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선 바드로 트라이 및 성불, 부캐 딜러로 지인 바드와 학원팟을 진행하며 쌓인 데이터를 기준으로 합니다.
- 스샷/영상 자료가 없어 텍스트로 설명하게 되는 부분은 양해를 구합니다.

일반적으로 파티 내에 바드가 있으면 심포+수연 두르고 바드가 잡혀달라는 부탁들 많이 받는데요!!
딜러가 잡히는 게 훨씬 안정적이라는 부분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 준비물 : 광시곡 채용 바드 + 딜러 아무나(체방따리 가능) ★

-세줄요약-
1. 바드가 핑찍고 달려서 심포를 올립니다. > 해당 위치에 전원 모임
2. 수연을 올리고 (여유되면 윈오뮤까지) 광시곡을 띠링 띠링 합니다. > 딜러 아무나 한 명 물립니다.
3. 파리지옥이 생성될 때 스페로 광시곡을 끊고 다른 인원들처럼 옆 칸으로 갔다가 되돌아옵니다.


-자세히-
광시곡은 트라이포드 효과로 '띠링'마다 3초간 75% 데미지 감소하는 '버프'를 부여하는 스킬입니다.
(바드 본인은 시전 중 50%데미지 감소로, 스킬을 끊는 순간 데미지 감소 효과를 받지 못함)

이 차이때문에 딜러가 잡히면 초반부 틱은 광시곡+수연으로 상쇄되고, 나머지 틱은 남은 수연+심포쉴드로 메꾸며 ★피가 아예 달지 않게 됩니다.★
ㄴ 본캐 트라이 진행 중 파티에 워로드가 없을 경우 체방 괜찮은 딜러(인파 등)에게 시도했으며, 하드 학원팟 진행 중 체방따리인 딜러(데헌 등)에게도 실험해보았으며, 심포+수연+(윈오뮤)에 광시곡 1틱이 묻으면 체방 상관 없이 딜러의 쉴드가 안 뚫리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바드 본인이 잡히면 쉴드 다 쓰고 피 좀 까이는데 이게 은근히 신경쓰이거든요...
물약 먹기도 애매하고 안먹자니 불안한 그런 느낌이랄까
(어짜피 숙련도 높으면 물약따위 쓸 일 없어서 그냥 먹으면 되긴 하지만)

※ 이 부분을 설명해드렸더니 그냥 아예 안 움직이고 딜러 세 명 다 마우스 손놓고 물려버리는 그림도 볼 수 있었음



- 추가 연구 필요성 -
피해감소 버프가 부족한 다른 서폿 (도화가는 안 키워서 잘 모르겠어요 ㅠㅠ 죄송합니다)

홀나가 상당히 불합리한 부분을 가지고 있는데, 궁극기+천축+신보로 본인이 잡히면 죽지는 않더라고 바드보다 상당한 양의 피가 닳게 되는데, 문제는 천축은 공버프이면서 피해감소 버프이기도 합니다.. 렌 패턴때문에 천축을 잠글 수도 없고 말이죠..

그런 의미에서 파티에 바드가 없는 경우 기공사의 "내방", 워로드의 "넬라"에 정화대신 '피해감소' 트포를 찍어서 같은 파티에 배치해주시고, 서포터분들이 조금이라도 안정적으로 파훼해줄 수 있는 조합이 필요해보입니다.

또한, 틱 데미지가 먹힌 사람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데미지라는 이야기가 있긴 하던데..
그게 맞다면 상대적으로 피통이 제일 적은 딜러가 물리는 것이 가장 효율적일 것 같습니다..만 쉴드가 뚫리면 딜러가 먹히는 것은 절대 용납 못 해 ㅠㅠ
(물론, 쉴드가 까진다면 딜러의 물약은 부족할 수 있으므로 쉴드 안 뚫리는지 실험이 필요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