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Qq-OsY2NO_M



발악패턴에 추가시간을 받지못하고 광폭화로 들어가는 억까 당해보고
반격이 터질 때마다 맨날 저만 죽어서
진도를 뽑기 위해서 반응 속도로 시정으로 버텼던 일이 있었을 정도로
매우 아찔한 레이드네요 ㅋㅋㅋㅋ

지하 풀 정산때 실수가 종종 발생하고 일정한 시간에 특정 기믹 보내고
기믹 수행을 잘 해낸다면 딜 부족이 날 수가 없는 레이드라서 우리 공대는 
딜러는 아드 들고 암수 4명, 화수 4명으로 시작했습니다.

에스더)
[1] 210줄 거울 카운터 끝내고 에페르니아 1단계
=> 똥빼는 패턴 나오면 똥 빼고 다 집합하면 2단계 활성화

[2] 거대 에키드나 격돌 후에 라하르트
격돌 완료해야 에스더 게이지를 다량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 후 라하르트로 찐무력 터트리고 지하로 입장하면 1칸을 채워져서 결과적으로 3칸으로 지하를 시작합니다.
근데 만약 격돌을 끝내고 무력하려고 접근했다가 잡기패턴에 당하면
라하르트를 적중시켜도 무력화가 잠겨서 찐무가 안터지는 걸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격돌 끝나고 메두사 그리고 잡기를 의식해줍시다 라하르트 적중시키면 무조건 지하 진입해요

[3] 윗 뱀 1격 라하르트
라하르트가 65줄 정도로 깎기 때문에 아래 격돌 잡는 공대원을 제외한 모든 공대원은
윗 뱀을 암수와 함께 65줄까지 밀고 아래 뱀으로 이동합니다

[4] 히든 에페르니아 or 아제나
2격에 진입하고 아랫 뱀을 잡았다면 에스더게이지가 3칸으로 채워졌을 겁니다.
그 후 반정산(허물 패턴)에 진입할텐데 히든 에페르니아를 써서 아드 암수와 함께 딜 몰아줍니다.

+예외 상황
2격 진입 전에 메두사 패턴처럼 정산게이지를 채워주는 패턴에 맞았다면
에스더 게이지가 차기 전에 반정산(허물패턴)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땐 정공법으로 화속성으로 허물 태우고 장판이 지나가는걸 보고
2격에 진입하고 아제나와 함께 아랫뱀을 잡아줍니다

[5] 발악패턴 직전에 마지막 에스더 (에페르니아 or 아제나)
게이지 상황을 보면서 반정산때 히든 에페르니아를 쓸 수 있으면 아꼈다가 쓰고
안될 것 같다면 아제나로 확실하게 적중시켜서 발악패턴에 진입합니다

아드 타이밍)
[1] 210줄 거울카운터 이후 거울 정산을 마치고 딜몰
=> 210줄 거울카운터 때 에페르니아 2단계를 키므로 공증 효율을 위해서 두번째 거울 정산때 썼습니다
[2] 히든 에페르니아 (만약에 히든이 안되면 유동적으로)
[3] 발악패턴

화수의 용도)
[1] 카드 카운터 실수한 공대원 풀기위해서
[2] 허물 정공법
[3] 풀정산때 뱀 처치용도

풀정산때 타수가 부족한 직업도 있을거고,
해당 패턴에 두려움을 갖고있는 공대원이 있을겁니다. 풀정산이 생각보다 까다로운 기믹이므로
안전하게 화수로 커버해줍니다

추가 팁)
[1] 반격패턴을 시간패턴으로 추정하고있고 광폭화 05:45쯤에 주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
걸어가면서 무력하는 패턴과 한 그룹으로 엮여서
걸어가는 무력을 했다면 반격이 안나오고
그 반대로 반격을 했다면 걸어다니는 무력을 안하는 걸로 확인했습니다.
그래서 저 시간대쯤 되면 서폿분들이 각성기로 케어해줘서 반격사고를 막을 수 있었습니다
우리 공대가 꽃 패턴을 정공법으로 수행할 수 있어서 할 수 있던 택틱이라
공팟에서는 서폿이 파리지옥에 걸리는 걸로 버티는 것 같아서 이건 조율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2] 거울정산할때 8명 전부다 참여형으로 하되 혹여나 낙오인원이 있으면 보스 근처로
낙오자 구출한다고 쓰는 스킬도 딜로스, 구출하고 보스한테 붙는 것 또한 딜로스라 최소한으로 줄입니다.

[3] 매혹 디버프시간을 컷씬을 보면서 없애기
카멘 4관 정산 게이지, 배템봉인 디버프 없애는 매커니즘과 동일합니다

[4] 만약 오더 한다면 바로바로 하지 말고 여유있게 공대원들한테 "미리" 알려주기
=> 꽃 패턴 어디서 할지, 똥 어디서 깔면 좋을지 차선책은 어디로 하면 좋을지,
거울패턴일때 어떤 루트로 할지 미리 알려줘서 공대원들도 받아들이는 시간을 줍시다
두 번 설명한 내용이지만 그만큼 중요한 팁이라고 생각합니다

[5] 지하패턴 들어가고 정산 게이지를 채우는 패턴(메두사!!!!!!!!!!) 최대한 피하기
변수가 발생하지 않았다는 가정하에,
윗격 라하르트 - 히든 에페르니아 - 히든 에페르니아(또는 아제나)로 최적의 시나리오가 완성되는데
1격 진입전에 메두사 맞고 게이지를 채웠다면 윗격 라하르트를 위해서
반정산을 히든 에페르니아를 쓰지 못하고 정공법으로 공략해야 합니다.
그 후 1격 끝내고 풀정산에 진입하면 주시뱀과 실드뱀등 기믹수행 요구치가 늘어나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아드 암수4 화수4 택틱의 장점)
[1] 트라이내내 일정한 딜편차를 보여줍니다
=> 이는 곧 기믹마저 비슷한 시간대에 봅니다. "익숙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2] 넉넉한 화수로 감금 풀어주기도 좋고, 반정산, 풀정산에 안정적인 기믹수행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