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론적으로는 330 이상 정도만 된다면 다이아몬드(약 20스테이지) 까지 진출할 수 있다.
다만, 운빨에 의해서 다이아몬드를 못가고 골드~ 플래티넘에서 죽는 상황이 발생하는데, 그 이전에 죽는 사람들은 큐브가 어떤 곳인지 잘 몰라서 죽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추천 조합 : 워로드+바드+딜러1(기공사,배마,인파등)+광역딜러1(알카,디트,블래 등)
필수지참 배틀아이템 : 30% 이상 회복템, 모닥불, 하급 섬광탄(원거리 스테이지에서 좋음)


하얀색 : 가장 일반적인 스테이지. 원거리 스테이지 혹은 일반 스테이지가 나온다.

※공략법:3,6,9,12시 방향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집결한 후 디펜스 사냥 하는 것이 가장 빠르다.
원거리 사냥일 경우엔 각자 잡는 것을 하되, 각자 3, 6, 9 ,12시 방향으로 흩어져 서로 맞게하지 않아야 최대한 덜 맞고 깰 수 있다.



옅은 황금 스테이지 : 두키 or 걸어다니는 상자 or 붉은 상자 중 하나가 출현한다.

※공략법 : 이 곳을 발견했고, 파티원들의 체력이 얼마 없다면 상자나 몬스터를 다 죽이거나 열지말고 모닥불 피워서 체력 채울 것. 타임 보너스가 존재하지 않는 스테이지라 빨리 깨봤자 의미 없다.


보라색 : 엘리트 스테이지

※공략법 : 엘리트 스테이지는 피격모션 면역을 기본적으로 갖고 있기 때문에 돌려까기 방식으로 조금씩 힛앤런 하면서 잡아가는게 마음 편하다.

피 얼마 없다고 닥돌하다간 순식간에 피가 빠질 수 있으니 주의



붉은 황금색 : 보스 스테이지

※공략법 :  큐브 상황에 따라 보스가 1마리 혹은 2마리 이상이 나오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잡아야 한다. 레이드라 생각하고 빠르게 치고 빠지면서 공략하지 않으면 보스2마리가 반겨 전멸을 유도하는 상황이 발생하니 주의




파란색 : 생존 스테이지

※공략법 : 큐브 상황에 따라 작은 몹~ 큰몹 1,2마리 이상이 나올 수 있다. 보통 자폭은 33초 정도 남았을 때 부터 않으며, 소환 몬스터는 약 38초 정도 남았을 때부터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적절한 경직을 걸면서 잡다가 나타나지 않았을 때 마무리 하는 것이 좋으며, 붙지말고 따로 이동해야 한다.



필자가 큐브를 하면서 답이 없었던 때

최대체력 50%(체력 복구 안해줌)
생존스테이지- 도트데미지 1%를 입고, 생명력흡수1% 
보스 스테이지- 암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