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DPS계산기 작업중인 링크드입니다.

전직업 딜비중 및 dps계산기)

각 직업에 대한 분석을 하다보니 정말 세팅도 다양하고 각 직업 유저분들의 연구가 돋보였습니다. 도와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사실 제가 제공해드리는 정보는 딜 비중에 불과한데 제목이 왜 DPS계산기인지 궁금하셨을 분들이 계실겁니다.
제가 만든 시뮬레이터는 실제 데미지를 출력하기 때문에 딜 비중 뿐만아니라 DPS까지 얻어낼 수 있고, 
이를 토대로 직업별 특성을 얻어내는 것이 제 목표였습니다.
신뢰성있는 지표를 위해서 각 직게에 알려져 있는 딜 비중과 계산된 딜 비중을 비교하여 딜 비중이 정상적인지 확인하고
엔드스펙 유저의 허수 영상을 참고하여 실제 데미지와 계산된 데미지가 알맞게 나왔는지 확인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ex) 버스트 데미지, 레이지 데미지 등등 비교하기 쉬운 단타 데미지

그러나 단순 DPS로 줄을 세우는 것은 그다지 좋은 정보를 담고 있지 않다고 판단해서
최대한 많은 지표를 제공해드리기 위해서 고민을 거쳐서 총 4개의 지표를 선별했습니다.
물론 지표가 딜량의 모든것을 결정하는 것은 아니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같은 세팅내에서도 각인의 선택, 팔찌, 품질에 따라 딜량이 최소 3%에서 10%까지 널뛰기하며,
시너지 부분에서도 종류(치적, 뎀증, 헤드백)와 가동률에 따라 영향을 받습니다.
실제 레이드에서는 유저의 숙련도와 헤드백 적중률에 따라 적게는 10%에서 25%까지도 차이가 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총 딜량의 20% ~ 35%까지는 상황에 따라 역전될수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10멸홍, 특성합 2300으로 상당히 고스펙 기준으로 잡았기 때문에 이하 구간에서는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우선 DPS입니다. DPS표니깐 당연히 들어있습니다. 다만 DPS는 그 직업의 성능을 대변해주지 않습니다.
실제 레이드는 서포터의 공증과 타딜러의 시너지가 있어 폭딜이 유리한 구조이고 기믹과 패턴이 나오면 딜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직업별로 뽑아내는 정도가 다릅니다.
보스가 쉽고 유저들이 저스펙일수록 DPS에 가까운 데미지가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음은 6초, 8초 DPS배율입니다. 그 직업이 사이클대로 굴렸을 때 주어진 시간동안 뽑아내는 최대 DPS입니다. 각성기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사전작업이 삭제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게 높을수록 적정 레이드에서 딜 파이를 먹기도 유리하고, 서포터 공증과 타딜러 순간 시너지의 영향을 높게 받습니다. 직업에 따라 사이클 길이가 다른점 때문에 둘 다 준비했습니다.

다음은 10초 극딜 배율입니다. 시뮬레이션 사이클 중 가장 강력한 10초 구간을 가져왔습니다. 이게 높은 직업은 딜찍 또는 기믹 스킵에 유리합니다.
예시로 들면 15층 하드발탄 딜찍이나 쿠크 2넴 미로스킵, 3넴 3마스킵, 아브 4관 별큐브스킵 등등이 있습니다.

시뮬레이터는 파이썬으로 제작되었으며, 문의 사항이 있으신 분은 디스코드에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특정 세팅에 대한 질문은 디스코드 채널이나 각 직게에 업로드한 DPS계산기 게시글에 부탁드립니다.

LostArkDPM 디스코드 채널)

업데이트 내역 (클릭시 열림)
220810)
6초 dps와 8초 dps를 분리했습니다.극딜 지표는 10초 기준으로 변경했습니다.
딜타임 dps(6~8초 구간중 유리한 구간의 dps)를 딜 압축률에 적용했습니다. 
치적/뎀증과 뎀증/뎀증 중 유리한 시너지를 적용받도록 변경했습니다.
3오의스커(폭쇄)의 사이클을 최적화 했습니다.
220811)
충단인파가 추가되었습니다.
220812)
체술인파, 유산스카가 추가되었습니다.
일필스커(3오의 폭쇄)의 폭쇄 3트포에 번속이 적용되도록 수정했습니다.
전태로드의 8초 딜링에 있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220814)
광기버서커가 추가되었습니다.
220815)
피메건슬, 사시건슬이 추가되었습니다.
220818)
전투 특성이 기본 특성 치특신 각 50, 장신구 특성합 2200에 펫버프 10% 적용으로 변경되었습니다.(악세 올품100, 팔찌 100/100 가정)
n초 DPS에 스킬 딜레이가 시간 안에 온전하게 들어가는 경우만 스킬을 포함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억모닉이 추가되었습니다.
220819)
충모닉의 "루인 러쉬"와 "디스트럭션"이 딜레이가 각각 0.06초, 0.03초 길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억모닉의 "쓰러스트 임팩트"의 3트포 쿨타임 증가가 적용되지 않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유산스카의 "변신 해제"에 딜레이가 있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유산스카의 변신시 공속 증가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유산스카의 각성기 적중률을 50%로 변경했습니다.(루메루스 기준)
기술스카가 추가되었습니다.
220822)
화강블래가 추가되었습니다.
220825)
속행 및 광분의 작동 확률이 빠르게 수렴하도록 변경했습니다.
포강블래가 추가되었습니다.
220831)
확률형 초기화스킬이 빠르게(룬과 동일하게) 수렴하도록 변경했습니다.
220916)
분망디트가 추가되었습니다.

FAQ)
- 버스트의 사이클은 약 11.5초로 6초, 8초, 10초 모두 버스트는 한 번만 들어가있습니다.
- 잔재의 사이클은 7~8초가량으로 8초 dps부터 버스트가 두 번 들어가있습니다.
- 건슬의 약무는 조화평균 고려하여 약무/비약무 구간 55:45로 가정해 기댓값으로 적용되어있습니다.
- 전태의 스킬셋은 방격채용시 가낙, 방돌, 방밀, 리프, 배쉬, 증함, 넬라, 방격입니다. 대어파 채용시 6%가량 딜이 더 하락합니다.

요약)
허수아비 지표에 불과하니 이거 가지고 싸우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