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기에 앞서.. 
안녕하세요 공대로 노말 에키드나 2일차에 클리어한 도화가입니다. 이번에 에키드나 패턴을 공팟 수준으로 끝낼 수 있는 쉬운 기믹 파훼법을 가져와 봤습니다. 

다른 패턴들보다 거울 패턴과 똥 장판에 대한 능지이슈가 많이 보여서 그 중 거울패턴만을 다루고 있습니다. 


거울 패턴의 기본 정보
1.맵의 외곽의 랜덤한 위치 두곳에서 파란 장판이 생깁니다. 이 파란장판은 거울 패턴 진행시 각각 랜덤으로 거울과 에키드나가 나옵니다. 거울에서 일정한 방향으로 빛이 나오면 그 빛을 몸으로 막아 에키드나에게까지 연결하면 되는 패턴입니다. 
2. 거울과 에키드나가 나오는 파란 장판에서도 캐릭터가 서서 기믹 파훼가 가능합니다. 
3. 한 타일에 두명까지 들어갈 수 있습니다. 
4. 거울 패턴 진행 시 캐릭터 주변의 원형 범위가 생기는데 그 원형 범위안에 다른 캐릭터의 몸이 닿으면 안됩니다. 
ex)



해당 공략의 거울 패턴 기본 규칙
-1파티는 순서대로 1234번 , 2파티는 순서대로 5678번 이라고 지칭 하겠습니다.
-파란 장판과 중앙을 연결할 파티를 시계 방향 순으로 더 작은 시간에 위치한 장판이 1파티로 고정 됩니다.    아래 이미지 같은 경우  6시 - 1파티 / 12시 - 2파티가 됩니다.  



거울 패턴 공략
이번 공략에서는 1번 4번 5번 8번 인원 자리가 고정 되는 공략 입니다. 
))1번은 작은 시간 방향의 파란타일에 위치합니다.
))4번과 5번은 중앙에 위치합니다.
))8번은 큰 시간 방향의 파란타일에 위치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2,3번이 1번과 4번 사이를 잇고, 6,7번이 5번과 8번사이를 잇는 방법입니다. (노란색 인원이 고정된 사람)                                       

그렇게 되면 거울과 에키드나가 어디서 나오든 미리 정해진 파란 장판에서 중앙을 편하게 잇기만 하면 됩니다. 또한 능지이슈가 발생할 변수가 적어집니다. 
한가지 주의 할 점은 1번은 무조건 거울 바로 앞에 서야 하며, 8번은 7번과 에키드나 사이에 서야 합니다.!! 

ex) 1시/3시 타일 

해당 패턴 또한 이런식으로 1번 1시 타일 앞, 45번 중앙, 8번 3시 타일 에키드나와 7번 사이로 서서 패턴을 보다 쉽게 파훼가 가능합니다. 다른 경우의 수를 더 보자면 

ex) 3시/8시 , 6시/8시 패턴 


ex) 9시/12시, 3시/5시 
이런식으로 항상 1,4,5,8번이 고정이되며 나머지 2,3,6,7번 인원만 사이 줄을 이어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1,4,5,8이 고정이기 때문에 중앙과 파란타일에 우선적으로 똥을빼주시는게 좋습니다.





마치며...
노말 클리어를 하면서 생각보다 알잘딱깔로 하는게 잘못하면 인원이 감금되기도 하면서 딜로스가나고, 사고가 날 확률이 높은 것 같아 며칠 생각해보면서 다듬은 공략 입니다. 다들 공팟에서 스트레스 받지 않고.. 거울 패턴을 진행하길 빌면서 이만 마치겠습니다. 

아래 영상은 위의 공략으로 진행을 하진 못한 클리어 영상입니다. 그래도 다른 파티분들로 시험을 해봤으니 여러분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두서없이 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