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 호크아이를 키우다가 섬의마음 13개에서 이 길은 아니다 싶어서 캐릭터를 다시 키운 유저입니다.
아마 저와 같은 생각을 하고 있는 유저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부케에 대해서 몇 가지 내용을 올려보고자 합니다.

지금 본케를 버리고 부케를 키울 생각이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1. 원정대 레벨
본케의 원정대 레벨이 공유됩니다. 그와 동시에 모코코 씨앗도 모두 공유 됩니다.


2. 배 공유
다행스럽게도 배도 공유가 됩니다.


3. 모코코 씨앗 보상
공유가 안됩니다. 이미 본케에서 받았다면 부케에서는 못받습니다. 모코코 악세서리 또한 옮기지도 못합니다.


4. 모험의 서
다시 해야 됩니다. 처음부터


5. 재화 공유 
게임 내 재화인 크리스탈, 골드, 부활 깃털은 공유가 됩니다. 실링이나 그 외 재화는 공유가 안됩니다.


6. 친구 목록
공유 안됩니다. 친구들과 함께 하고 있다면 다시 맺으셔야 합니다.


7. 탈 것
공유 안됩니다. 그래서 얼마전에 공지도 올라왔었죠? 모든 것을 다시 얻으셔야 합니다.


8. 노래
공유 안됩니다. 어렵게 얻은 미뉴에트... 저도 그냥 버렸습니다. 본케에 있는데...


9. 출석체크 이벤트
당연히 공유 안되고, 이건 계정별로 가는거라 날짜가 계속 이어집니다.


10. 옮길 수 있는 아이템들 공유
배 설계도나 계정 귀속이라고 적혀 있지 않은 물건들은 원정대 창고를 통해서 옮길 수 있긴 합니다.


11. 섬의 마음
공유 안됩니다...


12. 에포나 퀘스트
공유 안됩니다.






** 부케를 키워서 좋은 점 **

1. 스토리 중심 유저라, 스토리를 다시 한 번 볼 수 있어서 게임 세계관을 더 많이 알 수 있었습니다.

2. 남케에서 여케로 바꾸니 좋네요.




** 부케를 키워서 짜증나는 점 **

1. 이 스토리를 또 다시 하고 있어서 지루합니다. 로아 스토리가 이렇게 길었나요?

2. 본케 템 320까지 갔다가 부케 간거라 다시 템 맞출려니 정말 힘들었습니다. 심리적으로요.

3. 섬의 마음 다시 하려니 스님 되겠더라고요. 조화세트부터 15개 다시 모았습니다..

4. 이미 많은 유저들이 고성장 했기 때문에 레이드 파티 구하기가 꽤나 신경쓰였습니다. 루메, 우르닐 파티 보기 힘듦.

5. 모험의 서를 다시 하는 것도 일입니다. 특히 유혹의 노래 작업과 토토이크 80%는... 짜증 그 이상...






** 결론 **

부케 키우는 것은 꽤나 번거롭고 귀찮은 일입니다. 신중하게 생각하시길.

게임을 처음부터 모든 것을 다시 시작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결론적으로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은 부케 콘텐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