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10 17:44
투망 > 통발 로 키워드 수정되었습니다. 오타 죄송합니다.

제일 하단에 3줄 요약 있습니다. 

-------------------------------------

그동안 플필 티켓을 약 150장 정도 창고에 방치하고 있다가
낚시만 해도 한 판에 3,000골은 나오는데  쌓아 두는 게 너무 아깝다는 지인의 말을 듣고
'진짜 그만큼 나올까?' 라는 궁금증에 한 번 시작해봤습니다.

(혹시나 싶어 말씀드리면 고고학이나 채집이 낚시보다 효율 더 좋다는 거 압니다.)

플필에서 최고 효율이 아니라도 어느 정도 수익만 내고 싶은 분들이나 마침 티켓이 쌓여있는데, 시간 남을 때 조금씩 용돈 벌이나 해볼까 하는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원래 계획을 세울 때에는 표본을 100 ~ 200회 까지 수집하려고 했으나 
보유 수량이 9999+개가 넘어가면 일일이 마우스 포인터를 올려 개수를 확인해야 한다는 점,
그리고 각 항목들의 수량들을 기록한 후 낚시 도구를 수리 & 복원까지 하면서 플필 입장 시간에 딱 맞춰서 출발하는 게 은근히 시간이 촉박해서 힘들었다는 점,

무엇보다 뇌 빼고 유튜브 보면서 하고 싶어서 30회 정도까지만 기록 후 계산했습니다. 
양해 바랍니다.

경로는 이렇게 진행했습니다. 



사랑꾼 카드 효과 장착 극신 바드 기준으로 진군의 깃발 + 인코스 경로 사용 시, 약 18~19초 정도가 소요됩니다.

리퍼나 건슬이 있다면 그 두 캐릭으로 하시는 게 당연히 더 빠릅니다. 

두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분들은 극신속 캐릭터 + 정흡 + 신속펫 + 사랑꾼 정도 하시면 될 것입니다.



낚시는 이렇게 진행했습니다.

낚시터 도착 시,

1. 통발 설치
   (도착하자마자 바로 통발을 설치하면 제한 시간 내, 3통발이 가능합니다.)

2. 낚시터의 최대한 오른쪽 구석으로 바로 이동
   (낚시 플필 수집품들이 은근히 거슬려서 초반에 한쪽으로 몰아넣기 위함입니다.)

3. 미끼 뿌리기 후 낚시 진행



4. NPC의 대사 출력 시(사운드도 있습니다), 통발이 설치된 장소로 이동
   (2.에서 언급한 이유와 같습니다.)




(1~4까지 완료한 상태)

+ 낚시 스택이 3~4 스택이 남은 경우, 통발 설치나 미끼 뿌리기 등의 작업 보다 먼저 낚시 스택을 쌓고
   시작하는 게 좋습니다. 

통발은 안 하는 게 효율이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확실하지 않고, 하는 것과 안 하는 것의 큰 차이는 없기에
   하고 싶지 않다면 안 해도 상관 없습니다.



하지만 플필에서는 통발 설치에 생기가 소요되지 않기 때문에 통발 업적작(칭호: 어장관리인) 진행에는 좋습니다.
   


제 낚시 장비는 이렇습니다.



제 장비가 최고 효율의 옵션을 보유한 것은 아닙니다. 그냥 쓸만한 정도인 수준으로 알고 있습니다. 

자신의 낚시대를 위의 견본과 대조하시며, 
'글쓴이의 장비는 이 정도고 내것은 이러니까 대충 어느 정도 +나 -가 되겠다.' 
생각하시는 용도로 참고 하시는 용도로 활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플필 낚시의 대략적인 수익을 알려 드린 후 개인적으로 판매 방식을 추천하겠습니다.

가격은 현재 (2024.01.10) 거래소 가격을 기준으로 설정했습니다.

결정 1개는 오레하 태양 잉어 1마리와 1대1 교환이 되기 때문에 결정 = 오레하 태양 잉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판매 수익은 

1. 벌이 : 모든 획득 재료를 전부 판매했을 때
2. 가루 교환 : 붉은 살 생선과 진주를 생선 가루로 바꾼 후 오레하 태양 잉어로 교환해 판매했을 때
3. 오레하 생산 : 최상급 오레하를 생산 후 판매 + 잉여 재료와 붉은 살 생선을 전부 판매했을 때
   
   (소수점 이하 값은 전부 1의 자리로 반올림 했습니다.)

3가지의 경우를 상정했습니다. 



제 기록을 기준으로 할 때, 평균 생선은 약 942마리, 붉은 살 생선은 약 480마리, 진주는 493개, 결정(오레하 태양 잉어)는 약 285개를 플래티넘 필드 1회(15분)에 얻을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판매 수익은 최상급 오레하 생산 > 생선 가루 교환 > 그냥 판매 순으로 효율이 좋게 나타납니다.

제 지인이 말 한 것처럼 판 당(15분) 약 3,000골의 수익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현재(2024.01.10)의 거래소가를 기준으로 할 때, 최상급 오레하를 제작 후 판매했을 때만 가능합니다.

낚시 획득물을 그냥 판매(2,360골)하거나 생선 가루를 활용하는 판매(2,384골)방식으로는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생선 가루 교환을 활용하는 방법은 여러 낚시 획득물들의 가격 변동에 영향을 크게 받습니다. 특정 가격들에서는 생선 가루 교환이 오히려 손해를 볼 수도 있기 때문에 매번 계산하실 게 아니거나 귀찮다면 이 방식은 지양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순 판매 or 최상급 오레하 제작 후 잉여 재료와 함께 판매 둘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될 듯 합니다.

또한 이 계산은 최상급 오레하의 제작 대성공은 배제된 상태에서 진행된 것이기 때문에 대성공 소득까지 고려한다면 낚시 후 최상급 오레하를 제작하시는 게 무조건, 최고로 이득을 보는 방법일 것 같습니다. 

가능하다면 최상급 오레하를 제작하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여기서 하나 참고하셔야 할 게 있습니다. 



제 영지는 니나브의 축복 효과를 받고 있으며, 영지 특수 재료 생산 세팅이 최고는 아니지만 현재 획득 불가 품목만 제외한다면  제일 높은 수준으로 완료된 상태라는 것입니다. 

만약 세팅이 안 되거나 덜 되신 분이라면 제작 수수료나 시간 등에서 효율이 크게 차이가 날 것이기 때문에 최상급 오레하를 제작하시는 것 보다 그냥 판매를 하시는 게 훨씬 효율이 좋을 것입니다.

각자 본인의 상황과 취향 등에 맞게 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저처럼 최상급 오레하의 가격이 50골 이상에 도달하는 것을 존버하고 계실 분도 있을 거 같아서



가격을 이렇게 상정했을 때를 기준으로 수익을 보여드리고 마무리하겠습니다.



이 값은 제 기억과 감에 절대적으로 의존했기 때문에 최상급 오레하의 가격이 50골에 도달했을 때, 나머지 낚시 획득물들의 가격은 저 값이 아닐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그냥 참고하시는 정도로 하시면 될 듯 합니다.
 





요약

1. 플필 낚시 한 판에 약 3천 골의 수익이 난다. 현재(2024.01.10) 거래소가 기준으로는 최상레하를 생산할 때만 가능
2. 영지 세팅이 안 된 경우, 단순 판매가 더 이득일 것
3. 낚시 가루 교환 판매는 가격에 따라 손해를 볼 수도 있으니 어지간하면 하지 말 것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