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판 그림들로 설명하니까 좀 조잡한 점 이해해주시고
보라색 마름모가 보스입니다. 그냥 중앙이라고 생각하셔도 되요.

아브노말에서 자주보는 패턴은 121장판하고 발밑장판 2개가 있는데,

121장판은 흔히들 아는 밖에서부터 321이라고 할때 121이 안전지대인 그 바닥에 빨간전조 뜨고 터지는 것.
발밑장판은 보스 밑에 뭔가 모양이 슝슝 나왔다가 몇 명 발아래에 생기는거

이거 두 개 다  이제 파랑, 노라, 보라(사람마다 부르는게 다르던데 일단 제모니터엔 보라색임)마다 다른데,
오늘 트팟 가봤는데, 잘 모르는거 같고 정리된 글이 없는거 같아서? 올려봅니다
있으면 댓글로 링크 달아줘요. 이런 조잡한 그림보다 뭔가 잘 설명된 글이있겠지..
댓글이 팁이 되길

일단 이 121장판은 터지는 모양이 2개가 있어요

왼쪽은 도넛형태라고 부를게요.
근데, 이건 121안전지대로 터지는거고 이건 무력큐브(95줄, 20줄) 아니면 똑같으니 설명 안합니다.
오른쪽은 그냥 장판이라고 부를게요. 이게 큐브 색마다 다르게 나옵니다
(명칭은 그냥 글 적을때 편의상으로 붙힌겁니다)

1. 보라색

보라색은 이 장판이 처음에 X자로 나오는데, 이 X자가 터진곳이 안전입니다

색칠이 주황색인건 빨간색으로 경계선 나타낸게 좀 잘보이라고 한거에요
마우스로 어떻게 그릴려고 너무 좀 조잡하긴한데..
의도만 생각해주면 좋겠네요. 이해가 안될수도있지만.. 최선을 다했습니다.

쨋든, 이런식으로 처음 한 번 터지고, 그 터진곳을 좌우에서 이렇게 점점 좁혀오는? 느낌으로 넓어집니다.
대충 헤드랑 백이 안전인거같으니 헤드, 백 쪽에서 장판터지면 바로들어가서 121피해주면되요


2. 노랑색
노란색은 121로 터지는거랑 그냥 터지는거 2개있는데,
121로 터지는거는 천천히 안전지대 예고가 나온다음에, 첫 1안전하고 2안전 사이 쯤에 경고나온곳이 터져요
그니까 이게 위험지역 터지는게 좀 느리다는 뜻이니까 급하게 오려고 중앙 분리대 걸려서 디벞걸리고 심화쌓지말고 좀 기다렸다 오면 됩니다
이렇게 바로 안전지대 예고 뜨고 터지는게 121이에요.

그냥 터지는건 이제 사람위치에 먼저 나온다음에 예고나오는데, 그건 121이 없으니 편하게 피하면됩니다.
이런식으로 먼저 사람위치에 유도로 한번 장판이 나오고, 그뒤에 넓은 위험 장판이 나와요.
이 뒤에는 121이 없고, 노말아브기준 3-4만 정도 데미지 쯤 하니까
못가겠다 싶으면 그냥 대충 스페나 상면 그런걸로 날아가는것만 씹어서 버텨도 됩니다.
서폿 뎀감벞 들어와 있으면 진짜 예상보다 하나도 안아픔.


3. 파란색
4넴에서 제일 화나는 파란색답게 121피하는법도 괴랄한데
유도 3번나옵니다.
위에서 설명한 노란색 121없는 장판의 1번폼이 3번연속 나오면서 121나온다고 생각하시면됨.
복잡하죠? 실제로도 짜증납니다.

이론상으로는 주변사람들끼리 모여서 121피하면서 시계방향으로 돌면 한 대도 안맞아요.
실제로 사람 주변에 없으면 그냥 왼쪽 오른쪽 와리가리 하면 되게 편하게 다 피할수도 있습니다.
근데 사람들 막 퍼져있으니까 장판 잔뜩깔려서 사람들 스페쓰고 이동기쓰고 날아다니니까
장판 위치가 겹치는부분없이 넓게 퍼지니 더 피하기 힘들어져요.

가능하면 최대한 붙어서 깔고 피하는게 좋아요.



그 다음은 발밑장판인데, 이건..
대충 보스 밑에 이렇게 뭔 모양들이 바뀌면서 웅웅 나오다가

발밑에 이렇게 네모?모양이 생겨요. 이런 패턴인데
이것도 큐브 색마다 뭐가 나오는지가 다릅니다.

1. 보라색
보라색일때는 바라보는 방향에 일직선으로 장판이 생겨서 4번? 정도 폭발합니다.
대충 이런느낌으로 바라보는 방향에 저렇게 장판이 남아서 계속 터집니다.
그러니까, 이게 떴다면 전투존 최외각에서 바깥쪽(잠식존)보고 서있으면 전투존은 클린하겠죠.


2. 노란색
노란색은 장판생긴사람한테 똥? 운석?이 3번-4번 정도 떨어집니다.
이것도 그냥 뜬사람이 밖에서 적당히 돌면서 빼준다음 합류하면되요.


3. 파란색
파란색은 그지같은 색깔답게, 그 파란색에 장판깔리는 패턴 아시죠? 그 네모 모양으로 바닥깔려서 밟으면 심화오르는 거, 그 모양으로 장판이 한번 터집니다.
이것도 그냥 밖으로 빠져서 폭발 깔고 오시면되요. 남지는 않으니 뭉쳐서 깔고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이 패턴은 종합적으로 최외각에 빠져서 바깥쪽 바라보고 있으면 대응 가능합니다.
똥떨어지면 그때 피하면되구요.


이외에도  색깔변환-노란색 때 깔리는 포탑은 투사체쏘면서 한바퀴 돌면 사라진다던가

전 데칼패턴이라고 부르는 그 공5개쏘는 포탑 어그로 관리하는 패턴때는
중간으로 들어가서 어글 천천히 빼면서 바깥쪽으로 나와서 피하는 게 좋다던가 합니다.
-> 딜을 빡세게 넣을려면 외곽에서 어글빼고 내부가서 딜하면 공이 다 밖으로만 들어서 안전합니다만.
 외곽에 그 보라섹 큐브같은거 떨어지는거 맞으면 머리아프기도 하고,
 어글일찍고정되서 보스반대편에서 날아오는 구체 연속으로 다다닥 맞기도하고 해서
 이 패턴때는 그냥 중앙에서 어글 싹빼고 외부와서 딜중하고 피하기 집중 하는게 좋아요.
 적어도 노말에선 딜부족 뜰일 없습니다. 누구 죽는거 아니면


깃털패턴 (낙인? 노란 선 깔리고 뭐 날아오는거 먹는거) 때는 가끔 놓치잖아요? 2개겹친다던가
그거 보스 중앙까지 가서 사라지니까 순간이동이나 강제이동기(리퍼 그래피티 같은거) 써서
보스 중앙에 겹치게 이동하면 못먹은 낙인 먹어져서 죽기도하니까 주의하시고..



설명도 그지같이해서 이게 잘 알아들으실 수 있을진 모르겠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고 올립니다.
아브 노말 1, 2외부, 3, 4에는 억까라고 부를만한 패턴은 없어요.
패턴 제대로 이해하고있으면 노서폿 파티로 가는거 아니면 1~4합쳐서 30% 회복약 0~2개컷낼수 있습니다.
저받끼고 쌀거숲 없이요

노서폿파티로 가면 안아픈 짤패턴 다피해야하고, 못피하면 못피하는대로 포션소비라 많이 힘듭니다.
그런의미로 홀나는 최고에요. 짤패턴 맞는건 축오나 실드로 힐되는걸로 빨리빨리 차서 좋음
그리고 데헌 좋아요. 제발 저좀 노말 34관 파티 받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