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성불하신다고 열심히 하고 계십니다. 
저도 그랬고요. ㅎㅎ 
 여러 파티를 들어갔는데 공대장 잡는 사람들이 최소한 정해야하는 것들도 안정하고 대충 파리지옥만 정하고 알잘딱으로 가려고 하더라고요.
 이러면 성불팟은 클리어 하기 힘듭니다. 이게 뭔 숙제도 아니고 그런 공대장 조심하세요. 99퍼 지하도 못 가본 사람입니다.
결국 답답해서 공장 잡고 클리어하고 왔네요. 다들 아래 정해야하는 것들 참고하시고 공대장이 아니더라도 이 정도는 하자고 하세요. 디스코드를 하더라도 이 정도는 정하고 자기 맡은 건 해야지 서로 편하고 레이드 동안 딜에 집중 가능합니다.

공대장 일 때  정하면 좋은 것 (이유는 아래에)
-------------------------------------------
메인으로 파랑 장판 위치 채팅 쳐 줄 사람(가능하면 서폿)
파리지옥 먹힐 사람.
큰누나 격돌
아래 1격, 2격, 3격, 위에 스페어
0줄 1잡,2잡
--------------------------------------------
암수.  (최소 5명 고정)

지상 암수 1명(거울 성공 및 찐무)
1격 잡는 사람( 지하 조우 1개, 아랫뱀 2격, 3격)
흰 뱀, 에페, 55줄 (거울 끝나고) 1명
무적 끝나고 암수 1명
0줄 카운터 후 암수 1명(잡히지 않는 사람이)

-----------------------------------------------------

큰누나 격돌----> 왜? 라고 많이 하시는데 다같이 잡는다고 앞에 있다가 못 들어가고 매혹 걸려 앞으로 갔는데 서폿 케어 없어서 죽고 누군가 잡겠지 하다가 터지는 경우 은근 있습니다. 그러면 힘 빠져요. + 큰누나 격돌은 격돌 카운트에 포함되지 않아 뱀격돌도 가능합니다. 참고하세요.

0줄 1잡, 2잡-----> 그냥 0줄 되서 알잘딱으로 핑찍고 들어가요. 이러는 공대장 있음. 0줄 많이 안 가본 사람일 확률이 높음. 알잘딱하다가 다수 잡힐 때도 있고 확실히 정해서 가는게 좋아요.
잡히는 위치 모른다? 볼 줄 모른다? 족보도 나온 시점에서 이런 사람은 성불팟에 오면 안되는 사람입니다. 탈출하세요.
+족보
(1 9 5)
(3 11 5)
(9 3 1)
(11 5 9)

암수는 저게 가장 깔끔함.

지상은 3개 이상 투자할 필요 없음. 딜 안밀린다면 쫄딜러 있는거에요. 지하도 딜이 안 밀리니 파티 터뜨리고 나가세요. 그리고 제발 210끝나자마자는 무지성 암수하지마세요. 상황 따라 딜타임 없어요. 암수 타이밍-> 1순위 8명 모두 감금 안 당하고 거울 잇기에 성공했을 때(대부분 주력기가 쿨이 아니고 서폿들도 버프 올리기 쉬움.), 2순위 찐무

지하 들어가면 138줄 조우 한 명으로 120줄 뱀격까지 미세요. 뱀격에서는 흰뱀에만 암수 후 아드빨고 딜하세요. 무조건 60줄 초반까지 미셔야합니다. 못 밀면 광폭 볼 확률이 확 올라요.이후 아래 1격 한 사람은 격돌 들어갈 일이 없으니 아래 뱀에 지속적으로 암수. 마지막 3격 때는 보스 피보고 판단하세요. 무적 암수--->이거 뭔지 모르시는분들 많은데 뱀격 때 에키드나가 무적이자나요. 뱀격 끝나고 패턴 보시고 던져 달라는거에요. 3격까지 보니 3개 딱 맞습니다.
흰뱀, 에페, 55줄 거울기믹 끝나고 암수(지하 주요 기믹) 딱 3개고 허수아비 패는 딜 몰 좋은 패턴 입니다.이렇게 던지면 138조우->120흰뱀->무적 -> 에페 -> 뱀-> 무적->뱀->무적-> 정산 & 거울 여기까지 암수가 자연스럽고 낭비 없습니다.
이러면 40줄 밑 일텐데요. 이후에는 파티에 타수가 많아 암수 추가로 든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들이 틈틈히 알잘딱으로 던져달라하고 암수가 5명 뿐이더라도 3격 뱀 암수 및 0줄 암수 담당분들이 보시고 던져주시면 됩니다.

이러면 레이드 도중에 암수콜 하느라 바쁘실 필요 없어요.

++++추가로 아드는 흰뱀, 에페, 0줄 추천 드려요. 지하가 지상보단 쉬운데 지상은 반격이 계산 가능하고 빠른리트가 가능한 반면, 지하는 망할 내부 쿨 없는 메두사 때문에 변수가 존재해요. 안보면 그만인데 성불팟이라 다 의심해 봐야 합니다. 메두사 나오면 보지 말고 다음 패턴 전까진 잡기 피할 준비하세요. 또 멀리 있으면 에키드나 정면으로 가지 마시고 에키드나 사이드로 가세요. 지하는 메두사만 조심하시고 허수 치듯 치시면 클리어입니다.
다들 성불하십쇼!!