜하기 어렵습니다.

(3)의 경우에는 쿠크가 사라지고, (2)는 뒤에까지 피격판정이 있어서 화상딜까지 낭낭하게 들어오기때문인데요, 기본적으로 거리를 벌리고 팬다는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내가 어글이다 싶으면 좀 아군이 딜하기 쉽게 대가리 돌려주고 장판은 빼줍시다. 대가리 휙휙돌리고 근접에 장판 다깔면 중단누르고싶어요 ㄹㅇ루

 

[3페]

한줄평: 딜타임이 낭낭한 편이라 딜이 딸리는 트팟에선 지옥을, 빡숙팟은 2마 진입전에 90줄보고 산책만 하는 페이즈입니다.

          왼쪽 어깨로 백을 기억하라는 팁이 많은데, 기본적으로 왼쪽이 오른쪽보다 백판정이 널널한건 맞는 것 같습니다만, 척추가 수시로 돌아가기 때문에 어글방향 확인 없이 무지성 왼쪽어깨를 패다간 딜량 반토막나기 딱좋습니다.

 

어글방향 보십쇼 항상

 

1. 불뿜기, 공소환, 마리오 별장판 소환 등

1페와 같습니다. 다만, 불뿜기의 경우 3갈래 불을 뿜는데, 시계방향으로 불을 뿜는걸 계산해서 약간 대각선 뒤에서 백을 쳐야 불을 안맞고 딜이 가능합니다.

 

2. 가운데 이동 후 춤추면서 베이컨 장판깔기

12시 백입니다. 가장 낭낭한 딜타임이므로 전조 나오면 바로 싱글벙글 딜타임 준비하시면됩니다.

 

3. 마리오 무력 이후

무력시에는 3시가 헤드입니다. 헤드어택 스킬을 3시에서 박아주시고요

무력 후에는 12시가 백입니다. 12시에서 딜하시면됩니다.

 

4. 레이저패턴

레이저를 쏘기 전에, 쏠 방향 반대로 고개를 살짝 돌립니다. 이걸 보고 쏘는 방향을 알 수 있습니다.

쏘기 전 위치에 백이 고정되며, 레이저를 준비하고 쏘기까지 스킬 한방정도 안정적으로 박을 시간이 나옵니다.

레이저는 270도 돌아가기때문에, 불뿜기 패턴처럼 정 뒤가 아닌 살짝 대각선 뒤에서 찌르는 형태로 스킬을 박아줘야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게 있습니다.

레이저 패턴은 내가 봤으면 피하고 딜할게 아니라 아군 케어부터 살펴야합니다.

마리오 들어가려고 준비중이거나, 공을 깨거나 하는 상황이면 피하기가 사실상 불가능한 패턴이기 때문입니다.

백스텝 전격이나, 레이저, 돌진 등의 패턴은 항상 아군 케어부터 생각해주세요

성부대기만 해줘도 죽을게 살고, 터질 파티가 클리어됩니다.



----아브 1-3관----


아브렐슈드 레이드의 경우 3관부터 이어지는 사멸 혐오와 낭떠러지 칼들협, 하드 56에서의 오브젝트 백 실종 등의 문제로 인해 사멸 직업의 서러움을 가장 크게 느낄 수 있는 둠강선식 레이드의 정수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6관 벽딸이나, 오브젝트의 백없음 문제 등을 제외하면 또 숙련도로 어느정도 커버칠 수 있는 부분또한 분명히 존재하는데요

 

개선과 상향은 게임사에게 맡긴다 치더라도, 당장 오늘의 골드를 위해 클리어는 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글 적어보려고 합니다.

 

 

[1관]

한줄평: 아브에서 가장 백치기 좋은 레이드, 엌ㅋㅋㅋ 이게 제일 ez난이도

(합체 이후 패턴만을 작성합니다.)

 

*1관의 경우 모두 아시겠지만 활든친구가 백입니다.

 

1. 한바퀴 돌면서 레이저 후 오른쪽 긁기

활과 망치를 들고 사전모션을 취한 뒤 천천히 돌면서 레이저를 발사합니다.

최초 사전준비 모션에서 백이 고정되어, 오른쪽 긁을 때까지 유지됩니다.

긁는 모션은 레이저 종료 시점의 망치 오른편을 긁습니다. 다운시키니까 꼭 피해주세요

 

2. 상체를 180도 돌린 후, 화살과 망치 충격파 발사

원래 방향에서 백이 고정됩니다만, 망치 충격파가 다단히트로 경직을 걸며 계속 들어오기때문에 의문사 많이 당하는 구간이기도 합니다. 딜을 포기하고 옆으로 이동했다가 충격파 지나가고 복귀해줍시다.

 

3. 찍고 대회전

망치와 화살을 바닥에 찍은 후, 크게 돌립니다.

보스에게 붙어있으면 안전하게 회피 가능하며, 패턴 도중 처음 방향에서 백 고정입니다.

다만, 패턴 직후 높은 확률로 보스가 대가리를 돌립니다. 시전속도가 오래 걸리는 기술을 자제해주세요

 

 

[2관]

한줄평: 고백할게있습니다....저 내부노예라 외부 대가리 패턴을 정확히 모릅니다. 기믹만 알지 나머지는 그냥 보고 피하는 정도에요(노말은 외부도 했었는데 사실 잘 기억이 안나기도 합니다)

          그래서 내부만 패턴과 딜각을 정리하려고 합니다 ㅎㅎ...ㅋㅋ..ㅈㅅ

          (제가 리퍼이다보니, 딜각이나 주의점을 리퍼 기준에서 작성합니다. 유의 부탁드려요)

 

0. 내부의 전반적인 운영

워로드같은 특수한 케이스를 제외하면, 내부딜러는 cc 또는 발동이 빠른 진입기로 진입한 후 스킬을 한두개 사용하고, 스페이스로 나오는 패턴으로 딜을 넣는다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스페이스로 탈출하는 이유는, 뒷덜미 잡는 패턴이 많아 딜을 맞더라도 후속타를 내주지 않기 위함입니다.

 

pvp 모드시에는 대부분의 패턴이 방향을 실시간으로 바꾸며 쫓아옵니다. 때문에 피하고 딜한다는 개념보다는 cc 또는 피격이상 스킬 등 상대적으로 우월한 판정의 스킬을 사용해 보스를 넘어뜨리거나 멈추게 한 후 딜을 넣는 방식으로 접근해주시면 됩니다.

 

1. 공중에 떠서 레이저 장판

올라갈때는 무적, 내려올때는 다 내려오기 전부터 딜이 들어갑니다.

레이저 장판은 3번째 장판은 무조건 2번째 지역의 반대로 생성됩니다.

(2번째 장판에서 3시방향에 장판이 깔렸다면 3번째 장판은 3시가 안전지대인 식)

 

때문에 2번쨰 장판을 피한 이후, 프로켈의 백위치 중 안전지대로 미리 넘어가서 내려오는 프로켈에게 주력기를 안전하게 넣는 식의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2. 공의연무 후 창에 올라가서 찍기

진짜 개아픈 패턴이면서 골치아픈패턴입니다. 하드에서는 플레이어 방향으로 길게 찍기 or 백덤블링하면서 내려와서 안쪽폭발 -> 바깥폭발 패턴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피하는건 다른 팁글에서도 많으니 딜각에 대해 설명드리자면,

백덤블링의 경우 그냥 들어가면서 짤스킬 박거나 라그같은거 아쉬운대로 박아주면 되고

일자로 길게 찍는경우 피한뒤에 백덤블링이나 디토, 스페같은 경/피면기로 꼭 보스 뒤를 잡아주세요(그냥 걸어서 가면 이후 연계되는 난무패턴에 걸레짝됩니다.)

 

일자찍기 이후 이어지는 난무패턴을 피하면서, 뒤를잡고 주력기 한방을 넣을 수 있는 시간이 나옵니다.

이때, 마지막 원형베기는 뒤쪽까지 판정이 있으니까 너무 붙어서 패진 말아주세요

 

3. 점프후 창 하나 던지고 칼로 찍기

점프 후에 창을 하나 던지고(안던질때도 있음) 플레이어 진행방향을 따라오면서 칼로 찍는 패턴입니다.

찍기 전에 방향을 보고 안으로 들어가면서 피해줘야 합니다.

 

안으로 약간만 걸어가도 피해지기때문에, 프로켈의 후딜을 캐치해서 스킬을 넣을 시간이 충분히 나옵니다.

리퍼의 경우 백덤블링이나 맞춰둔 나메, 디토 등으로 피하고 급습한방정도를 박을 수 있습니다.

 

4. pvp모드 기상기캐치

프로켈은 두 가지 기상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1) 금색 빛무리를 뿌리면서 횡으로 휙휙 피하기(최대 2회까지 사용, 기상기가 아닌 평시에도 유저 키입력을 감지해서 사용하는 듯 함)

(2) 누워있다가 덤블링하며 일어나서 검으로 찍기

 

두 개의 기상기는 각각 독립된 쿨타임을 가지고 있으며, 둘다 쿨일시 누워서 천칭 뜰때까지 맞아줍니다.

(1) 회피기는 사실상 캐치가 불가능하지만, (2) 기상기는 캐치가 쉬운 편인데요

누운 프로켈을 팰 때 기상기 모션이 나오면 스페를 앞으로 써주고 계속 패면됩니다.(발탄 유령에서 보스를 관통하는 스킬이라면 뭐든 써도 됩니다.)

검으로 찍은 직후에는 경면판정이 없어서 경직이 걸리고, 그대로 다음 회피기 쿨이 올때까지 무한정 팰수있습니다.

 

5. pvp 모드에서 레이지 정타맞추기

프로켈이 pvp모드에 진입하면, 레이지의 빨아들이는 판정때문에 프로켈의 앞뒤가 바뀌어서 막타에 백어택이 적용되지 않는 버그가 있는데요(버그인지 그냥 시스템적 헛점인지...)

 

평타가 간신히 안닿는 거리 정도에서 레이지를 쓰면 백이 또 들어갑니다.

그래서 페르소나로 어글을 먹이거나, 후딜이 큰 패턴을 피한 이후에는 신경써서 레이지를 꼽아주는 게 좋아영


[3관]


아브렐슈드 3관 한줄평

아브 3관의 경우 그 악명높은 6관보다도 백어택 숙련도가 많이 요구되는 레이드라고 생각합니다.

수시로 돌아제끼는 패턴도 많고, 패턴마다 사라지는 타이밍도 많은데다가 한 패턴에서도 백이 2-3번씩 바뀌는 등 백어택 가시성이 최악에 가깝기 때문입니다.

 

다만 숙련시 딜각이 확정적으로 제공되는 패턴이 많아 숙련과 비숙련의 차이가 매우 큰 레이드이기도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백족보 외에도 사라지는 타이밍을 같이 적어서 주력기 로스를 줄일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1. 빙빙돌기

휠윈드로 빙빙 돕니다. 2개의 구분동작으로 이루어져있는데, 첫번째 빙글빙글 돌 때에는 틱뎀을 입히며 이 패턴에 일정이상 맞은 인원이 있다면 이후 한번 더 크게돌며 넘어뜨립니다.

 

어글자 대상으로 백이 고정됩니다. 돌기 직전 방향을 보고 백을 치면 빙빙 도는동안 외곽에서 스킬을 넣을 수 있습니다.

워로드나 충모닉 등이 있다면 거의 확정으로 두번돌기 때문에 서포터의 쉴드 등이 들어와있다면 첫번째 돌때에는 맞딜도 어느정도 가능합니다. (광폭이후는 맞딜 자제)

 

 

2. 연꽃패턴

낫을 위로 들어올리고 3방향으로 연꽃장판을 안에서 밖으로 터뜨립니다.

최초 사전모션에서 오른쪽 발 위치가 백이며, 패턴 내내 백 고정입니다.

근접캐릭의 경우 첫 연꽃을 피하고 백을 잡으면 프리딜이 가능합니다.

 

 

3. 4분할 파도, 양면파도

보스가 보이는대로 백이 고정되는 패턴입니다. 보이는대로 치면 되는데 굳이 적은 이유는 패턴을 피한다고 딜을 안하는분들이 많기 때문인데요

 

4분할 파도의 경우 안전지대가 보스 정면에 생성된다면 어쩔 수 없는 경우가 있지만, 양면파도의 경우 어떤 상황에서도 보스에 딱붙어서 딜하면 파도에 피격되지 않습니다. 생각보다 혜자패턴이니 백을 잡고 여유롭게 딜해줍시다.

 

 

4. 1방향 분신 창찌르기

카운터패턴으로 나오는 창찌르기와는 다른 일반패턴입니다. 보스의 양옆과 뒤쪽으로 3개의 분신이 생성되며 연달아 찌른 후 사라집니다(중요)

 

사라진 이후에는 어글자의 등뒤에서 나타나 4번 올려베는데요, 카운터 찌르기와는 달리 분신의 창찌르기가 맞을만 하기때문에 창 찌를때 스킬을 한두개 박을 시간이 나옵니다. 다만, 이후 사라질때는 모습이 완전히 사라지기 이전에도 딜이 들어가지 않기때문에 무지성 딜하느라 주력기 날려먹지 맙시다.

 

또한 사라진 이후 나오는 4번 올려베기는 피격이상+ㅈㄴ아픈 데미지를 모두 갖춘 패턴이기 때문에 꼭 피해줍시다.

어글자를 알고있다면 올려베는 위치를 예측해서 미리 백을 잡을 수도 있습니다.

 

 

5. 문양먹인 후 안전지대

문양을 먹인 후 안전지대까지 성공했다면 충격파가 나오는동안 4시 백 고정입니다.

기믹파훼만 되면 아주 혜자로운 패턴이기 때문에 딜을 낭낭하게 넣어줍시다.

 

 

6. 각종 카운터

아재무력후 카운터, 100줄무력, 스택카운터 등은 모두 시계방향으로 30도가량 돌면서 넘어집니다.

때문에 카운터 이후 그로기 시에는 오른쪽 날개 바로 밑을 때린다는 생각으로 패시면 백이 들어갑니다.

스택카운터 또한 시야밖에서 카운터가 쳐질 경우 어글방향을 볼 수 없어 헷갈릴 떄가 있는데요

이 방법으로 안정적인 백딜을 넣으실 수 있습니다.

 

 

7. 별문양 이후

11시 백 고정입니다. 보스가 내려치는 모션을 준비할때부터 딜이 들어가니 미리 준비했다가 스킬을 박아줍시다.

 

 

8. 굴렁쇠 패턴 2종류

스택 카운터로 나오는 패턴입니다.

(1) 보스 순간이동 후 팔을 치켜들고 굴렁쇠 굴리듯 낫을 쏘는 경우

(2) 십자모양 장판 생성 이후 보스가 등장해서 팔을 치켜들고 낫 발사

 

두 패턴 모두 보스가 팔을 치켜들 때 딜탐이 낭낭하게 나옵니다.

굴렁쇠 갈리는게 아프긴 한데 하드에서도 경면기를 활용하면 1-2틱만 맞을 수 있으니 딜각을 잡아봅시다.(딱렙리퍼로 갈때도 수연있으면 맞을만 했습니다.)

의외로 딜각잡기 쉽고, 딜지분에 큰 도움이 됩니다.

 

 

9. 감금장판

보스가 위로 무언가를 쏘아내는 듯한 모션을 취한 후 1-2초 후에 감금장판이 캐릭터 발밑에 생성됩니다.

이후에 찌르기가 나오며 카운터를 칠 수 있습니다.

 

사전모션부터 백이 고정되며, 이때 딜타임이 꽤 나옵니다.

광폭이후에는 장판과 장판 사이에 짤스킬들을 우겨넣을 시간이 충분히 나오며

패턴 종료 후 카운터는 광폭 후에는 후방까지 판정이 있으니 꼭 피해줍시다. 개아파요





틀린 내용이나 기타 추가할 팁 댓글로 달아주세요

지적 및 정정 적극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