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이덴티티

Z스킬 [저무는 달] : 적에게 주는 피해 10% 증가, 10초 지속, 2버블 소모


X스킬 [힐 구슬 생성] : 영상에서 회복되는양은 최소 도화가 최대 체력의 30% 이상, 1버블 소모

G 상호작용으로 먹어야하며 모션없이 즉시 섭취됩니다.


2. 낙인 스킬

공이속장판형 스킬 : 쿨 24초, 먹물 낙인 12초 지속 (아래 사진에서 D스킬)

먹물 낙인은 대상 위에 검은 구슬 형태로 표시됩니다.

스택형 스킬 : 쿨 8초, 2스택 가능, 낙인 지속 ??초 (아래 사진에서 R스킬)


해그리기 설명부분에서 용크에게 R스킬을 쓰자마자 용크 머리위에 검은 구슬로 낙인이 생성됩니다.


3. 공버프 스킬

해그리기 : 쿨 36초, 공증 뎀감 공속증 8초 지속 (아래 사진에서 W스킬)
용크에서 시전할때는 쿨이 27초로 바뀌는것으로 보아 빠준 트포가 있을것으로 추측됩니다.

해우물 : 쿨 30초, 공증, 마나회복속도 증가, 2초 지속, 장판안에 있을시 지속시간 계속 갱신 (아래 사진에서 D스킬)

해우물 스킬 아이콘으로 뜨는 버프가 마나회복속도 증가 버프
평상시 145씩 마나가 회복되었지만 해우물에서 저 버프를 받았을때 40프로 증가된 203씩 마나가 회복됩니다.


4. 실드 스킬

콩콩이 : 쿨 16초, 실드량 도화가 최대체력의 10% 정도로 추측 (아래 사진에서 E스킬)

세 번 다 사용하고 쿨이 어느정도 돈 상태로 뜨는것으로 보아 첫 콩콩이 사용때 쿨이 돌기 시작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미리내 : 쿨 24초, 실드량 도화가 최대체력의 5% 정도로 추측 (아래 사진에서 S스킬)


개인적인 생각으로 홀딩스킬인 것으로 보아 바드 광시곡이나 홀나 율법같은 포지션을 가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흩뿌리기 : 쿨 14초, 실드량 도화가 최대체력의 30% 정도로 추측 (아래 사진에서 Q스킬)

개인적인 생각으로 바드의 윈오뮤처럼 짧은 지속시간의 큰 쉴드를 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해우물 : 쿨 30초, 실드량 도화가 최대체력의 5% 정도 (아래 사진에서 R스킬)

위에 공버프 설명할때 해우물에는 보호막이 없었던 것으로 보아 트포를 통해 보호막을 찍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콩콩이 미리내 흩뿌리기 해우물 중 해우물만이 도화가 자신에게 실드를 부여합니다.

동글방울 : 특정 스킬로 타격 시 동글방울 생성, 흡수하면 도화가 최대체력의 4% 정도의 실드 생성, 10초 지속

해당 영상에서는 Q스킬로 타격 후 동글방울이 생성됩니다.


5. 공간이동 스킬

환영의 문 : 쿨 30초, 정화 트포, 스택형 트포, 강인함 부여 트포 존재 (아래 사진에서 E스킬)


감전 걸린 스트라이커가 환영의 문을 깔아주니 감전이 풀린 것으로 보아
환영의 문을 깔아주는 구역만 정화가 풀리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환영의 문을 상호작용을 통해서 이동하는 것인지 그냥 몸을 갖다대면 이동되는 것인지는 나와봐야 알 것 같습니다.


6. 각성기

진경산수 : 치명타 저항률 감소

간단하게 바드의 오라토리오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몽유도원 : 도화가 최대 체력의 100%의 보호막 부여, 최소 1.5버블 이상 회복


개인적인 평
힐은 바드 홀나가 좋아보이지만 아직 직업각인이 공개되지 않은 상황이라서
축오없는 홀나와 절구없는 바드를 생각해보시면 아직 힐 능력을 평가하기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해그리기와 해우물 쿨타임이 상당히 높아보였는데 해그리기에 빠준 트포가 있는 것으로 보여 신속을 통한 재감으로 공버프를 끊기지 않게 주는 것도 가능해보입니다.
그런데 해우물에 마나회복속도 증가가 달려있어서 평소 마나가 부족한 원거리 딜러들은 해우물을 보고 꼬박꼬박 밟아주어야 마나가 숨통이 트일걸로 보입니다.
실드같은 경우에는 파티원들에게는 다양하게 실드를 제공할 수 있지만 막상 도화가 본인에게 적용되는 실드가 별로 없어 실드를 두르고 대신 맞아주는 플레이는 힘들 것 같습니다.
환영의 문은 정화나 강인함 부여같은 트포를 봤을때 생각을 많이 하면서 사용해야할 것으로 보이고 실제로 사용해봐야 활용도를 찾을 수 있어보입니다.
일단 저는 바드와 홀나의 중간정도의 포지션으로 잘 나온것같다고 느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