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5시간동안 2관문 트라이하면서 알게된 몇 가지 지식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1. 정산게이지의 25%, 75%마다 장판 2개와 2명의 가시공격 표식이 부여된다. 
미리 거울과 에키드나가 나올 위치(파란장판)를 파악하고 경로에 장판을 만들 수 있도록 생각하자.
  
         

2. 50%정산(파리지옥, 렌패턴) 및 100%정산(그네) 패턴(이하 정산)의 이해

매 정산마다 기존에 깔려있던 장판 외 2개의 장판이 외곽을 제외하고 랜덤으로 추가된다. (몇 개의 장판이 추가되는지 확실하지 않음. 경험상 정산 중 2개를 마주한 기억이 많아서 2개라고 가정함.)
추가되는 장판을 정산 중 밟으면 작은 꽃 장판이 생성되고 해당 장판에 올라가면 매혹이 1스택씩 쌓인다.

기존 매혹장판(테두리가 얇은 분홍빛)                정산 시 추가되는 장판(테두리가 굵은 선홍빛)   
   
▼ 추가된 장판을 밟았을 때 생성되는 꽃 장판

2-1 아래의 그림과 같이 타일이 형성되어 있다는 가정하에 50%정산을 정공법으로 파훼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가?


5시 구석에서 달리면 안전할까?

정답은 X 다. 아래의 그림처럼 벽면만 짚고가지 않으면 추가되는 장판을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정공법은 12시 또는 6시 왼쪽에서 출발하여 벽을 따라 이동하는 것이다. 타이트하게 이동 시 6칸 ~ 빠르게 이동 시 9칸까지 사용하게 된다.
메인오더를 담당하게 되는 사람은 정산게이지의 50%, 100% 전에 미리 이동경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2-2 100%정산 시 에키드나는 가장 가까운 벽으로 이동하고 에키드나와 대칭되는 곳까지 이동해야 한다.
아래의 그림처럼 장판이 형성되어 있다면 어디로 이동해야 할까?
☆ = 보스

정답은 왼쪽 벽을 따라 이동하는 것이다. 위에서 설명했듯이 매 정산마다 외곽 장판을 제외하고 꽃이 생성되는 장판이 추가되기 때문이다. 

위와 같은 상황에서 왼쪽 오른쪽 어느쪽으로 달려도 상관없다. 작은 꽃 장판은 210줄 카운터기믹 이후로는 유의미한 리스크로 다가오지 않는다. 하지만 첫 정산 중 꽃 장판을 만들면 210줄 기믹에 매우 방해된다.

▼ 첫 정산 시 꽃 장판을 만들고 210줄을 넘어갔을 때 


추가로 풀 정산 시 날아다니는 나비(?)의 수면은 상태이상 면역으로 막을 수 있다. (이동기, 빛성부, 수연)
시정을 쓰지않던 우리 파티는 서폿이 각물대신 빛성부를 채용했다.
  

3. 138줄까지 넘어왔다면 왕키드나를 마주하게 된다. 왕키드나의 패턴은 조우부터 정해져있다.

3감전 줄넘기 & 3 매혹 레이저 -> 짭카or협카 -> 격돌 및 짤패턴 2~3개(대략 1분) -> 짭카or협카
첫 카운터 이후 2번째는 대략 1분정도의 내부쿨을 가지는 것 같다. 숙달이되면 라하르트를 쓰지않아도 2번째 카운터를 보기 전 무력이 성공한다.

아래는 왕키드나 짤패턴이다.
▼ 격돌
에키드나가 대사를 말하면 양쪽에서 하트가 분열해서 날아온다.
하트에 맞은 사람은 매혹1스택이 쌓이고 에키드나를 향해 달려간다(제어불가). 격돌자가 안전지대를 만들어주고 앞으로 나가면 데미지가 들어온다. 만약 격돌을 못잡으면 안전지대가 생기지않고 무력화 감소 디버프가 쌓인다.
  
▼ 메두사
붉은 눈은 바깥보기, 파란 눈은 쳐다보기(쿠크헬 하트 안보기, 별 쳐다보기와 같은 원리)
속박에 걸린사람이 있으면 카운터, 없으면 아무것도 하지않는다.

▼ 잡기
손을 크게 휘저으면서 근처에 있는 사람을 낚아채고 매혹 2스택이 쌓인다.

▼ 꽃비
에키드나가 꽃잎을 날리고 플레이어의 머리위로 꽃잎을 떨어뜨린다.
떨어지는 꽃에 매혹1스택, 터지는 꽃에 매혹1스택씩 쌓인다.

▼ 표적 및 사슬
에키드나가 숨을 들이쉬면서 중앙을 끌어당긴 후 표적1명과 사슬1명을 부여한다.
표적 : 호접지몽 나비가 표적자를 쫓아가고 나비에 닿은 사람이 있다면 광역으로 수면장판을 터트린다.
사슬 : 사슬과 연결된 1명의 주위로 매혹장판이 생성되고 사슬 당사자를 제외하고 지속적으로 매혹스택이 쌓인다.

▼ 손가락 튕기기
짤패턴 중 에키드나가 손가락을 튕기고 뒷쪽에 매혹지대를 생성하는 패턴이 존재한다.
극초반 트라이에 1번만 나왔기에 따로 저장된 영상이 없다.

4. 지하 50%정산 시 허물을 불태우지 못해도 광시 율법 미리내로 생존 가능하다.
- 허물을 불태우지 않으면 100%정산(뱀 잡기)에서 붉은 눈을 뜬 검은 뱀이 출현한다. 검은 뱀은 가까이 다가가면 점점 뒤로 물러난다. (초반 트라이에 만났던 녀석이라 못잡으면 어떻게 되는지 모름)

5. 격돌 시 히든 라하르트는 격돌을 대신 잡아주고 돌아가면서 대략 100억의 데미지를 깎아준다. (흰 뱀 기준)

6. 0줄 (광폭시간 +2분)
- 6시 부채꼴 잡기가 나올 때 마다 에키드나는 25%의 데미지 증가 버프(뱀의 분노)를 받는다.

- 잡힌 사람이 있다면 매혹시키고 추가로 50%의 받는 데미지 증가 디버프(뱀의 맹목)와 3번의 카운터가 나온다. 
(2찐카 1짭카)

- 짭카를 쳐도 연합군 게이지를 많이 채워준다. 연합군 스킬을 써야 깰 것 같으면 짭카치고 날아가자.

- 매혹된 사람은 카운터의 위치와 순서가 보인다. 잡힌 사람은 디버프가 생기고 또 잡힐 시 즉사한다.

- 만약 아무도 잡히지 않았다면 디버프(뱀의 맹목)는 에키드나에게 쌓이지 않고 카운터대신 채찍질, 주변피격, 즉사급 피해의 뱀 공격(전방 180도) 중 2패턴으로 공격하고 체력을 회복한다. 아무도 잡힌 사람이 없다면 에키드나의 공격을 피하자.

- 2번째 잡기마다 카운터 or 공격이 끝난 후 워킹(이동기로 계속 넘는 줄넘기)이 나온다. 3번 넘어야한다.

- 잡기 타이밍은 짤패턴 2패턴마다 시전한다. (조우 2패턴 -> 잡기 -> 카운터or공격 -> 2패턴 -> 잡기 -> 카운터or공격 -> 워킹 -> 2패턴)

지하부터는 중간에 한 번 글이 날아갔다고 귀찮아서 짤이 없는게 절대 아닙니다. 
쾌적한 에키드나 트라이되세요!!  (_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